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3회 서천군 사회복지대회가 지난 11일 문예의 전당 소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으로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주관, 사회복지시설.단체 후원으로 이뤄졌다.
또한 1부행사로 사회복지 유공자 표창과 서천군 사회복지인 윤리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행사 시 수화로 장애인을 배려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2부 한마당 행사는 사회복지인들의 장기 및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로 꾸며졌다.
박노찬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장은 "서천지역의 복지는 10년 안팎이라는 짧은 시간에 전국최우수, 기초생활보장분야 전국최우수 등 많은 성장을 해왔다"며 "협의회가 아직은 부족한 점이 많지만 이웃에게 인정을 베푸는 기부와 봉사를 넘어 구성원 개개인의 존엄성이 보장되는 사회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대회에서는 서천군 사회복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온 관계자들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회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서천군수 표창 △서천노인복지센터 신현오 △시각장애인협회 김상금 △지체장애인무료급식소 유금희 △서면사랑후원회 장동하 △주민생활지원과 김수영 ▲서천군의회의장 표창 △서천군좋은친구푸드뱅크 김복순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장현상 △시초면사무소 김정애 ▲서천교육장 표창 △서천중학교 이재현 △서천여중 나현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표창 △장항고등학교 ꡒ그루 터기ꡓ △에벤에셀모자원 방지희 △서천군사회복지협의회 김정임 △한산교회노인학교 △장항새마을금고부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