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앞으로 거의 아파트에 살게 될지도 모르겠다. 좋은 아파트를 풍수에서는 어떻게 보는지 하나하나 열거 해 보겠으니 이사를 하거나 새로 사는 아파트의 경우 참고해서 좋은 아파트에 살기를 기대한다.
1. 풍수적으로 본 아파트 입지환경 - 배산임수(背山臨水)의 지형이 우수하다. - 앞쪽이 평지이면 좋으나 늪지.연못.개천을 매립한 장소는 피한다. - 산들이 사방에서 보호하는 형세가 길하다. - 물이나 도로가 둥글게 감싸주는 터가 길하다. - 길이 막다른 곳이나 T자형 과녁배기 터는 크게 흉하다. - 수맥이 흐르는 터는 이상한 질병이 생겨 난다. - 땅이 찰기가 없어 부석부석하고 먼지가 자주 일어나면 흉한 터이다. - 산 정상, 절벽(낭떠러지) 아래, 절개면 아래 터는 흉하다. - 함지박 같이 오목한 터, 주변산이 단정하지 못한 터는 꺼린다. - 샘물보다 높은 터라야 재복이 늘어 난다.
2. 풍수적으로 본 아파트 단지 환경 - 담장이 있는 아파트는 좋으나 , 너무 담장이 높으면 곤궁해진다. - 아파트 단지 내 동 배치는 길상이어야 복이 오래 간다. 한자로 日,月,用, 冊,曰, 丹,且,母,皿,田 같은 글자 형태이면 길하다. - 고밀도 아파트 단지는 가도(家道)가 번상치 못한다. - 아파트로 들어 오는 진입로는 살기를 실어 온다. 완만한 곡선이 길하다. - 고층의 아파트는 지자기가 부족하다. 7층 이하가 좋다. - 도로와 접한 면보다 안쪽이 깊은 아파트 단지가 복이 오래 간다. - 아파트 단지내 조경은 풍수적 비보물이다.
3.풍수적으로 본 아파트 건물 환경 - 건물의 지붕은 주산의 형상을 상생으로 받아야 길하다. - 건물의 좌향은 지맥에 순응해야 한다. - 건물 높이와 사는 층수는 앞쪽 건물이나 산높이와 어울려야 한다. - 건물 모양은 안정, 균형, 매끈함이 우선이다. - 주위보다 높게 지은 집은 불길하다. - 집은 남향이 좋다.
4. 풍수적으로 氣가 찬 거실 - 현관은 외부의 기가 집안으로 출입하는 수구이다. - 현관은 밝고 깨끗해야 복이 들어 온다. - 현관과 일직선상에 놓인 침실과 화장실은 흉하다. - 현관에 다는 거울은 큰 것은 피한다. - 거실은 현관을 통해 들어 온 기를 각 방으로 공급하는 마당이다. - 발코니 확장시는 거실과 발코니의 천장 높이가 같도록 공사한다. - 전망이 넓은 거실은 마음을 황량하게 만든다. - 가족과 주택 규모는 서로 맞아야 기가 산다. - 집안에 분재를 많이 두거나 덩쿨식물이 있으면 발전이 없다. - 주택 주변의 흉한 지형물은 살기를 뿜어 낸다.
5. 풍수적으로 건강한 침실 - 안방은 주택 내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이다. - 침대의 머리를 두는 위치는 양택삼요의 팔택론에 따른다. - 안방 전용의 욕실문은 밤에 닫고 살아야 길하다. - 그림을 통해 집안의 기를 교정하거나 복을 키운다.
6. 풍수적으로 본 똑똑한 자녀방 만들기 - 아들방 내 침대 위치는 기가 많아야 건강하고 똑똑해 진다. - 딸방내 침대 위치는 기가 출중한 곳에 둔다. - 책상은 길한 위치에 두고 의자를 기준으로 삼는다. - 책상위를 깨끗이 정리해야 공부운이 커진다.
7. 풍수적으로 본 기타 좋은 환경 - 부엌은 한 집안의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장소이다. 부엌이 길하면 자손이 번성한다. - 북향의 화장실은 불시에 재난이 일어난다. - 욕실을 艮(북동방),坤(남서방)에 두면 나쁘다. - 계단을 집 중앙에 두면 가족의 화목이 깨진다. - 이사가 빈번한 집은 피한다.
좋은 아파트에 살면 살아 행복하고 죽어서 자녀에게 음우를 끼치니 얼마나 좋은가? 오늘 당장 우리 집도 이와 같이 꾸며 보자.
출처: 대동풍수지리 학회 고재희 원장 양택풍수 중에서
이승노 회원편
- 매곡 경매연구소/풍수지리연구소 소장 - 씨유부동산사무소 대표 공인중개사 - 서울 신도림 대한고시 등 각종 학원 경매교수 - 서경대 풍수지리 석사과정 - 저서 :실전 경매실무 1.2.3 ( 대한고시연구원 출판사 ) - 굿옥션 토론방에서 활동(id:snyhll)
첫댓글 좋은글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