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 선화예술중학교 실기우수 졸업
□ 선화예술고등학교 실기수석 입학 및 실기우수 졸업
□ 서울대학교 실기수석 입학 (부전공 피아노 이수) 및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원 석사
[수상]
□ 서울 오케스트라 대학부 전체 대상
□ 한미 콩쿠르 1위 입상
□ 세종문화회관 콩쿠르 1위 입상
□ 이대웅 성악 콩쿠르 1위 입상
□ La Bella Opera 콩쿠르 1위 입상
□ 성정 콩쿠르 등 1위 입상
□ 이화 경향 콩쿠르 1위 없는 3위 입상
□ 서울 필하모닉 콩쿠르 1위 입상
□ 한전 아트센터 콩쿠르 1위 입상
[경력]
'배우로 가는 길'
'연기로 우주정복'
'감동 연기학원'
'배우 장 jk'
'진 액터'
'SPT 배우훈련소'
'Sup Company'
'Broadway Musical Center'
Mucal & Vocal & Voice Coaching Trainer
□ 성악과 대학 입시 다년간 반주 경력
□ 뮤지컬 및 발성 음성치료 강사 역임
□ 'Broadway Musical Center' ' Sup Company' 강사
( 초.중.고.대학 입시, 영재원, 배우 양성 및 오디션 -
다수의 합격자 배출. 개인 레슨 경력 7년 이상 )
[무대경력]
□ Italy Montefano Sumemr Academy & Master Class Diploma
□ Opera 'La Traviata' (예술의 전당 오페라 하우스)
□ 'Seoul Philharmonic' Solo 협연 (코엑스 오디토리움)
□ 'Seoul Oratorio' 정기연주회 Solo 협연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
□ 'Korea Saxophone Philharmonic' Solo 협연
(건국대 새천년관. 세라믹 팔레스홀)
□ ‘Korea Importers Association CEO’ 정기연주회 특별 출연 (용산 아트센터)
□ ‘World Harmony Choir’ 정기연주회 출연 (용산 아트센터)
□ 윤미회 연주회 출연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 서울대 화요음악회 출연 (서울대학교 문화관)
□ 한예종 작곡가 발표회 출연 (SCC홀)
□ 신년 축하음악회 (jw 메리어트호텔)
□ 하늘소리 Choir 단원 역임, 정기연주회 및 앨범 참여
(연세대 100주년 기념관, 영산 아트홀)
[그 외]
□ 임용 실기 - 범주범창 및 가창 파트 레슨 경력
다수 합격자 배출 (서울 충북 제주 울산 전북 지역 등)
□ 소프라노 신영옥 장학금 수여
□ 하이 서울 장학금 장학생
□ 서울대학교 성적 장학금 수여
[성악 발성]
우리는 모두 각자 다른 목소리를 갖고 있습니다 .
그렇기 때문에 각자에게 맞는 발성법도, 고민들도 모두 다 다릅니다.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가진 목소리와 발성적인 문제점을 파악한 뒤, 올바른 방법으로 노래해야합니다.
음악을 전공한 선생님들의 음악적 이해력과 음악성을 기반으로 어렵고 복잡한 티칭보다는 나만의 가창법을 찾아야합니다.
발성은 절대 추상적으로 접근해서는 안 됩니다.
목소리를 만들어내는 ‘성대 (Sound Box)'는 사람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발성과 노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올바른 발성 위에, 가장 자연스럽고 좋은 소리로 노래 할 수 있고,
여기에 곡의 전달력을 높이는 정확한 발음과 기본이 되는 호흡으로 완성도를 높이는 것에 포인트를 두고 지도합니다.
시험에서 뿐만 아니라 실제 교육현장에 가서도 내가 낼 수 있는 가장 자연스럽고 좋은 소리로 노래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크리스티나 발성법>
어느 특정한 한 곡만 잘 부르는 것이 아니라,
어떤 곡이 나와도 탄탄하고 올바른 발성의 원리 안에서 부르기 때문에 시험에서 뿐 아니라 실제 교육현장과 평상시에도 자신감을 갖고 부를 수 있게 됩니다.
[범주 범창]
범주범창의 심사 기준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첫 번째로 곡의 선율, 즉 멜로디가 들려야합니다. (오른손 선율연주)
두 번째 곡에 가장 잘 어울리는 반주패턴을 찾고, 특징적인 리듬 장단이 살아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왼손으로 곡에 가장 잘 어울리는 화성 및 코드를 찾아 연주함으로 곡을 완성시켜야합니다.
중요한 것은 가창과 반주 포인트들을 찾아 살려 연주하는 것입니다.
실제 교육현장에서는 가창과 합창 등을 통해 학생들의 음악성과 가창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곡을 정확하게 이해한 뒤, 배경 및 가사 등을 표현력있게 전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다년간 가창 및 정반주의 화음 및 코드 분석, 특징적인 반주패턴 및 가사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연구했습니다.
전국적으로 범주 범창의 실기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데요,
노래와 응용반주를 동시에 한다는 것은 단순히 열심히만 한다고 되지않습니다. 효율적인 방법으로 몸과 감각이 기억 할 수 있도록, 시험장에서 가셔서 빛나실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