우리 신부님과 일자산 둘레길 함께 걷기
찬미예수님!
지난 여름 유래없는 무더위로 고생 많으셨지요?
이제 아침, 저녁으로 제법 선선한 기온이 돌아 가을이 성큼 다가온 느낌입니다.
그래서, 우리 본당 가족들이 산부님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즐거운 둘레길을 걷는 시간을 갖고자 걷기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일 시 : 2024. 10. 03(목) 9:00 본당 휴게실
◈코 스 : 성당출발 → 감이천 → 배다리입구 → 일자산둘레길입구 → 정상 공원(점심) →
감천 → 서하남IC입구 → 성당(해산) 총 7 km, 3시간 30분 소요
◈준비물 : 모자, 스틱, 편한 운동화, 선글라스, 간식 등 (물과 김밥 본당에서 제공)
◈신 청 : 사무실, 이재곤 그레고리오(총무) 010-6558-5913
◉약 도
첨부파일 참조
◉일자산(一字山)소개
일자산(一字山)은경기도 하남시와 서울시 강동구 둔촌동에 걸쳐있는 산이다. 남쪽으로 감북동, 북쪽으로 서울시 고덕동과 상일동, 서쪽으로 서울시 둔촌동.길동, 동쪽으로 초이동을 끼고 있다. 서울의 외곽을 둘러싸고 있는 산으로 높이 해발 134m이며, 감북동의 배다리에서 초이동까지 남북으로 약5km 정도 길게 뻗어 있다. 일자산 일대에는 도시자연공원으로 지정되어 휴양시설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다. 남쪽에는 감북동 묘지가 있고, 북쪽에는 일자산 허브천문공원, 해맞이공원, 강동 그린웨이 가족캠핑장이 있고, 길동 생태문화센터가 있다. 정상으로 가는 길에는 고려말의 문인 이집(李集)의 훈교비(訓敎碑)가 있으며, 평지같이 걷기 좋은 능선 길은 길가의 우거진 숲 길로 봄,여름,가을 할 것 없이 가볍게 산행하기 “딱” 좋은 산이다.
*많이 많이 신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