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리도 잘 모르는데 이 지도만 갖구 장수초등학교를 찾아가란 말인가. 말도 안된다.
하지만 다음 설명을 잘 읽어보고 필요한 것을 메모하여 길을 찾아 나서면 그렇게 어려울 것도 없다.
택시비를 최대한 절약하기 위해 가까운 전철역에서 내린다.
가까운 전철역으로는 신정역(5호선) 목동역(5호선)이 있다. 지하철 이용에 자신있는 사람은
신정네거리역(2호선 신길역 지선)이나 양천구청역(2호선 신길역 지선)을 이용하면 택시비를 더 절약할 수 있다.
뿐만아니라, 1호선 전철역 오류역을 거쳐 오는 친구가 혹시라도 있다면 오류역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직접 찾아오는 게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다.
택시타기
장수초등학교는 이 지도에서 오른쪽 상단에 표시돼 있다. 다짜고짜 택시 운전수에게 장수초등학교에 가자고 하면,
택시운전수들은 당황한다. 신설학교라 장수초등학교를 아는 택시운전수는 거의 없다.
이 지도를 프린트하여 지참하면 좋다. 택시 운전수에게 보여주면 금방 찾아간다.
이 지도상에 표시돼 있는 지명중 택시 운전수들이 가장 잘 알고 있는 곳을 순서대로 적어보면
(1)서부화물터미널네거리 (2)서부화물트럭터미널 (3)서부트럭터미널 (4)금옥여고 (5)백암고등학교 이다.
이 중에서 아무거나 대고 가자고 하면 두 말할 필요없이 이 근처에 오게된다.
장수초등학교 입구 간판은 한성교회 앞에 하나 붙어있다. 아직까지 한성교회가 장수초보다는 유명하다.
한성교회까지만 오면 장님도 찾아간다.
자기차 끌고 찾아가기
차에 네비게이션이 있다면 한성교회(서울 양천구 신정3동)를 찾아 입력한 뒤 안내를 받으면 된다.
업데이트가 된 네비게이션이라면 서울 장수초등학교를 직접 찾아 입력해도 된다.
차에 네비게이션이 없다면, 남부순환도로 김포공항 방향으로 무작정 직진이다.
서부화물터미널 또는 양천구청 또는 부천 또는 금옥여고 등 이정표가 나오면 반가워하며
그 방향표시대로 따라가면 된다.
이 지도에서 11시방향으로 난 넓은 길이 남부순환도로다. 위로 가면 김포공항이고 5시방향으로 내려가면
서울대입구 또는 예술의 전당이 나온다.
이 지도에서 8시방향으로 난 좁은 길은 부천 시내로 가는 새로 뚫린 도로다.
그리고 반대쪽인 오른쪽 2시방향으로 난 길은 목동신시가지로 들어가는 길이며 양천구청이 나온다.
이제 이 지도를 프린트 하면 된다. 프린트를 못하면 이 전화번호 하나만이라도 핸드폰에 지금 입력하기 바란다.
011-314-2603 이번 행사를 총 지휘하는 김흥식의 전화번호다. 김흥식은 움직이는 네비게이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