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145:13
주의 왕국은 영존하는 왕국이오니 주의 통치는 모든 세대에 두루 지속되리이다.
오늘은 왕국(Kingdom) 개념만 살펴 보겠습니다.
성경에서 가장 중요한 명사를 몇가지 중에 한가지를 든다면 왕국입니다.
개역성경은 나라,천국으로 번역되어서 왕국의 중요한 개념을 알지 못합니다.
킹제임스성경은 하나님의 왕국, 하늘의 왕국으로 번역이 되어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뜻이 확실하게 전달 되었습니다.
왕국(kingdom)하면은 같이 따라오는 것이 통치(Dominion) 입니다. 땅,국민,주권
왕의 통치가 성경에서는 창세기부터 시작 되는 매우 중요한 관계입니다.
6일간 창조하시고 통치권을 아담에게 주었습니다. (창1:28)
시 8:6
주께서 그로 하여금 주의 손으로 지으신 것들을 지배하게 하시고 모든 것을 그의 발아래 두셨사오니
아담이 이 땅을 다스리기를 하나님께서는 원하셨습니다. 아담은 자발적으로 하나님이 주셨는 통치권을 세상의 신 마귀에게 넘겨 주었습니다. 고후4:4,눅4:5-6
고후 4:4
그들 속에서 이 세상의 신이 믿지 않는 자들의 마음을 가려 하나님의 형상이신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의 빛이 그들에게 비치지 못하게 하였느니라.
하나님께서 마귀에게 땅의 통치권이 넘어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브라함을 사용하셔서 계보를 만들어 이땅에 가장 작은 왕국을 세웠습니다. 그리고 통치 하셨습니다. 히브리 민족들을 율법을 통해서 세상에서 분리시키고 직접 통치하셨습니다.
출 19:6
또 너희는 내게 제사장 왕국이 되며 거룩한 민족이 되리라. 네가 이스라엘의 자손에게 고할 말들이 이러하니라.
신 7:7
{주}께서 너희를 친히 사랑하시고 너희를 택하신 것은 너희가 다른 백성보다 수가 더 많기 때문이 아니니라. 너희는 모든 백성들 중에서 수가 가장 적으니라.
신구약 통들어 초점은 왕국인데 이 땅에서 예수님이 왕으로서 직접 통치하는 것으로 맞춰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왕국은 가시적인 왕국입니다.그 중심의 수도가 이스라엘 예루살렘입니다
역사안에 있는 이 가시적이고 물리적인 왕국이 하늘의 왕국입니다. Kingdom of Heaven
마귀는 예수님의 십자가 사건 이후로 세상의 통치권이 상실 되었음에도 하늘의 왕국을 세우지 못하도록 지금도 방해 작전을 펼칩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눈을 가리고 자신의 영역에서 내주지 않으려고 온갓 권모 술수를 벌입니다. 내 주지 않은 방법은 마귀 자신의 교리를 세상에 퍼뜨리고 세뇌 시키는 것입니다.
딤전 4:1
이제 성령께서 분명히 말씀하시기를 마지막 때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유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들에 주의를 기울이리라 하시는데
하나님께서 지극히 제한적이고 작은 하늘의 왕국을 만들어 통치 하셨습니다. 이스라엘이 율법안에서 통치 받는 신정국가입니다. 진짜 왕이 오셔서(예수님의 초림) 하늘의 왕국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습니다.
마 11:11
진실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여자에게서 태어난 자들 가운데 [침례자] 요한보다 더 큰 자가 일어나지 아니하였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늘의 왕국에서 가장 작은 자가 그보다 더 크니라. [침례자] 요한의 시대로부터 지금까지 하늘의 왕국은 폭력을 당하며 폭력배들이 강제로 그것을 빼앗느니라.
예수님께서 하늘의 왕국의 위대함을 침례자 요한과 비교하여 말씀하시고 세상 왕국을 지배하는 마귀의 세력들’즉 폭력배들이 강제로 빼앗는 것을 경고하고 앞으로 다가올 왕국에서도 이러한 폭력배들이 닥칠것을 미리 경고합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사면 천년동안 통치하게 될 왕국이 초림때 제한적 작은 왕국과 달리 온세상에 통치될 왕국이 세워지게 될 것입니다. 이때에는 마귀가 없는 참된 평화와 물리적 최우수한 환경이 조성될 것입니다.
천년왕국이 세워지는 이유 -à 아브라함에게 약속한 아브라함의 씨가 하늘의 별들과 같이 바다의 모래와 같이 번성해 지는 기간이다. (창15:5) 사65:20
무천년설은 성경과 위배되는 교리이다.
교회는 왕국이 아니며 속하지도 않는다.
교회는 앞으로 세워질 천년왕국 때에나 하나님의 통치가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예수님과 통치를 하는 통치권이 주어지는 제사장이다.
구약의 작은 율법의 왕국에서 앞으로 다가올 이땅에서 세워질 왕국기간에 영적 제사장을 모집하는 은혜의 기간이다.
벧전 2:9
그러나 너희는 선정된 세대요 왕가의 제사장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특별한 백성이니 이것은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신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께 대한 찬양을 너희가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너는 선정된 세대’라고 왕가의 제사장’ 거룩한 민족 특별한 백성’이라고 하지 왕국의 백성”이라고 하지 않는다.
왕국의 백성은 -à 왕, 땅. 통치받는것,
왕가의 제사장 -à 통치, 하나님의 통치가 미치는 영역에서 모두 통치한다.
그러므로 교회는 왕국이 아니며 속하지도 않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