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배경
- 교통수단으로 보편화된 자동차는 매년 증가 하고 있으며, 대기오염과
지구온 난화를 야기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
- ‘70년대는 자동차가 13만대에 불과하였으나, ‘00년 1,200만대,
‘04년 1,500만대로 증가
- 서울의 경우 일산화탄소(CO)의 79.4%, 질소산화물(Nox)의 42.4%,
미세먼지(PM10)의 43.4%가 자동차에서 배출.
- 최근 웰빙 문화의 확산으로 여가활동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특히
등산이나 명승지 여행 등이 여가의 상당부분을 차지
7. 기대효과
-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시설의 설치 촉진
- 국민들이 자전거를 더 많이 이용하고, 행정자치부와 지방자치단체로
하여금 자전거 이용 시설 (자전거 도로, 자전거 보관대 등)의 설치를
촉진하는 계기로 작용
- 우리나라의 자전거 수송분담율은 2002년 말 현재 3%
(자전거 도로 6,525Km, 보관대 36만대 분)에 불과 (일본 25%, 독일 26%,
네덜란드 43%)
- 행정자치부에서는 자전거 도로 (14,000Km)와 보관대 (100만대분)을 확충
하여 2010년까지 자전거 수송분담율을 10%까지 제고할 계획
8. 환경보전의식 제고
- 국민들이 대기오염 줄이기에 동참하고 있다는 긍지를 갖게 되고, 경치가
좋은 지역의 보전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로 작용
9. 개최목적
- 21세기 건전한 자전거 문화 보급
- 건강, 교통, 환경의 3대 난제를 해결하는 일석삼조의 해결사 홍보
- 자전거 타기 운동 보급
- 좋은 자전거,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 올바른 자전거 선택 기준 홍보
- 자전거 이용이 가져다 주는 삶의 질 향상 체험
10. 전시 참가 업체
- 국내 브랜드 : 삼천리, 알톤, 코렉스, DM등 생활형 및 중고급형 자전거
- 해외 브랜드 : 트랙, 스페셜라이즈드, 캐논데일, 라레이, 스코트, 자이
언트 등 전세계 유명브랜드 총집합
- 안전장구, 악세서리 : 지로, 벨 등 헬맷, 아디다스 안경, 펄이즈미
유니폼, 나이키 자전거 슈즈 등
- 컴포넌트 및 부품 : 시마노, 스램컴포넌트, 락샥, 폭스, 마니토우, 서스
펜션포오크 등
- 국내업체 및 해외 브랜드 국내 디스트리뷰터 등 관련 50여 개 업체와
자전거 보급단체, 자전거 잡지사도 참가
- 대만, 일본, 중국 아시아 권의 자전거 전시단체도 홍보 부스 참가
- 자전거 생활 연합회 참가
11. 관람 예상 인원
- 자전거 관련 3000여 개 업체
- 전국 자전거 동호인 100만 명 중 서울, 수도권 중심 200,000 명
- 전시장 주면 거주자 및 자전거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 예상 관람 인원 300,000명
12. 기타
- 양재역 방향 약 20개 버스 노선
- 지하철 3호선 양재역 하차, 양재역에서 도보 13분
- 양재역에서 전시장 aT센터까지 셔틀 버스 운행
- 관람객 대상 1일 50대, 접이식 생활형 자전거 총 150대 경품 행사
- 세계 최고 품질 가격의 자전거 시승기회
13. 문의
- 한국 자전거 협회 www.koreabicycle.org
- 전시회 홍보위원 장 김진수 02-447-9778 / 011-251-0324
첫댓글 ㄳ
감사합니다.
시간되시면 한번 둘러보면 좋겠네요...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