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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ncent Van Gogh
빈센트 반 고흐
Dutch Post-Impressionist painter
Born, 30 March 1853, Zundert, Netherlands - Died, 29 July 1890 (aged 37) Auvers-sur-Oise, France
Cause of death : Gunshot wound
Notable work - Sunflowers (1887), Bedroom in Arles (1888), The Starry Night (1889)
Wheatfield with Crows (1890), Sorrowing Old Man (1890)
Movement - Post-Impressionism
Memory of the Garden at Etten
1888 | Oil on canvas
Hermitage Museum, St Petersburg
'Memory of the Garden at Etten' 에텐 정원의 기억(아를의 여인들)은 반 고흐의 유화이다.
이 작품은 아를르의 Yellow House에 있는 그의 침실을 장식하기 위한 것이었다.
이 그림은 동시에 그린 Gauguin의 Arlésiennes(Mistral)의 영향을 받았다.
Arlésiennes (Mistral), 1888
Paul Gauguin (1848-1903, 폴 고갱, French Post-Impressionist artist)
Oil on jute canvas
Art Institute of Chicago
Paul Gauguin이 Arles에서 Vincent van Gogh를 짧고 격동적으로 방문하는 동안 완성한 17개의 캔버스 중 하나인
이 강력하고 수수께끼 같은 그림은 Van Gogh의 거주지인 'Yellow House'바로 건너편에 있는 공공 정원을 묘사한다.
불가사의한 실루엣은 또한 고갱이 그의 작품에서 회화적인 조화와 상징적 내용을 추구했던 신중함을 보여준다.
억압된 감정과 파악하기 어려운 의미의 아우라를 지닌 Arlésiennes(Mistral)는 모호함, 미스터리의 감정을 자아낸다.
나는 그림에 내 가슴과 내 영혼을 그려넣는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도중에 내 마음을 잃는다
Vincent Van Gogh . . . . . 1853-1890, Dutch Post-Impressionist painter
View of Arles
1889 | Oil on canvas
Neue Pinakothek, Munich
아를의 풍경, 꽃이 만발한 과수원은 1889년 봄에 제작된 그림으로
그가 아를르에 살면서 꽃이 만발한 과수원 시리즈에서 제작한 여러 그림 중 하나이다.
포플러 나무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운하를 따라 서 있지만 과수원과 카세른(Caserne, 군인을 위한 숙소 역할)은 사라졌다.
Garden at Auvers
1890 |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 Woman Walking in a Garden
1887 | Oil on canvas
Private collection
A Woman Walking in a Garden,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정원을 걷는 여성을 묘사한다.
녹지는 도처에 있고 배경에는 수많은 나무가 보인다.
1886년 반 고흐는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네덜란드에서 파리로 떠났다. 성공적인 파리 미술상인 그의 형제 테오는 반 고흐가
현대 미술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과 연결을 제공했다. 1886년부터 1888년까지 2년 동안 반 고흐는 세련되고 사려 깊고
도발적인 예술가로 부상했다. 1886년 동안 반 고흐는 Edgar Degas (에드가 드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
오귀스트 르누아르 (Pierre-Auguste Renoir), 조르주 쇠라 (Georges Seurat), 폴 시냐크 (Paul Signac)와 같은
인상파 예술가들과 그들의 작품을 소개받았다. 1887년 반 고흐는 Louis Anquetin(루이 앙큐탕)
Émile Bernard (에밀 베르나르), Armand Guillaumin (알만드 기요민), Lucien Pissarro(루시앙 피사호)와 같은
다른 예술가들과 계속해서 친구가 되고 그림을 교환하며 중요한 관계를 맺었다.
파리에서 인상파와 점묘법을 접한 반 고흐는 관련 기법을 실험하기 시작했다.
The lilac bush
1889 | Oil on canvas
Hermitage Museum, Saint Petersburg, Russia
반 고흐는 1889년 5월 생 레미에 있는 생 폴 드 모솔의 정신 병원에 도착하여 전 해군 의사였던 페그롱 박사의 적극적인 보살핌 아레에
있게 되었다. 혼자 살아갈 수 없음을 깨닫고 아를르 지역 주민들에게 외면받던 작가의 자발적인 이주였다.
그는 두 개의 방을 나란히 배정받았는데, 하나는 침실로, 다른 하나는 스튜디오로 사용했고, 정신병원과 정원을 마음대로 돌아다닐 수 있었다.
나중에 고흐는 수행원과 함께 시골로 짧은 그림 여행을 떠날 수도 있었다.
그는 자신의 작업에 몰두하여 빗장이 달린 창문에서 바라보는 풍경을 그렸고, 그가 도착한 직후 붓꽃 그림 몇 장과 이 라일락 꽃 그림을 그렸다.
지난 몇 번의 험난한 기억 속에서 봄은 항상 꽃과 함께했고, 꽃에서 영감을 받는 작가에게 가장 긍정적인 시간인 것 같았다.
여기에서 라일락 덤불은 궁극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응집력 있는 녹색, 파란색 체계를 가진 전체 그림으로 섬세하게 채색되어 있다.
Blossoming Chestnut Branches
1890 | Oil on canvas
Garden in Bloom, Arles, July
1888 | Oil on canvas
Dandelions
1889 | Oil on canvas
Art Museum Winterthur Switzerland
The garden of the establishment in Saint-Rémy
1889 | Oil on canvas
Kröller-Müller Museum
1889년 5월 8일, 반 고흐는 아를에서 멀지 않은 생레미에 있는 생폴 드 모솔 정신병원에서 치료를 받기 위해 입원한다.
처음 한 달 동안 그는 부지를 떠날 수 없지만 벽 안에는 소나무가 무성한 정원이 있어 새로운 연구와 주제에 대한 훌륭한 영감의 원천이 된다.
The Flowering Orchard
1888 | Oil on canvas
Saintes-Maries-de-la-Mer
1888 | Oil on canvas
Kröller-Müller Museum, Otterlo, Netherlands
Bouquet of flowers
1890 | Oil on canvas
Almond Blossom
1890 | Oil on canvas
Van Gogh Museum, Amsterdam
Flower Beds in Holland Bulb Fields
1883 | Oil on canvas
The Garden at Arles
1888 | Oil on canvas
Olive Garden
1889 | Oil on canvas
Garden with Courting Couples: Square Saint-Pierre
1887 | Oil on canvas
Van Gogh Museum, Amsterdam
Blossoming Almond Branch in a Glass
1888 | Oil on canvas
Field of Poppies, Auvers-sur-Oise
1890 | Oil on canvas
Green Field
1889 | Oil on canvas
National Gallery Prague, Czech Republic
Olive Trees with yellow sky and sun
1889, Saint-rémy-de-provence, France | Oil on canvas
Minneapolis Institute of Art
The Yellow Books
1887 | Oil on canvas
The Garden at Arles, detail of the cypress trees
1888 | oil on canvas
Women Picking Olives
1889 | Oil on canvas
Metropolitan Museum of Art
Vase of Hollyhocks
1886
Horse Chestnut Tree in Blossom
1887 | Oil on canvas
My Dream
1887 | Oil on canvas
Mountain landscape at sunrise with fenced meadow
1889 | Oil on canvas
Roses
1889 | Oil on canvas
Farmhouse in Provence
oil on canvas
Still life with oleander
1888 | Oil on canvas
Pont de Gleize bei Arles
1888 | painting
Fishing in Spring, the Pont de Clichy Asnières
1887 | Oil painting
나는 늘 두 가지 생각 중
하나에 사로잡혀 있다
하나는 물질적인 어려움에 대한 생각이고
다른 하나는 색에 대한 탐구이다
Vincent Van Gogh . . . . . 1853-1890, Dutch Post-Impressionist painter
Tree trunks in the sunlight
1887 | Oil painting
Vase with Cornflowers and Poppies
1887 | Oil on canvas
Three white huts in Saintes-Maries
1888 | painting
Roses, 1890
1890 | Oil on canvas
The Olive Trees
1889 | Oil on canvas
A Vase of Roses
1890 | Oil on canvas
Vase of Flowers
1887 | Oil on canvas
이름은 잘 모르지만
누가 봐주지 않아도
저만치 홀로 피어있는 작은 들꽃
화려하지 않아도
외로운 산행길에 잘못하면 밟힐것 같은
수줍어도 그리움은 그대로 간직한채
네가 나를 닮고 내가 너를 닮아
문득 발길 멈추고 함께 있고 싶었던
그냥 지어도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내 들꽃처럼 살다가도
봐주는 한 사람만 있어도 후회는 없으리
Vincent Van Gogh . . . . . 1853-1890, Dutch Post-Impressionist painter
Flowers in a blue vase
1887 | painting
Flowering almond branch in a glass with a book
1888 | Oil on canvas
가느다란 사이프러스는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 지역의 특징적인 풍경이다. 반 고흐는 1889년부터 1890년까지 생레미의 정신 병원에서 머물렀다.
그는 사이프러스가 아름답다고 생각했고 그 모양과 비율을 이집트의 오벨리스크와 비교했습니다.
그는 녹색과 검은색의 다양한 색조로 소용돌이치는 붓놀림으로 나무를 그렸고, 때때로 대비를 위해 빨간색을 가미했다.
나무의 색은 도전적이었다. 동생 데오에게 보낸 편지에서 Van Gogh는 그것을 '병 녹색의 어려운 그늘'이라고 불렀다.
Cypresses
1889 | Oil on canvas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Cypresses는 1889년 6월 말, 반 고흐가 Saint-Rémy에 있는 정신병원에서 1년 동안 머물기 시작한 직후에 그렸다.
'이집트 오벨리스크처럼 선과 비율이 아름답다'고 생각한 주제는 예술가를 사로잡으면서도 도전하게했다.
Tree trunks in the grass
1890 | painting
Kröller-Müller Museum, Otterlo, Netherlands
Field with Flowers near Arles
1888 | Oil on canvas
반 고흐가 아를르에 도착한 때는 60센티미터에 달하는 엄청난 눈이 내리고 28년 만에 가장 추운 겨율로 기록된 1888년 2월이었다.
그는 Rue Cavalerie에 있는 Carrel Hotel-Restaurant 에서 시작했지만 적응하지 못했다.
Vincent Van Gogh : Carrel Hotel-restaurant
5월에는 Lamartine 2번지, The Yellow House에 있는 작은 집을 임대했다.
고흐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풍경에 넋을 잃었고, 프랑스 남부의 선명한 노란색 빛으로 선명해진 시골의 색은 순수한 색조로 발산되었다.
Van Gogh는 열정적인 에너지로 지역 풍경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생애의 마지막 2년 동안 엄청난 수의 캔버스를 제작했다.
그의 팔레트는 파리 그림에서 다시 밝아졌고, 그의 붓놀림은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그의 그림에 조화롭고
거의 음악적인 특성을 만들어내는 리드미컬한 강렬함으로 적용되었다.
The Yellow House
The Yellow House
1888 | Oil on canvas
Van Gogh Museum, Amsterdam
반 고흐는 아를르에서 보낸 1년 남짓한 기간 동안 그의 삶에서 가장 격정적인 시기를 보냈을 뿐만 아니라
남프랑스의 뜨거운 태양 아래 모든 정열과 재능을 쏟아 부으면서 태양보다 더 눈부시고 불꽃보다 더 뜨겁고 강렬한 색채 회화라는
그의 화가 인생에서 가장 뛰어난 작품들을 만들어냈다.
반 고흐의 아를르 시기는 그의 생애에서 작업활동이 가장 왕성했던 시기이자 반 고흐의 주요 걸작들이 탄생하는 풍요로운 시기였다.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안고 병원을 드나들던 1년 남짓한 아를르에서의 체류 기간 동안 자그마치 187점의 유화작품이 제작되었다.
또한 10여 점이 넘는 '해바라기'도 이 시기에 완성되었다.
Irises
1889 | Oil on canvas
J. Paul Getty Museum, Los Angeles, California
반 고흐는 1889년 5월 정신병원에 들어간 지 한 달 만에 병원 정원에서 자연에서 작업하면서 붓꽃을 그리기 시작했다.
그는 계속해서 그림을 그리면 자신이 미쳐가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림을 '내 병의 피뢰침'이라고 불렀다.
그림은 부드러움과 가벼움으로 가득 차 있다. 붓꽃은 비극이 없는 삶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작품의 첫번째 소유자는 반 고흐의 초상화를 세 번 그렸던 페인트 그라인더이자 미술상인 Père Tanguy(페흐 텅기,1825-18894, 프랑스 미술상,
화랑 소유주, 미술품 수집가, 인상파 그림의 최초 구매자 중 한 명인 후원자)였다. 1892년 Tanguy는 미술 평론가이자
반 고흐의 첫 지지자이기도 한 무정부주의자인 Octave Mirbeau(옥타브 미흐브, 1848-1917)에게 붓꽃을 팔았다.
Mirbeau는 그것을 위해 300 프랑을 지불했다.
1987년에는 2년 반 동안 지속된 기록을 세우며 지금까지 판매된 그림 중 가장 비싼 그림이 되었다.
그런 다음 Alan Bond(앨런 번드, 1938-2015, English-born Australian businessman) 에게 5,390만 달러에 팔렸지만
(구매 자금은 경매인 Sotheby's로부터 상당한 대출금을 받았다) Bond는 상환하지 못했다.
Irises는 나중에 1990년 로스앤젤레스의, J. Paul Getty Museum에 재판매되었다.
Irises는 현재(2022년 현재) 지금까지 판매된 가장 비싼 그림의 인플레이션 조정 목록에서 31위이다.
Wheatfields under Thunderclouds
1890 | Oil on canvas
Van Gogh Museum, Amsterdam
약간의 짙은 흰 구름이 있는 불길한 검푸른 하늘 아래 녹색 밀밭이 있는 비교적 평평하고 특징 없는 풍경을 묘사한다.
수평선은 아래에 녹색과 노란색 음영이 있고 위쪽에 파란색과 흰색 음영이 있어 작업을 거의 두 개로 나눕니다.
이 작품은 반 고흐가 죽기 불과 몇 주 전인 1890년 7월 초에 그렸다.
1973년부터 암스테르담의 반 고흐 미술관에 영구 대여되었다.
Green Wheat Fields, Auvers
1890 | Oil on canvas
White House at Night
1890 | Oil on canvas
Hermitage Museum, Saint Petersburg
'White House at Night'은 고흐가 죽기 6주 전인 1890년 6월 16일 작은 마을 오베르 쉬아즈에서 캔버스에 그린 유화이다.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따르면 이 그림은 반 고흐가 처한 엄청난 심리적 긴장을 표현한다'고 한다.
집의 '눈'으로 간주되는 두 개의 창문은 놀라운 붉은 반점으로 렌더링되며 운명의 표시인 별은 반 고흐의 고뇌를 상징하는 것으로 보인다.
고흐는 그림에서 '별'의 위치로 인해 오후 8시경에 '밤의 하얀집'을 그렸다고 생각된다.
그림에는 격동의 역사가 있다. 그것은 1920년대에 스위스에서 여러 번 전시되었지만 1920년대 후반에 독일 산업가
Otto Krebs (오토 크렙스, 1873-1941, 독일의 산업가이자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프랑스 회화, 특히 세잔, 반 고흐, 고갱의 주요 수집가였다.
붉은 군대 (Red Army)에 압수되어 전쟁 배상금으로 레닌그라드로 옮겨진 그의 컬렉션은 여전히 그 도시(Saint Petersburg)의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보관되어 있다)의 개인 소장품으로 사라졌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소실된 것으로 생각되었던 이 그림은 50년 동안
에르미타주 기록 보관소에서 잠자다가 소련이 약탈한 미술품을 전시하는 전시회의 일부로 다시 등장했다.
Field with Poppies
1889 | Oil on canvas
Kunsthalle Bremen, Germany
이 그림은 반 고흐가 정신병원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은 1889년 6월 초에 그린 것으로, 정신병원의 창문이나
아주 가까운 곳에서 그린 것으로 추측할 수 있다. 이 시기는 반 고흐의 삶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시기 중 하나였지만
그가 가장 흥미로운 작품을 제작한 시기이기도 했으며 이러한 혁신성은 죽을 때까지 계속되었다.
시야는 가파른 언덕 아래로 먼 들판으로 쏘아지고 수평선이 없으며, 이는 그가 그의 마지막 그림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하는 요소였다.
그는 이 그림과 거의 같은 시기에 많은 그림을 그렸고, 그의 붓 터치는 잎사귀를 묘사하는 짧고 날카로운 선과
꽃을 처리하는 점선, 점묘화법의 무언가로 매우 절제된 표현을 보인다.
Tree Roots
July 1890–July 1890
Oil on canvas
Van Gogh Museum, Amsterdam
Tree Roots는 Vincent van Gogh가 1890년 7월 프랑스 Auvers-sur-Oise에 살 때 그린 유화이다.
반 고흐는 1890년 5월 생 레미에 망명을 떠난 후 파리 바로 북쪽의 작은 마을인 오베르 스와즈에서 생애의 마지막 몇 달을 보냈다.
이 그림은 1890년 7월 말 사망하기 전 그의 마지막 그림으로 간주된다. 1882년 헤이그에 있는 동안 반 고흐는
나무 뿌리에 대한 연구인 Study of a Tree(아래)를 만들었는데, 이는 그가 Sorrow의 더 큰 버전(지금은 사라진)과 동시에 완성했다.
동생 테오에게 보낸 편지에서 반 고흐는 이 그림에서 삶의 투쟁을 표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2020년 반 고흐 연구소와 반 고흐 박물관의 연구원들은 역사적인 엽서를 바탕으로 이 그림이 제작된 장소가
Auvers-sur-Oise의 Rue Daubigny일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 위치는 당시 반 고흐의 호텔인 Auberge Ravoux에서 약 150미터 떨어져 있다
미완성의 작품으로, 현재 반 고흐 미술관에 전시되어 있다.
Undergrowth with Two Figures
1890 | Oil on canvas
Cincinnati Art Museum
vase with cornflowers and poppies
1887 | Oil on canvas
Flowering pear tree
1888 | Oil on canvas
Crown Imperial Fritillaries in a Copper Vase
1886 | Oil on canvas
Garden at Arles
1888 | Oil on canvas
Irises
1890 | Oil on canvas
Irises
1890 | Oil on canvas
Cypresses and Two Women
1889-1890 | Oil on canvas
Van Gogh Museum, Amsterdam
Stairway at Auvers
1890 | Oil on canvas
Saint Louis Art Museum
Vincent, Don McLean
Vincent Van Gogh (1853-1890)
고흐는 생을 마감할 때까지 거의 20년 동안 동생 테오에게 편지를 보냈다.
그에게 테오는 ‘인생이라는 여행의 동반자’나 다름없었다. 늘 불안했던 고흐를 정신적, 물질적으로 지탱해준 것은
동생 테오와 자신은 ‘우리’라는 강한 결속력, 믿음이었다. 영리하면서 혁신적인 태도를 지닌 미술 중개상이었던 테오는 젊은 화가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고흐와 세상을 연결해주었으며 고흐의 작품 세계를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진심어린 충고를 했다. 테오에게도 고흐는 인생 대부분을 차지한 사람이라
그가 세상을 떠날 때 테오의 충격은 컸다. 모든 에너지를 쏟아 형의 회고전을 기획하던 그는 한순간 모든 의욕을 잃고
고흐가 죽은 지 반 년도 지나지 않은 때 형을 따랐다.
Tombe de Vincent van Gogh, Cimetière d'Auvers-sur-Oise
1853-1890, Auvers-sur-Oise(오버르 스와즈) 빈센트 반 고흐의 묘지
Vincent Van Gogh (1853-1890)
반 고흐 (Vincent Willem van Gogh)
1853, 3, 30 네덜란드 쥔데르트 - 1890, 7, 29 프랑스 파리 근처 오버르 스와즈
생애의 마지막 3년 동안 제작한 작품들로 반 고흐는 네덜란드에서 가장 위대한 화가의 한 사람으로 평가된다.
그의 그림에서는 모든 것이 살아 꿈틀거리는 것처럼 보인다. 그의 작품은 현대회화의 발전,
표현주의 화가들에게 강한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그가 평생 동안 그린 800점 이상의 유화와
700점 이상의 데생 가운데, 그가 살아 있는 동안 팔린 작품은 데생 1점뿐이었다.
항상 가난했던 그는 그림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무언가를 시급히 전달해야 한다는 확신과
형을 무조건 믿었던 테오의 도움으로 간신히 생활을 유지했다. 1872년부터 테오와 친구들에게 쓴 편지들은
그의 목표와 믿음, 희망과 절망, 수시로 달라지는 건강상태와 정신상태를 생생하게 담고 있어서
위대한 인간기록이라 할 수 있는 독특하고 감동적인 전기자료이다.
그가 자살했을 때, 반 고흐라는 이름은 세상에 전혀 알려져 있지 않았다.
20세기초부터 주로 다른 화가들에 의해 명성을 얻기 시작한 뒤 그에 대한 평가는 끝없이 높아져가고 있다.
들꽃은 누군가의 손에 꺾이지 않을 때 행복하다
인간은 누군가의 손길에 인도될 때 행복하다
인간은 서로의 이름을 부를 때 사랑의 꽃을 피우고
들꽃은 이름없이 살다가 갈 때 씨를 흘린다
Vincent Van Gogh . . . . . 1853-1890, Dutch Post-Impressionist painter
2023, 3, 20, Creamr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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