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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9:1
아모스서는 하나님의 심판 의지를 계속 선언하다가 거의 끝에 와서야 회복의 선언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남북의 회복과 이방 민족의 귀의는 다른 예언서들의 전망과 같습니다. 마지막 환상은 주제도 심판입니다. 하지만 심판으로만 끝나지 않고 궁극적인 회복을 약속하십니다. 파괴와 해체는 건설과 재창조의 시작입니다. 죄로 물든 옛 질서를 파멸하지 않고서는 도저히 새로운 사회를 만들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새 집을 지을 땅에 낡은 건물이 있으면 그 건물을 헐어내고 집을 지어야 합니다.
Amos continued to declare God's will to judge, and at the end, the declaration of recovery finally appeared. However, the restoration of the two Koreas and the will of the Gentiles are the same as the prospects of other prophecies. The subject is also a judgment. However, the ultimate restoration is promised, not just a judgment. Destruction and dismantling are the beginning of construction and reinvention. This is because a new society cannot be created without destroying the old order stained with sin. If there is an old building on the land to build a new house, it must be demolished and bui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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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낡은 건물을 헐어내고 집을 짓는 것이 빈 공터에 집을 짓는 것보다 훨씬 더 힘들고 어렵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죄 아래 있는 인간이 은혜 아래 있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려면 기존의 인간을 완전히 철거를 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기존의 인간을 철거 해 내어야 한다는 것은 인간의 그 어떤 사상이나 가치관이나 행함도 새로운 피조물로 만드는 일에는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아니 오히려 부서진 잔해들처럼 거치적거리고 방해가 될 뿐입니다. 오늘 말씀은 아모스서의 마지막 말씀입니다.
However, it is said that tearing down old buildings and building houses is much more difficult and difficult than building houses in empty spaces. In order for sinful humans to become new creatures under grace, the existing humans must be completely demolished. The removal of existing humans from this place demonstrates that there is no use in turning any human ideas, values, or actions into new creatures. Rather, it only goes through and interferes like broken debris. Today's words are Amos' l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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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까지 아모스는 1-2장을 통해 이방나라들에게 임할 하나님의 심판을 예고하면서 그 심판이 이스라엘을 향하고 있을 말했습니다. 그리고 3-6장 말씀에서 아모스는 이스라엘을 향해 설교하면서 그들의 구체적인 죄악을 지적하고 회개를 촉구했습니다. 그런 후 7-9장에서 다섯 가지 환상을 통해 회개치 않는 이스라엘에게 임할 하나님의 심판을 보여주셨습니다. 이처럼 이제까지 아모스는 이스라엘의 죄악을 지적하고 그들에게 임할 심판을 선언했습니다.
Through chapters 1-2, Amos said that the judgment would be directed at Israel, foreshadowing God's judgment against the foreign countries. And in chapters 3-6, Amos preached to Israel, pointing out their specific sins and calling for repentance. Then, through five illusions, in chapters 7-9, he demonstrated the judgment of God to an unrepentant Israel. Thus far, Amos has pointed out Israel's sins and declared a judgment against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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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서 그들이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올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런데 마지막 환상은 상징적인 환상이 아니라 주님께서 직접 단 곁에 서서 말씀하십니다. “내가 보니 주께서 단 곁에 서서 이르시되 기둥 머리를 쳐서 문지방이 움직이게 하며 그것으로 부셔져서 무리의 머리에 떨어지게 하라. 내가 그 남은 자를 칼로 살육 하리니 그 중에서 하나도 도망하지 못하며 그 중에서 하나도 피하지 못하리라(1)” 마지막 환상은 주님께서 단 기둥 머리를 쳐서 문지방을 움직이게 하여 그것으로 부셔져 무리들의 머리에 떨어져 죽게 하겠다는 것입니다.
Through this, they demanded repentance and return to God. But the last illusion is not a symbolic one, but the Lord stands by the altar himself and says, "I see that the Lord stands by the altar and says, 'Hit the head of the pillar to move, and let it be broken and fall on the head of the herd. I will slay the remainder with a knife, and none of them will escape, and none of them will be avoided (1)." The last illusion is that the Lord will slay the head of the pole to move the threshold and break it down on the heads of the flock to di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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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 남은 자를 칼로 살육하여 그 중에서 하나도 도망하거나 피하지 못하게 하겠다고 하십니다. 참으로 무시무시한 말씀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선지자가 말하는 단은 일차적으로 북 이스라엘의 벧엘에 있는 단으로 봅니다. 여로보암 1세가 벧엘에 단을 세웠을 때 하나님의 선지자가 그 단의 멸망을 예언한 바가 있습니다. “때에 하나님의 사람이 여호와의 말씀으로 인하여 유다에서부터 벧엘에 이르니 마침 여로보암이 단 곁에 서서 분향하는지라.
And he said he would not let any of them escape or escape by using a knife. It is a terrible thing to say. The first thing that the prophet says is the Dan in Beth-el, North Israel. When Jeroboam I set up the altar in Beth el, the prophet of God predicted the destruction of it. "Then the man of God came from Judah to Beth-el because of the word of the Lord, and Jeroboam stood by the altar and burned the ince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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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사람이 단을 향하여 여호와의 말씀으로 외쳐 가로되 단아, 단아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다윗의 집에 요시야라 이름하는 아들을 낳으리니. 저가 네 위에 분향하는 산당 제사장을 네 위에 제사할 것이요, 또 사람의 뼈를 네 위에 사르리라 하셨느니라 하고, 그 날에 저가 예조를 들어 가로되 이는 여호와의 말씀하신 예조라 단이 갈라지며 그 위에 있는 재가 쏟아지리라 하매. 여로보암 왕이 하나님의 사람의 벧엘에 있는 단을 향하여 외쳐 말함을 들을 때에 단에서 손을 펴며 저를 잡으라 하더라.
"and the man of God said to Dan, O LORD, in the house of David, I will give birth to a son named Josiah. I will make a priest of the altar on you, and I will make a man's bones on you," he said, "and on that day, Jezora the king of the Lord's word will break apart, and the ashes will be on him." When the king of Jeroboam heard the king shouting to Dan in Beth el of the man of God, he said, "Stretch out your hands and hold 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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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를 향하여 편 손이 말라 다시 거두지 못하며 하나님의 사람의 여호와의 말씀으로 보인 예조대로 단이 갈라지며 재가 단에서 쏟아진지라(왕상 13:1-5)”이 말씀에 예언된 것처럼 남 유다의 요시야 왕 때에 벧엘의 제단이 무너지고 거름더미가 됩니다(왕하23:15-20). 결론적으로 아모스 선지자가 말하는 단은 단지 북 이스라엘의 단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 남쪽 유다의 단도 함께 무너질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The altar of Beth el falls and becomes a pile of manure during the reign of King Josiah of South Judah, as predicted by the word of the Lord of God, and the altar of the altar is broken and poured out of the altar of the south of Judah, as the word of the Lord of God shows." In conclusion, we can see that the altar of the Prophet Amos is not just referring to the altar of North Israel, but also to the altar of the south of Juda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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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아모스 선지자가 북 이스라엘의 죄악을 고발하고 있지만 남 유다의 죄악도 동시에 고발하고 있기에 예루살렘의 단들도 무너질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심판이 어느 정도 철저합니까? “저희가 파고 음부로 들어갈지라도 내가 거기서 취하여 낼 것이요, 하늘로 올라갈지라도 내가 거기서 취하여 내리울 것이며, 갈멜산 꼭대기에 숨을지라도 내가 거기서 찾아낼 것이요, 내 눈을 피하여 바다 밑에 숨을지라도 내가 거기서 뱀을 명하여 물게 할 것이요
Now, Prophet Amos is accusing the sins of North Israel, but I believe that the Danes of Jerusalem will also collapse because they are accusing the sins of South Judah at the same time. Then how thorough is the judgment of God? "Even if we dig and enter the middle of the hill, I will take it from there, even if we go up to heaven, I will take it from there, and even if we hide at the top of Mount Galmel, I will find it from there, and even if we hide under the sea from my eyes, I will order a snake to bite th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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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원수 앞에 사로잡혀 갈지라도 내가 거기서 칼을 명하여 살육하게 할 것이라. 내가 저희에게 주목하여 화를 내리고 복을 내리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2-4)” “주 만군의 여호와는 땅을 만져 녹게 하사 무릇 거기 거한 자로 애통하게 하시며 그 온 땅으로 하수의 넘침 같이 솟아오르며 애굽 강 같이 낮아지게 하시는 자요, 그 전을 하늘에 세우시며 그 궁창의 기초를 땅에 두시며 바다 물을 불러 지면에 쏟으시는 자니 그 이름은 여호와니라(5-6).”
Even if I am taken in front of the enemy, I will order a sword to kill him there. He said, "I will not give you my anger and my blessings (2-4)." "The Lord of the LORD, who touches the earth and melts it, makes all those who live there grieve, rising like the overflow of sewage throughout the land, lowering like the River of Egypt, setting the foundation of the palace on the ground, and pouring water on the ground, his name is Jehovah (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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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능력이 단지 심판만이 아니라 그 전을 하늘에 세우시며, 천지를 녹이고 만드시는 분이심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이스라엘이 이렇게 심판을 당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스라엘의 범죄로 인한 것입니다. 그 범죄가 무엇입니까?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는 내게 구스 족속 같지 아니하냐. 내가 이스라엘을 애굽 땅에서, 블레셋 사람을 갑돌에서, 아람 사람을 길에서 올라오게 하지 아니하였느냐(7)”
God's power is not just a judgment, but a man who melts and creates heaven and earth. So why is Israel so judged? It is because of Israel's crimes. What are they? "The Lord said to me, O Israelites, are you not like a Goose? Have I not made Israel come up from the land of Egypt, the Philistines from the Gapdol, and the Aramites come up from the road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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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구스 족속을 언급하는 것은 그들의 피부색이 그들의 능력으로 바꿀 수 없는 것처럼 죄악에 익숙한 백성이 스스로 돌이키지 못한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내 백성 중에서 말하기를 화가 우리에게 미치지 아니하며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는 모든 죄인은 칼에 죽으리라”고 합니다. 우리에게 화가 미치지 아니하며 임하지 아니하리라고 하는 모든 죄인은 칼에 죽으리라(10). “이스라엘의 역사 속에서 거짓 선지자들은 언제나 평안을 말하였습니다.
The reference to the Goose here means that just as their skin color cannot be changed by their abilities, the people who are accustomed to sin cannot turn themselves back. "All the sinners who say among my people, anger does not reach us and will not deal with us, will be killed by the sword." All the sinners who say, "No anger is crazy and will not deal with us" will be killed by the sword (10). "In the history of Israel, false prophets have always spoken of pea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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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지금 북 이스라엘은 정치, 경제, 종교적인 안정을 누리고 있는 시기입니다. 우상을 섬기지만 단과 벧엘에서 열심히 종교 행사를 하고 있고, 국제 정세가 이스라엘에게 유리하게 돌아가서 영토를 넓히고 경제가 부흥 되니 그들은 축복이라고 믿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가난한 자들은 엄청난 착취를 당하고 학대를 받고 있었습니다. 그런데도 그들은 안일을 추구하고 마음이 든든하게 여기고 있는 것입니다. 화가 자신들에게 미치지 아니 하리라 고 착각하고 있었습니다.
Especially now, North Israel is enjoying political, economic, and religious stability. They believed that while serving idols, they were actively engaged in religious ceremonies in Dan and Bethel, and that the international situation would return in Israel's favor, expand their territory, and revive the economy. However, the poor were being exploited and abused tremendously. Nevertheless, they were pursuing complacency and feeling reassured. They were mistaken that the painters would not reach th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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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그들에게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야곱의 집은 온전히 멸 하지 아니하는 것입니까? 그것은 하나님께서 자신의 언약을 이루시기 위한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언약 하신 바를 이루시기 위하여 다 진멸 하지 아니하시고 남겨두시는 것입니다. 이러한 남은 자를 여호와께서 체질 하듯이 체질 하여 한 알갱이도 떨어지지 않게 보호하신다고 하십니다.
God's judgment is on them. So why not destroy Jacob's house completely? It is for God to make his covenant. The Lord is leaving all of them undeterred to achieve what he has promised to Abraham, Isaac and Jacob. He said that he protects these remaining people from falling apart as the Lord 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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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명령하여 이스라엘 족속을 만국 중에 체질하기를 곡식을 체질함 같이 하려니와 그 한 알갱이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9).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하셔서 이스라엘의 남은 자와 이방의 택한 자를 불러 모아서 종말의 새로운 하나님의 백성으로 만들어 내시는 것이 하나님의 경륜이었습니다. 이제 아모스는 아모스서를 마무리하면서 이스라엘의 회복에 관한 소망의 말씀으로 마치게 하시는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나님의 새로운 백성은 심판을 통하여 나오게 됩니다.
"I will order the Israelites to be the same as the grain, and not a grain will fall on the ground" (9). It was God's experience to bring together the rest of Israel and the chosen ones of the Gentiles to make them the people of the end. Now Amos praises God, who ends the book of Amos with a wish for Israel's recovery. God's new people come out through judg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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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을 통하지 않고서 스스로의 의로나 조건으로 나올 수가 없는 것입니다. “내 백성 중에서 말하기를 화가 우리에게 미치지 아니하며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는 모든 죄인은 칼에 죽으리라(10).” 죄인이 하나님의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것은 심판을 통하여 새롭게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을 통하여 만들어진다는 것은 자기의 의로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다는 것을 말해 줍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이 된 자들은 자기 대신 심판을 당하신 분을 통하여 나오는 것입니다.
They cannot come out on their own righteousness or conditions without being judged. "All sinners who say that anger does not reach us and will not deal with it will be killed by a sword (10)." Sinners become God's new creatures are created through judgment. To be made through God's judgment means that by one's own righteousness, one cannot become God's people. Therefore, those who have become God's people come out through those who have been judged instead of themsel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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곧 우리 대신 심판을 당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으로 새롭게 나오는 것입니다. “그 날에 내가 다윗의 무너진 천막을 일으키고 그 틈을 막으며 그 퇴락한 것을 일으켜서 옛적과 같이 세우고(11)”다윗의 막강하였던 그 나라가 무너진
장막, 무너진 초막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거듭 반역하여 북 이스라엘은 앗수르에, 남 유다는 바벨론에 의하여 망하고 포로로 잡혀감으로 그 왕위가 끊어져 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무너진 다윗의 장막입니다.
Soon, through Jesus Christ, who was judged instead of us, we emerge as the people of God. "That day, I raised David's collapsed tent, blocked his gap, and raised his degeneracy as before (11)." The mighty kingdom of David became a collapsed tent, a collapsed tent. The people of Israel rebelled repeatedly, and North Israel was destroyed by Assur, and South Judah was destroyed by Babylon, and the throne was cut off. So it was David's tent that collap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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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여호와 하나님의 말씀은 인간의 불순종과 반역에서도 불구하고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언약에 신실 하신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언약과 성취를 통하여 당신의 역사를 이루십니다. 이렇게 일하심으로 죄 아래 있는 인간의 실상이 어떠한 지를 드러내시면서 주님의 일을 이루어내시는 것입니다. 무너진 다윗의 장막은 인간의 범죄의 결과입니다. 그러나 다시 세우시는 것은 다윗에게 일방적으로 주어진 말씀의 성취인 것입니다.
But the word of Jehovah and God is done despite human disobedience and treason. Jehovah is faithful to the covenant. God achieves your history through covenant and achievement. By working in this way, you achieve your work by revealing the reality of man under sin. The collapsed David's tent is the result of human crime. But to rebuild is the achievement of the word given to David unilateral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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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윗에게 언약 하시고 그 언약을 신실 하게 이루어내시는 것입니다. 이를 통하여 우리가 어떤 자며, 여호와 하나님이 어떤 분이신 지를 앎으로 그를 경외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날이 이를지라. 그 때에 밭 가는 자가 곡식 베는 자의 뒤를 이으며 포도를 밝는 자가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 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 사로잡힌 것을 돌이키리니 저희가 황무한 성읍을 건축하고 거하며 포도 원 들을 심고 그 포도주를 마시며 과원들을 만들고 그 과실을 먹으리라.
Then he will make a promise to David and faithfully make it happen. This is to make him in awe by knowing who we are and what the Lord and God are. "The Lord said, Behold, the day will come. Then the fielders will follow the harvesters of the grain, and those who brighten the grapes will follow those who sow them, and the mountains will shed sweet wine, and the small mountains will melt. I will take back the capture of Israel, my people, and we will build and live in the city of Hwanginfinity, plant vineyards, drink their wine, and make orchards, and eat their frui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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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저희를 그 본토에 심으리니 저희가 나의 준 땅에서 다시 뽑지 아니하리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13-15).”밭을 갈고 씨를 뿌리고 수확을 하는데 얼마나 풍년이 들었는지 수확을 끝내기도 전에 씨를 뿌리고 있는 것 입니다.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 작은 산들은 녹으며 사로잡힌 백성은 돌아오고 황무한 성읍을 건축하고 포도원들을 심고 거두고 마시며 그 본토에 심으리라는 것입니다. 그리고는 다시는 하나님께서 주신 땅에서 뽑히지 아니하리라고 하십니다.
I will plant them on the mainland, and they will not be picked from the land that I have given them. These are the words of the Lord your God (13-15). "How rich it took to plow, sow, and reap, even before they have finished their harvest. The mountains will shed sweet wine, the little mountains will melt, and the captured people will return, build the town of Hwangfan, plant vineyards, and drink on the mainland. They will never be picked from the land given by God a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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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군에게 약탈당하고 전쟁으로 인하여 포로로 잡혀가는 상황에서 이러한 약속은 그야말로 천국의 생생한 모습인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이 온전히 회복될 것을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왜 난 허무한가? 홀연히 패망이 임하기 전 누구에게 애가를 불러줄 것인가? 하나님의 본심이 진멸이 아니라 회복임을 아는가?
In the situation of being looted by the enemy and taken prisoner for war, these promises are truly a vivid appearance of heaven. In this way, God is saying that Israel will be fully restored. Why am I futile? Who will I sing the song to before the sudden defeat? Do you know that God's true heart is not annihilation, but reco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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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섯 번째 환상, 피할 수 없는 재앙(1-10)
a.아모스가 본 다섯 번째 환상:1-4
b.창조주 하나님의 소개:5-6
c.심판 속 회복의 작은 불씨:7-10
이스라엘의 회복(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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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보니(1a)
주께서 단 곁에 서서(1b)
이르시되 기둥머리를 쳐서(1c)
문지방이 움직이게 하며(1d)
그것으로 부숴 져서(1e)
무리의 머리에 떨어지게 하라(1f)
내가 그 남은 자를(1g)
칼로 살육하리니(1h)
그 중에서 하나도(1i)
도망하지 못하며(1j)
그 중에서 하나도(1k)
피하지 못하리라(1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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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가 파고(2a)
음부로 들어갈지라도(2b)
내 손이(2c)
거기서 취하여 낼 것이요(2d)
하늘로 올라갈지라도(2e)
내가 거기서 취하여(2f)
내리울 것이며(2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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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멜산 꼭대기에 숨을지라도(3a)
내가 거기서 찾아낼 것이요(3b)
내 눈을 피하여(3c)
바다 밑에 숨을지라도(3d)
내가 거기서 뱀을 명하여(3e)
물게 할 것이요(3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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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원수 앞에(4a)
사로잡혀 갈지라도(4b)
내가 거기서 칼을 명하여 (4c)
살륙하게 할 것이라(4d)
내가 저희에게 주목하여(4e)
화를 내리고(4f)
복을 내리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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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만군의 여호와는(5a)
땅을 만져 녹게 하사(5b)
무릇 거기 거한 자로(5c)
애통하게 하시며(5d)
그 온 땅으로(5e)
하수의 넘침 같이(5f)
솟아오르며(5g)
애굽 강 같이(5h)
낮아지게 하시는 자요(5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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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전을 하늘에 세우시며(6a)
그 궁창의 기초를 땅에 두시며(6b)
바다 물을 불러 지면에 쏟으시는 자니(6c)
그 이름은 여호와시니라(6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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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가라사대(7a)
이스라엘 자손들아(7b)
너희는 내게(7c)
구스 족속 같지 아니하냐(7d)
내가 이스라엘을 애굽 땅에서(7e)
블레셋 사람을 갑돌에서(7f)
아람 사람을 길에서(7g)
올라 오게 하지 아니하였느냐(7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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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라 주 여호와 내가(8a)
범죄 한 나라에 주목하여(8b)
지면에서 멸하리라(8c)
그러나 야곱의 집은(8d)
온전히 멸하지는 아니하리라(8e)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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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명령하여(9a)
이스라엘 족속을(9b)
만국 중에 체질하기를(9c)
곡식을 체질함 같이 하려니와(9d)
그 한 알갱이도(9e)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리라(9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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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백성 중에서 말하기를(10a)
화가 우리에게 미치지 아니하며(10b)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는(10c)
모든 죄인은(10d)
칼에 죽으리라(1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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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날에 내가(11a)
다윗의 무너진 천막을(11b)
일으키고(11c)
그 틈을 막으며(11d)
그 퇴락한 것을 일으켜서(11e)
옛적과 같이 세우고(11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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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로 에돔의 남은 자와(12a)
내 이름으로 일컫는 만국을(12b)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12c)
이는 이를 행하시는(12d)
여호와의 말씀이니라(12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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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호와께서 가라사대(13a)
보라 날이 이를지라(13b)
그 때에 밭가는 자가(13c)
곡식 베는 자의 뒤를 이으며(13d)
포도를 밟는 자가(13e)
씨 뿌리는 자의 뒤를 이으며(13f)
산들은 단 포도주를 흘리며(13g)
작은 산들은 녹으리라(13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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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내 백성 이스라엘의(14a)
사로잡힌 것을 돌이키리니(14b)
저희가 황무한 성읍을 건축하고(14c)
거하며 포도원들을 심고(14d)
그 포도주를 마시며(14e)
과원들을 만들고(14f)
그 과실을 먹으리라(14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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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저희를(15a)
그 본토에 심으리니(15b)
저희가 나의 준 땅에서(15c)
다시 뽑히지 아니하리라(15d)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15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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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저한 심판_a thorough judgment_
뒤집은 구원_upside-down salvation_
회복될 나라_a country that will recover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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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가를 들을 수 없으면 뜬구름 잡고 사는 인생, 바산의 암소 같은 내게 다시 들으라고 말씀하시는 쉐마를 찬양합니다. 내가 못나서 내가 죄가 많아, 길갈에서 사로잡혔으며 벧엘에서 허무하게 된 것을 깨닫도록 가르쳐 주시니 감사합니다. 오 주님, 불같은 시험을 내리시면 하늘땅 아래 끌자가 없다고 하셨으니 도무지 애가를 들을 수 없는 아이들에게 애가를 들려주게 용기를 주옵소서. 불 끄는 자가 되게 해 주옵소서 그리하여 쭉정이뿐인 신앙이 아니라 알곡처럼 속 찬 신앙인이 우리 모두 되게 하옵소서.
If you can't hear the song, I praise Shema, who tells me to listen again, like a floating cloud, like the cow of Bashan. Thank you for teaching me to realize that I was captured in Gilgal and futile in Beth-el because I was ugly. O Lord, you said that if you take a fiery test, there is no one to drag under the earth, so please encourage children who can't hear your song to sing it. Let us be the ones who put out the fire, so that we can all be believers who are full like Algok, not just faithful.
2024.12.15.sun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