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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재의식&천도재 스크랩 상용의식 : 천수. 상단. 지장. 관음시식
이슬 (신행화) 추천 0 조회 134 13.03.06 10:29 댓글 0
게시글 본문내용

천수경

 

정구업진언

수리수리 마하수리 수수리 사바하(3번)

 

오방내외안위제신진언

나무사만다 못다남 옴 도로도로지미 사바하(3 번)

 

개경게

무상심심미묘법 백천만겁난조우 아금문견득수지 원해여래진실의

 

개법장진언

옴 아라남 아라다(3번)

천수천안관자재보살 광대원만무애대비심대다라니 계청

계수관음대비주 원력홍심상호신 천비장엄보호지 천안광명변관조 진실어중선밀어 무위심내기비심 속령만족제희구 영사멸제제죄업

천룡중성동자호 백천삼매돈훈수 수지신시광명당 수지심시신통장 세척진로원제해 초증보리방편문 아금칭송서귀의 소원종심실원만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지일체법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지혜안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도일체중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선방편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승반야선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득월고해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득계족도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등원적산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속회무위사

나무대비관세음 원아조동법성신

 

아약향도산 도산자최절 아약향화탕

화탕자소멸 아약향지옥 지옥자고갈

아약향아귀 아귀자포만 아약향수라

악심자조복 아약향축생 자득대지혜

 

나무관세음보살마하살 나무대세지보살마하살

나무천수보살마하살 나무여의륜보살마하살

나무대륜보살마하살 나무관자재보살마하살

나무정취보살마하살 나무만월보살마하살

나무수월보살마하살 나무군다리보살마하살

나무십일면보살마하살 나무제대보살마하살

나무본사아미타불(3번)

 

신묘장구대다라니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 나막알약 바로기제 새바라야 모지사다바야 마하사다바야 마하가로 니가야 옴 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까리다바 이맘알야 바로기제 새바라 다바 니라간타 나막하리나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아예염 살바보다남 바바말야 미수다감 다냐타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란제 혜혜하례 마하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나야 구로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도로 미연제 마하미연제다라다라 다린나례 새바라 자라자라 마라미마라 아마라 몰제예혜혜 로계새바라라아 미사미 나사야 나베사미사미 나사야 모하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호로 마라호로 하례바나마 나바사라사라 시리시리 소로소로 못쟈못쟈 모다야 모다야 매다라야 니라간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나야 마낙사바하 싯다야 사바하 마하싯다야 사바하 싯다유예 새바라야 사바하 니라간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싱하 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욕다야 사바하 상카섭나네 모다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다라야 사바하 바마사간타 이사시체다 가릿나이나야 사바하 먀가라 잘마이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다라 야야나막알야 바로기제 새바라야 사바하}(3번)

 

사방찬

일쇄동방결도량 이쇄남방득청량 삼쇄서방구정토 사쇄북방영안강

 

도량찬

도량청정무하예 삼보천룡강차지 아금지송묘진언 원사자비밀가호 아석소조제악업 개유무시탐진치 종신구의지소생 일체아금개참회

 

참제업장십이존불

나무참제업장보승장불 보광왕화렴조불 일체향화자재력왕불 백억항하사결정불 진위덕불 금강견강소복괴산불 보광월전묘음존왕불 환희장마니보적불 무진향승왕불 사자월불 환희장엄주왕불 제보당마니승광불

 

십악참회

살생중죄금일참회 투도중죄금일참회 사행중죄금일참회 망어중죄금일참회 기어중죄금일참회 양설중죄금일참회 악구중죄금일참회 탐애중죄금일참회 진애중죄금일참회 치암중죄금일참회

 

백겁적집죄 일념돈탕제 여화분고초 멸진무유여 죄무자성종심기 심약멸시죄역망 죄망심멸양구공 시즉명위진참회

참회진언 {옴 살바 못자모지 사다야 사바하}

준제공덕취 적정심상송 일체제대난 무능침시인 천상급인간 수복여불등 우차여의주 정획무등등 {나무칠구지불모대준제보살}

 

정법계진언 {옴 남}(3번)

 

호신진언 {옴 치림}(3번)

 

관세음보살본심미묘육자대명왕진언

{옴 마니반메 훔}(3번)

 

준제진언

나무사다남 삼먁 삼못다 구치남 다냐타

{옴 자례주례 준제 사바하 부림}(3번)

아금지송대준제 즉발보리광대원 원아정혜속원명 원아공덕개성취 원아승복변장엄 원공중생성불도

 

여래십대발원문

원아영리삼악도 원아속단탐진치 원아상문불법승 원아근수계정혜 원아항수제불학 원아불퇴보리심 원아결정생안양 원아속견아미타 원아분신변진찰 원아광도제중생

 

발사홍서원

중생무변서원도 번뇌무진서원단 법문무량서원학 불도무상서원성 자성중생서원도 자성번뇌서원단 자성법문서원학 자성불도서원성

발원이 귀명례삼보

 

나무상주시방불

나무상주시방법

나무상주시방승 (3번)

 

정삼업진언 {옴 사바바바 수다살바 달마 사바바바 수도함}

개단진언 {옴 바아라 놔로 다가다야 삼마야 바라베 사야훔}

건단진언 {옴 난다난다 나지나지 난다바리 사바하}

정법계진언 나자색선백 공점이엄지 여피계명주 치지어정상 진언동법계 무량중죄제 일체촉예처 당가차자문 {나무 사만다 못다남 남}

 

 

 

삼보통청

【거불】

 

다함께

나무 불타부중 광림법회

나무 달마부중 광림법회

나무 승가부중 광림법회

 

스님

보소청진언 . 나무 보보 제리 가리다리 다타 아다야(세번)

 

스님【유치】

앙유 삼보대성자 종 진정계 흥 대비운 비신현신 포 신운어 삼천세계 무법설법 쇄 법우어 팔만진로 개 종종방편지문 도 망망사계지중 유구 개수 여 공곡지전성 부원부종 약 징담지 인월 시이 (사바세계 차사천하 대한민국 경상북도 경산시 남방동 삼성산하 불종사) 수월도량 원아금차 지극지정성 (정기법회) 동참불자 각각등 보체 이 금월금일 건설법연 정찬공양 제망중중 무진삼보자존 훈근작법 앙기묘원자 우복이 설 명향이예청 정 옥립이수재 재체수미 건성가민 기회자감 곡조미성 근병일심 선진삼청

 

스님【청사】

나무 일심봉청 이 대자대비 이위체고 구호중생 이위자량 어제병고 위작양의 어실도자 시기정로 어 암야중 위작광명 어 빈궁자 영득복장 평등요익 일체중생 청정법신 비로자나불 원만보신 노사나불 천백억화신 서가모니불 서방교주 아미타불 당래교주 미륵존불 시방상주 진여불보 일승원교 대화엄경 대승실교 묘법화경 삼처전심 격외선전 시방상주 심심법보 대지문수보살 대행보현보살 대비관세음보살 대원본전지장보살 전불심등 가섭존자 유통교해 아란존자 시방상주 청정승보 여시삼보 무량무변 일일진찰 유원자비연민유정 강림도량수차공양

 

다함께 향화청 (3번)

 

다함께 【가영】

불신보변시방중 삼세여래일체동 광대원운항부진 앙양각해묘난궁

 

스님 헌좌진언.

묘보리좌승장엄 제불좌이성정각 아금헌좌역여시 자타일시성불도 (옴 바아라 미나야 사바하)

 

다함께 [정근] (마지 올라 올 때 까지)

나무 현거도솔 당래용화 굉시칠변 보화중생 {미륵존불}

다함께 [탄백]

고거도솔허제반 원사용화조우난 백옥호휘층법계 자금광상화진환

 

스님

욕건만나라선송 정법계진언 (옴 남)세번

 

스님 [공양게]

공양시방조어사 연양청정미묘법 삼승사과해탈승

 

다함께

{원수애납수}(반절) {원수애납수}(반절)

{원수자비애납수}(반절)

 

계속 다함께 【진언권공】

향수나열 재자건성 욕구공양지주원 수장가지 지변화 앙유삼보 특사가지 (나무시방불 나무시방법 나무시방승)

무량위덕자재광명승묘력 변식진언

(나막 살바다타 아다 바로기제 옴 삼바라 삼바라 훔)세번

시 감로수 진언.

(나무소로바야 다타아다야 다냐야 옴 소로소로 바라소로 바라소로 사바하) 세번

일자수류관 진언

(옴 밤밤 밤밤)세번

유해진언

(나무사만다 못다남 옴 밤)세번

운심공양진언.

원차향공변법계 보공무진삼보해 자비수공증선근 영법주세보불은

(나막 살바다타 아제뱍미 새바 모계 배약살바닥캄 오나아제 바라혜맘 옴 아아나깜 사바하)세번

 

예참

지심정례공양 현거도솔 당강용화 자씨 미륵존 여래불

지심정례공양 복연증승 수량무궁 자씨 미륵존

여래불

지심정례공양 원력장엄 자비광대 자씨 미륵존 여래불

지심정례공양 삼회도인 광도중생 자씨 미륵존

여래불

지심정례공양 삼계도사 사생자부 시아본사 석 가모니불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불 타야중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달 마야중

지심정례공양 대지문수 사리보살 대행보현보살 대비관세음보살 대원본존지장보살 마하살

지심정례공양 영산당시 수불부촉 십대제자 십육성 오백성 독수승 내지 천이백 제대아라한 무량자비 성중

지심정례공양 서건동진 급아해동 역대전등 제대조사 천하종사 일체미진수 제대선지식

지심정례공양 시방삼세 제망찰해 상주일체 승가야중

유원 무진삼보 대자대비 수차공양 명훈가피력 원공법계 제중생 자타일시 성불도

 

보공양진언 (옴 아아나 삼바바 바아라 훔)세번

보회향진언 (옴 사마라 사마라 미만나 사라마 하 자가라바 훔)세번

원성취진언 (옴 아모카 살바다라 사다야 시베 훔)세번

보궐진언 (옴 호로 호로 사야모케 사바하)세번

 

【정근】

나무 현거도솔 당래용화 굉시칠변 보화중생 {미륵존불}

 

 

【이산 혜연 선사 발원문】

시방삼세 부처님과 팔만사천 큰 법보와 보살성문 스님네께 지성귀의 하옵나니

자비하신 원력으로 굽어살펴 주시옵소서.

저희들이 참된 성품 등지옵고 무명 속에 뛰어들어 나고 죽는 물결 따라 빛과 소리 물이 들고 심술궂고 욕심내어 온갖 번뇌 쌓았으며

보고 듣고 맛봄으로 한량없는 죄를 지어 잘못된길 갈팡질팡 생사고해 헤매면서 나와 남을 집착하고 그른 길만 찾아다녀 여러 생에 지은업장 크고 작은 많은 허물 삼보 전에 원력 빌어 일심참회 하옵나니,

바라옵건대 부처님이 이끄시고 보살님네 살피옵서 고통바다 헤어나서 열반언덕 가사이다.

이 세상에 명과복은 길이길이 창성하고

오는 세상 불법지혜 무럭무럭 자라나서 날적마다 좋은 국토 밝은 스승 만나오며 바른 신심 궂게 세고 아희로서 출가하여 귀와 눈이 총명하고

말과 뜻이 진실하며 세상일에 물안들고 청정범행 닦고 닦아 서리같이 엄한계율 털끝인들 범하리까

점 잖 은 거동으로 모든 생명 사랑하여 이내목숨 버리어도 지성으로 보호하리 삼재팔난 만나잖고 불법인연 구족하여

반야지혜 드러나고 보살마음 견고하여

제불정법 잘 배워서 대승진리 깨달은뒤 육바라밀 행을 닦아 아승지겁 뛰어넘고

곳곳마다 설법으로 천겁만겁 의심 끊고 마군중을 항복받고 삼보를 뵙사올제 시방제불 섬기는 일 잠깐인들 쉬오리까

온갖 법문 다 배워서 모두 통달 하옵거든 복과 지혜 함께 늘어 무량중생 제도하며

여섯 가지 신통 얻고 무생법인 이룬 뒤에 관음보살 대자비로 시방법계 다니면서

보현보살 행원으로 많은 중생 건지 올제

여러 갈래 몸을 나퉈 미묘 법문 연설하고

지옥아귀 나쁜 곳 엔 광명 놓고 신통 보여

내 모양을 보는 이나 내 이름을 듣는 이는

보리마음 모두 내어 윤회고를 벗어나되

화탕지옥 끓는 물은 감로수로 변해지고

검수도산 날샌 칼날 연꽃으로 화하여서

고통 받던 저 중생들 극락세계 왕생하여

나는 새와 기는 짐승 원수 맺고 빚진 이들

갖은 고통 벗어나서 좋은 복락 누려지이다.

모진질병 들적에는 약풀되어 치료하고

흉년드는 세상에는 쌀이 되어 구제하되

여러 중생 이익한일 한가진들 빼오리까

천겁만겁 내려오던 원수거나 친한 이나

이 세상 권속들도 누구누구 할 것 없이

얽히었던 애정끊고 삼계고해 뛰어나서

시방세계 중생들이 모두성불 하사이다.

허공 끝이 있사 온들 이내소원 다 하리까

유정들도 무정들도 일체종지 이루어지이다

 

 

스님

생축 발원재자

앙고 시방삼세 제망중중 무진 삼보자존 불사자비 허수낭감 상래소수 공덕해회향삼처 실원만 천하태평 불일증휘 법륜상전어 무궁국계 항안어 만세

(주소 각각 등 보체) 이차인연 발원 공덕으로 년년내내 재수대통 신수대통 안과 태평 심중소구 소망 일일 여의원만 성취지 대원 원아금차 금일 발원제자 일체 모든 액란 실개소멸 사대강건 육근청정 병고액란 무명악질 사백사병 일체풍파 일체마장 영리소멸 가내 각각 가정에 년년내내 부부화합 백년해로 자손창성 부귀영화 수명장원 복덕구족 만대유전 계계승승 대대손손 가내태평 무사안가 심중소구 소망지사 여의원만 성취지 대원

 

 

제2 고축(주소 이름) 금년 일년 경과지시 년살 월살 일살 시살 년액 월액 일액 시액 수제 화제 일체소멸 겁살 재살 천살 지살 역마 육해 백호 일체악살 실개소멸

도로교통 횡액재난 영영 소멸 지대원

금일동참 발원제자 참선자는 의단독로 염불자는 삼매현전 간경자는 혜안동투 주력자 업장 소멸 기도자 속득성취 농업자 오곡풍성 병고자 즉득쾌자 무자자 속득생남 영업 상업 공업 사업자 재수대통 박복자 복덕구족 단명자 수명장원 학업자 일문천오 구직자 속득취직 재직자 수분성취 만사길창 여의원만 성취지대원

 

 

제 3 고축 각각 등 보체 사해팔방 이십사방 출입왕래지시 제액제살 영영 소멸 불봉재액 불봉재해 불봉악인 불봉흉사 상봉길사 상봉길경 상봉길인 상봉길사 개대환희 심중소구 소망여의 수산고흘 복해왕생 만복운흥 지 대원

원아금차 금일 (일일 천혼도량) (모사) 도량내외 사내재앙 영영 실개소멸 토지천룡 호삼보 산신국사 보정상 준등함령 등피안 세세상행보살도 구경 원성살반야 마하반야바라밀

 

 

【신중퇴공】

 

스님 【다게】

이차청정향운공 봉헌옹호성중전 감찰재자건감심

 

 

다함께 계속

(원수애납수)반절 (원수애납수)반절 (원수자비애납수)반절

지심정례공양 진법계 허공계 화엄회상 욕색제 천중

지심정례공양 진법계 허공계 화엄회상 팔부사 왕중

지심정례공양 진법계 허공계 화엄회상 호법선 신중

유원신중자비 옹호도량 실개수공발보리 시작불사도중생 상내가지이흘 공양장진 이차향수 특신공양 유원신장 애강도량 불사자비 수차공양

 

보공양진언 (옴 아아나 삼바바 바아라 훔)3번

보회향진언 (옴 삼마라 삼마라 미마나 사라마 하 자가라바 훔)3번

 

마하반야바라밀다심경

관자재보살행심 반야바라밀다시 조견 오온개공 도 일체고액 사리자 색불이공 공불이색 색즉시공 공즉시색 수상행식 역부여시 사리자시 제법공상 불생불멸 불구부정 부증불감 시고 공중 무색 무 수상행식 무 안이비설신의 무색성향미촉법 무 안계 내지 무의식계 무무명 역무무명진 내지 무노사 역무노사진 무고집멸도 무지 역무득 이무소득고 보리살타의 반야바라밀다 고심 무가애 무가애고 무유공포 원리 전도몽상 구경열반 삼세제불의 반야바라밀다 고득 아뇩다라삼먁삼보리 고지 반야바라밀다 시대신주 시대명주 시무 상주 시무등등주 능제일체고 진실불허 고설 반야바라밀다주 즉설주왈 [아제아제바라아제바라 승아제모지사바] (3번)

 

원성취진언 (옴 아모카 살바다라 사다야 시베 훔)세번

보궐진언 (옴 아모카 살바다라 사다야 시베 훔)세번

 

 

화엄경 약찬게

대방광불화엄경 용수보살약찬게 남무화장세계해 비로차나진법신 현재설법노사나 석가모니제여래 과거현재미래세 십방일체제대성 근본화엄전법륜 해인삼매세력고 보현보살제대중 집금강신신중신 족행신중도장신 주성신중주지신 주산신중주림신 주약신중주가신 주하신중주해신 주수신중주화신 주풍신중주공신 주방신중주야신 주주신중아수라 가루라왕긴나라 마후라가야차왕 제대룡왕구반다 건달파왕월천자 일천자중도리천 야마천왕도솔천 화락천왕타화천 대범천왕광음천 편정천왕광과천 대자재왕불가설 보현문수대보살 법혜공덕금강당 금강장급금강혜 광염당급수미당 대덕성문사리자 급여비구해각등 우파새장우파이 선재동자동남녀 기수무량불가설 선재동자선지식 문수사리최제일 덕운해운선주승 미가해탈여해당 휴사비목구사선 승열파라자행녀 선견자재주동자 구족우파명지사 법보계장여보안 무염족왕대광왕 부동우파편행외 우파라화장자인 파시라선무상승 사자빈신파수밀 비슬지라거사인 관자재존여정취 중천안주주지신 파산파연주야신 보덕정광주야신 희목관찰중생신 보구중생묘덕신 적정음해주야신 수호일체주야신 개부수화주야신 대원정진력구호 묘덕원만구파녀 마야부인천주광 편우동자중예각 현승견고해탈장 묘월장자무승군 최적정파라문자 덕생동자유덕녀 미륵보살문수등 보현보살미진중 어차법회운집래 상수 비로차나불 어련화장세계해 조화장엄대법륜 십방허공제세계 역복여시상설법 육육육사급여삼 일십일일역복일 세주묘엄여래상 보현삼매세계성 화장세계노사나 여래명호사성체 광명각품문명품 정행현수수미정 수미정상게찬품 보살십주범행품 발심공덕명법품 불승야마천궁품 야마천궁게찬품 십행품여무진장 불승도솔천궁품 도솔천궁게찬품 십회향급십지품 십정십통십인품 아승지품여수량 보살주처불불사 여래십신상해품 여래수호공덕품 보현행급여래출 이세간품입법계 시위십만게송경 삼십구품원만교 풍송차경신수지 초발심시변정각 안좌여시국토해 시명비로차나불

 

【화엄정근】황엄성중......(시간 따라)

 

【가영】

화엄성중혜감명 사주인사일념지 애민중생여적자 시고아금공경례 고아일심 귀명정례

 

 

【축원】

앙고 화엄회상 제대현성 첨수연민지지정 각방신통지묘력 복원 (주소 성명)보체 앙몽제대성중 가호지묘력 소신정원직 일일유 천상지경 시시무 백해지재 심중소구 여의형통지대원 육근청정 사대강건 신무일체병고액난 심무일체탐연미혹 각기심중

참선자 의단독로 염불자 삼매현전 간경자 혜안통투 병고자 직득쾌자 직무자 수분성취지원

억원 동서사방 출입왕환 상봉길경 불봉재해 관재구설 삼재팔난 사백사병 일시소멸 억원 금일재자 여 시회대중등 삼장돈제 오복증숭 원제유정등 삼업개청정 봉지제불교 화남대성존 구호길상 마하반야바라밀

 

 

 

 

지 장 청

 

다함께

거불 : 남무 유명교주 지장보살 (큰절)

남무 조양진화 도명존자

남무 조불양화 무독귀왕

 

스님

소청염마라왕 진언 .

옴 살바 염마라 아제 베아베야 사바하(세번)

보소청 진언.

나무 보보제리 가리다리 다타 아다야(세번)

 

스님 유치 : 절이 환회원중 ......

청사 : 남무일심봉청 ...........

 

다함께 향화청(세번)

다함께 장상명주일과한 자연수색변래단

          기회제기친분부 암실아손향외간

 

스님

시왕청사 : 권형응적 실보수인 ........

 

 

다함께 향화청 (세번)

 

다함께

제성자풍수불호 명왕원해최난궁

오통신속우난측 관찰인간순식중

 

다함께

    명간일십대명왕 능사망령도정방

    원승불력래강림 현수영험좌도장

 

 

(스님)

근백 십왕 등중 기수 건청 이강향단 당제방일지심 가발 은근 지의 투성천종간의만단 상 삼보지난봉 경 일심이신례 하유보례지게 대중수언후화

 

 

다함께 보례삼보

보례시방무상존 오지십신제불타 (절)

보례시방이욕존 오교삼장제달마 (절)

보례시방중중존 대승소승제승가 (절)

 

 

다함께 법성게

법성원융무이상 제법부동본래적

무명무상절일체 증지소지비여경

진성심심극미묘 불수자성수연성

일중일체다중일 일즉일체다즉일

일미진중함시방 일체진중역여시

무량원겁즉일념 일념즉시무량겁

구세십세호상즉 잉불잡란격별성

초발심시변정각 생사열반상공화

이사명연무분별 십불보현대인경

능인해인삼매중 번출여의부사의

우보익생만허공 중생수기득이익

시고행자환본제 파식망상필부득

무연선교착여의 귀가수분득자량

이다라니무진보 장엄법계실보전

궁좌실제중도상 구래부동명위불

구래부동명위법 구래부동명위승

 

 

스님

재백 십왕 등중 기정 삼업이례. 십방소요 자재이무구. 적정안한이유락. 자자향등호열 다과교진 기부연회이기영의 정용의 이취좌 하유안좌지게 대중수언후화

 

 

스님

아금경설보엄좌 봉헌일체명왕중

원멸진로망상심 속원해탈보제과

옴 가마라 승하 사바하

 

 

스님

진공 진언 . 옴 반자 사바하 (3)

 

다함께

아금화출백천수 각집향화등다과

봉헌명간대회전

원수애납수(반배) 원수애납수(반배)

원수자비애납수 (반배)

 

 

(스님)

절이 향등경경 옥류침침 금당상공 대성지존 역가차헌 명왕지중. 자자중신 격절재설 명향. 욕구 공양지주원 수장가지지변화 앙유삼보 부사증명

 

 

다함께 계속

나무시방불 나무시방법 나무시방승

무량 위덕 자재 광명 승 묘력 변식 진언

(나막 살바 다타 아다 바로 기제 옴 삼바 라 삼바라 훔)3번

시감로수 진언 .

(나무 소로 바야 다타 아다야 다냐타 옴 소로 소로 바라소로 바라 소로 사바하) 3번

일자수륜관 진언 . (옴 밤 밤 밤밤) 3번

유해진언 (나무 사만다 못담 옴밤) 3번

상례가지 이흘공양 장진이차향수 특신공양

향 공양 연향공양 등 공양 연등공양

다 공양 선다공양 과 공양 선과공양

미 공양 향미공양 불사자비 수차공양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지장 대성존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도명 무독존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명부 십왕중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태산 부군중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판관 귀왕중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장군 동자중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사자 졸리중

이차가지 묘공구 공양부지 명위중

실개 수공 발보제 시작불사 도중생

 

보공양 진언 : (옴 아아나 삼바바 바아 라 훔) 3번

보회향 진언 : (옴 삼마라 삼마라 미만 나 사라마 자거라훔) 3번

원성취 진언: (옴 아모카 살바다라 사 다야 시베훔) 3번

보궐 진언 : (옴 호로 호로 사야모케 사바하) 3번

 

지장대성 위신력 황하사겁 설난진

견문첨예 일념간 이익인천 무량사

고아일심귀명정예

 

 

【이산 혜연 선사 발원문】

시방삼세 부처님과 팔만사천 큰 법보와 보살성문 스님네께 지성귀의 하옵나니

자비하신 원력으로 굽어살펴 주시옵소서.

저희들이 참된 성품 등지옵고 무명 속에 뛰어들어 나고 죽는 물결 따라 빛과 소리 물이 들고 심술궂고 욕심내어 온갖 번뇌 쌓았으며

보고 듣고 맛봄으로 한량없는 죄를 지어 잘못된길 갈팡질팡 생사고해 헤매면서 나와 남을 집착하고 그른 길만 찾아다녀 여러 생에 지은업장 크고 작은 많은 허물 삼보 전에 원력 빌어 일심참회 하옵나니,

바라옵건대 부처님이 이끄시고 보살님네 살피옵서 고통바다 헤어나서 열반언덕 가사이다.

이 세상에 명과 복은 길이길이 창성하고

오는 세상 불법지혜 무럭무럭 자라나서 날적마다 좋은 국토 밝은 스승 만나오며 바른 신심 궂게 세고 아희로서 출가하여 귀와 눈이 총명하고

말과 뜻이 진실하며 세상일에 물안들고 청정범행 닦고 닦아 서리같이 엄한계율 털끝인들 범하리까

점 잖 은 거동으로 모든 생명 사랑하여 이내목숨 버리어도 지성으로 보호하리 삼재팔난 만나잖고 불법인연 구족하여

반야지혜 드러나고 보살마음 견고하여

제불정법 잘 배워서 대승진리 깨달은뒤 육바라밀 행을 닦아 아승지겁 뛰어넘고

곳곳마다 설법으로 천겁만겁 의심 끊고 마군중을 항복받고 삼보를 뵙사올제 시방제불 섬기는 일 잠깐인들 쉬오리까

온갖 법문 다 배워서 모두 통달 하옵거든 복과 지혜 함께 늘어 무량중생 제도하며

여섯 가지 신통 얻고 무생법인 이룬 뒤에 관음보살 대자비로 시방법계 다니면서

보현보살 행원으로 많은 중생 건지 올제

여러 갈래 몸을 나퉈 미묘 법문 연설하고

지옥아귀 나쁜 곳 엔 광명 놓고 신통 보여

내 모양을 보는 이나 내 이름을 듣는 이는

보리마음 모두 내어 윤회고를 벗어나되

화탕지옥 끓는 물은 감로수로 변해지고

검수도산 날샌 칼날 연꽃으로 화하여서

고통 받던 저 중생들 극락세계 왕생하여

나는 새와 기는 짐승 원수 맺고 빚진 이들

갖은 고통 벗어나서 좋은 복락 누려지이다.

모진질병 들적에는 약풀되어 치료하고

흉년드는 세상에는 쌀이 되어 구제하되

여러 중생 이익한일 한가진들 빼오리까

천겁만겁 내려오던 원수거나 친한 이나

이 세상 권속들도 누구누구 할 것 없이

얽히었던 애정끊고 삼계고해 뛰어나서

시방세계 중생들이 모두성불 하사이다.

허공 끝이 있사 온들 이내소원 다 하리까

유정들도 무정들도 일체종지 이루어지이다

 

 

 

 

관음시식

 

다함께

나무극락도사 아미타불

나무관음세지 양대보살

나무대성인로왕보살 마하살

 

스님

금장감로다 봉헌증명증 감찰재자건감심

 

다함께

원수애납수(반절) 원수애납수(반절) 원수자비애납수(반절)

 

다함께

보공양진언 . {옴 아아나 삼바바 바라훔} 3번

 

스님 [거량]

거사바세계 남섬부주 해동대한민국 [사원주소] 수월동량 원아금차 지극지성 생전효행 사후봉청[사십구재. 일일천도재. 년년기일]재 발원천혼재자 [주소. 복위 00영가] 영가위주 상세선망부모 원근친척 누대종친제형숙백 자매질손 일체무진 제불자등 각열명영가 차도량내외 동상동하 유주무주 운집고혼 일체애혼 제불자등 각열명영가 철위산간 오무간 지옥 일일일야 만사만생 수고함영등 각열위열명영가 내지겸급법계 사생칠취 삼도팔난 사은삼유 일체유정무정 애혼불자등 각열명영가

 

스님 [착어]

영원담적 무고부금 묘체원명 하생하사 변시석가세존 마갈엄관ㅅ지 시절 달마대사 소림면벽 지가풍 소이이련 하칙곽시쌍부 총령도중 수휴척리 제불자 환회득 담적 원명저 일구마 . ....

부앙은현현 시청명력력 약야회득 돈증법신 영멸기허 기혹미연 승불신력 장법가지 부차향단 수아묘공 증오무생

 

스님 진령게

이차진령신소청 명도귀계보문지

원승삼보력가지 금일금시래부회

 

다함께

자광조처연화출 혜안관시지옥공 우황대비신주력 중생성불찰나중

관음보살신통력 지옥변성연화출 지자보살본원력 현전대중동창화

천수일편위고혼 지심제청지심제수

 

 

다함께

신묘장구대다라니

나모 라 다나 다라 야야 나막 알약 바로 기제 새바 라야 모지 사다 바야 마하 사다 바야 마하 가로 니가야 옴살바 바예수 다라나 가라야 다사명 나막 가리 다바 이맘 알야 바로 기제 새바라 다바 이라 칸타 나막 하리 나야 마발다 이사미 살발타 사다남 수반 아예염 살바 보다남 바바 말아 미수 다감 다냐타 옴 아로계 아로가 마지로가 지가 란제 혜혜 하레 마하 모지 사다바 사마라 사마라 하리 나야 구로 구로 갈마 사다야 사다야 도로 도로 미연제 마하 미연제 다라 다라 다린 나례 새바라 자라 자라 마라 미마라 아마라 몰제 예혜혜 로계 새바라 라아 미사미 나사야 나베 사미 사미 나사야 모하 자라 미사미 나사야 호로 호로 마라 호로 하례 바나마 나바 사라 사라 시리 시리 소로 소로 못자 못자 모다야 모다야 매다 리야 니라 칸타 가마사 날사남 바라 하라 나야 마낙 사바하 싯다야 사바하 마하 싯다야 사바하 싯다 유예 새바 라야 사바하 니라 칸타야 사바하 바라하 목카하 싱하 목카야 사바하 바나마 하따야 사바하 자가라 욕다야 사바하 상카 섭나네 모다 나야 사바하 마하라 구타 다라야 사바하 바마 사간타 이사 시체다 가릿나 이나야 사바하 먀가라 잘마 니바 사나야 사바하 {나모라 다나 다라 야야 나막 알야 바로 기제 새바 라야 사바하}

 

약인욕요지 삼세일체불 응관법계성 일체유심조

파지옥진언 {옴 가라지야 사바하} 3번

해원결진언 {옴 삼다라 가닥 사바하} 3번

보소청진언 {나무 보보제리 가리다리 다타아 다야} 3번

 

나무상주시방불 나무상주시방법 나무상주시방승

나무대자대비 구고 관세음보살

나무대방광불 화엄경

 

 

스님

召請孤魂.

일심봉청 生時的的不隨生이라 날떼에는 밝고 밝아서 남을 따라 나지않고 死去堂堂不隨死니라 죽을떼에도 당당하여 남을 따라 죽지않으니라 生死去來 無干涉이니 나고죽는 생사의 길은 걸림이 없음으로 간섭을 받지아니하니 正體堂堂在目前이라 그본바탕은 의젓해서 언제나 눈앞에드러나 있음이라 원아금차 지극지정성 제당49일之辰(신)설향단전 봉청재자 모거주 모인복위 모영가 승불신력장법가지래예향단 수첨법공

 

 

다함께

제령한진치신망 석화광음몽일장 삼혼묘묘귀하

처 칠백망망거원향

 

스님

제불자등 각열위열명영가

상래 승불섭수 장법가지 기무수계 이임연 원획소요이취좌 하유안좌지게 대중수언후화

아금의교설화연 종종진수열좌전 대소의위차제좌 전심제청연금언

수위안좌진언 : 옴마니 군다리 훔훔 사바하

 

스님

백초임중일미신 조주상권기천인 팽장석정강심수

 

다함께

원사 망영흘고륜(반절) 원사 고혼흘고륜(반절) 원사 제령흘고륜(반절)

 

스님

향설오분지진향 훈발대지. 등연반야지명등 조파혼구

다헌조주지청다 돈식갈정. 과헌선도지진품 상조일미

식진향적지진수 영절기허

상래소청 제불자 금일당영 00영가

어차물물 종종진수 부종천강 비종지용 단종제자 지 일편성심 유출 라열영전 복유상향

 

 

 

다함께

영가시여!!

영가시여 저희들이 일심으로 염불하니

무명업장 소멸하고 반야지혜 드러내어

생사고해 벗어나서 해탈열반 성취하사

극락왕생 하시옵고 모두성불 하옵소서

사대육신 의지하여 한세상을 살았지만

결국에는 사라지니 허망하기 그지없네

이육신에 집착말고 참된도리 깨달으면

모든고통 벗어나고 부처님을 친견하리

인연따라 모인것은 인연따라 흩어지니

태어남도 인연이요 돌아감도 인연이라

살아생전 애착하던 사대육신 무엇인고

한순간에 숨거두니 주인없는 목석일세

육신을 가진자는 그림자가 따르듯이

일생동안 살다보면 죄없다고 말못하리

이승저승 오가면서 탐진치로 쌓은죄업

대원력을 발하여서 생사윤회 벗어나리

죄의실체 본래없어 마음따라 생기나니

마음씀이 없어질때 죄업역시 사라지네

죄란생각 없어지고 마음또한 텅비워서

무념처에 도달하면 참회했다 말하리라

한마음이 청정하면 온세계가 청정하니

모든업장 참회하여 청정으로 돌아가면

어느곳에 태어나도 어떤몸을 받드라도

영가님이 가시는길 광명으로 가득하리

가시는길 천리만리 극락정토 어디인가

번뇌망상 없어진곳 그자리가 극락이니

삼독심을 버리고서 부처님께 귀의하면

무명업장 벗어나서 극락세계 왕생하리

모든것은 무상이요 생한자는 필멸이라

태어났다 죽는것은 모든생명 이치이니

모여졌다 흩어지고 흩어졌다 모여지며

맺고쌓은 인연따라 생사윤회 돌고도네

일가친척 많이있고 부귀영화 높았어도

죽는길엔 누구하나 힘이되지 못한다네

임금으로 태어나서 온천하를 호령해도

결국에는 죽는것을 영가님은 모르는가

태어났다 죽는것은 중생계의 흐름이라

이곳에서 가시면은 저세상에 태어나니

오는듯이 가시옵고 가는듯이 오신다면

이육신의 마지막을 걱정할것 없잖은가

맺고쌓은 모든감정 가시는길 짐되오니

염불하는 인연으로 남김없이 놓으소서

미웠던일 용서하고 탐욕심을 버려야만

청정하신 마음으로 불국정토 가시리라

본마음은 고요하여 옛과지금 없다하니

태어남은 무엇이고 돌아감은 무었인가

삿된마음 멀리하고 미혹함을 벗어나야

반야지혜 이루시고 왕생극락 하오리다

부처님이 관밖으로 양쪽발을 보이셨고

달마대사 총령으로 짚신한짝 갖고갔네

이와같은 높은도리 영가님이 깨달으면

생과사를 넘었거늘 그무엇을 슬퍼하랴

뜬구름이 모였다가 흩어짐이 인연이듯

중생들의 생과사도 인연따라 나타나니

좋은인연 간직하고 나쁜인연 버리시면

이다음에 태어날때 좋은인연 만나리라

사대육신 흩어지고 업식만을 가져가니

탐욕심을 버리시고 미움또한 거두시며

사견마저 버리시어 청정해진 마음으로

부처님의 품에안겨 왕생극락 하옵소서

돌고도는 생사윤회 자기업을 따르오니

오고감을 슬퍼말고 환희로써 발심하여

무명업장 밝히시면 무거운짐 모두벗고

삼악도를 뛰어넘어 극락세계 가오리다

영가시여 어디에서 이세상에 오셨다가

가신다니 가시는곳 어디인줄 아시는가

이세상에 처음올때 영가님은 누구셨고

사바일생 마치시고 가시는이 누구신가

물이얼어 얼음되고 얼음녹아 물이되니

이세상의 삶과죽음 물과얼음 같사오니

육친으로 맺은정을 가벼웁게 거두시고

청정해진 업식으로 극락왕생 하옵소서

영가시여 사바일생 다마치는 임종시에

지은죄업 남김없이 부처님께 참회하고

한순간도 잊지않고 부처님을 생각하면

가고오는 곳곳마다 그대로가 극락이니

첩첩쌓인 푸른산은 부처님의 도량이요

맑은하늘 흰구름은 부처님의 발자취며

뭇생명의 노래소리 부처님의 설법이고

대자연의 고요함은 부처님의 마음이니

불심으로 바라보면 온세상이 불국토요

범부들의 마음에는 불국토가 사바로다

애착하던 사바일생 하루밤의 꿈과같고

나다너다 모든분별 본래부터 공이어라

빈손으로 오셨다가 빈손으로 가시거늘

그무엇을 애착하고 그무엇을 슬퍼하랴

그무엇에 집착해서 훌훌털지 못하는가

그무엇에 얽매여서 극락왕생 못하시나

저희들이 일심으로 독송하는 진언따라

이생에서 못다이룬 온갖애착 버리시고

맺은원결 모두풀고 지옥세계 무너져서

아미타불 극락세계 상품상생 하옵소서

 

 

다함께

시귀식진언 옴 미기미기 야야미기 사바하

시무차법식진언 옴 목역능 사바하

보공양진언 옴 아아나 삼바바 바아라 훔

보회향진언 옴 삼마라 삼마라 미만나 사라마 자거라 바라훔

 

 

 

선밀가지등등.... 후

 

 

 

다함께 나무아미타불 따라하기

 

 

장엄염불 ..................

 

영가영가 금일영가 000공 00영가

영가영가 금일영가 모든애착 풀고가소

이팔청춘 가신영혼 청춘고나 풀고가세

부부두고 가신영혼 애정고나 풀고가세

부모두고 가신영혼 불효고나 풀고가세

형제두고 가신영혼 우애고나 풀고가세

친척두고 가신영혼 화목고나 풀고가세

공줄받은 영가씨는 칠성고나 풀고가세

못다살고 가신영혼 여한고나 풀고가세

못다쓰고 가신영혼 탐심고나 풀고가세

사랑두고 가신영혼 상사고나 풀고가세

비명횡사 단명고혼 무주고나 풀고가세

친구두고 가신영혼 무정고나 풀고가세

자궁두고 가신영혼 애자고나 풀고가세

제왕길에 가신영혼 제왕고나 풀고가세

아기죽음 동자귀야 명신고나 풀고가세

총각죽음 몽달귀야 수자고나 풀고가세

처녀죽음 사절귀야 주자고나 풀고가세

거리노중 걸린영혼 객사고나 풀고가세

물에빠진 수살귀야 용왕고나 풀고가세

산신고에 걸린영혼 산신고나 풀고가세

사자고에 걸린영가 사자고나 풀고가세

성낭고에 걸린영혼 서낭고나 풀고가세

당산고에 걸린영혼 당산고나 풀고가세

거리노중 교통사고 객사고나 풀고가소

불에빠진 수중고혼 용왕고나 풀고가세

청용백호 걸릴영가 산신고나 풀고가세

일취월장 ?힌한을 일시라도 풀고가고

오늘천도 받은영가 저극락을 어서가세

저극락을 가실적에 점심공양 하고사소

아귀도중 주릴배는 선열식에 포만하고

지옥도중 마른목은 감로수로 해갈하고

반야용선 배를모아 선망조상 함께모셔

미혹애착 빠진중생 반야용에 태어다가

생사대해 건너갈 때 아미타불 선주되고

관음세지 보처되어 사십팡원 염불하고

극락세계 태어나니 황금으로 땅이되고

사십팔원 염불하고 극락국토 태어나니

다함께 성불하세 사사한정 맺힌 한을 일시라도 버리시고

극락세계 어서가세 ....

 

 

나무서방교주 삼십육만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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