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앰프 스크랩 아큐페이즈 C-200X, C-280, C-280L,아큐페이즈 C-280V 프리앰프, 아큐페이즈 C290V 프리앰프, Accuphase C-2800 프리앰프포노단
행복 그리고 건강한 세상 추천 0 조회 762 13.12.01 11:55 댓글 1
게시글 본문내용

Accuphase는 원래 일본의 3대 가전사 중의 하나인 TRIO사의 창업주였던 

가스가 지로(春日二郞) 사장이 1972년에 동사를 떠나서 독립하여 만든 회사입니다. 
현재의 켄우드회사도 이 TRIO사를 배경으로 탄생했다. 

일본 하이엔드 오디오 메이커 중에서  인정 받고 있는 메이커는  아큐페이즈와 럭스만(LUXMAN)입니다.

 

아큐페이즈는 소스기기부터 프리 파워까지 매니아 층을 형성 하고 있다

어큐페이즈 사의 앰프 설계를 보면 하이엔드형답게 전송 신호를 방해하는 잡음 제거를 위해 밸런스 전송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스피커를 이상적으로 드라이브시켜 주기 위해 저 부하(低負荷) 회로를 설계해 놓은 것 등이 특징입니다. 
다 시 말해 스피커 임피던스 특성상 주파수가 변하게 되어도 전 대역(全帶域)에 걸쳐 정확한 에너지가 공급될 수 있도록 하는 파워 앰프 출력 단 설계를 의미하며 이로써 저 임피던스의 스피커시스템으로 질감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C-200 1973 년 발매, 최종 모델 C-200V까지 15 년 이상 판매한 아큐페이즈  롱런 모델의 앰프.



아이즈큐페  C-200X 프리앰프

C-200, C-200S를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대폭적인 개선을 한 200X입니다

C-200X 에 장착된 포노단의 음질이 그후에 나온  C-280에 밀리지 않는다.

포노단이 우수했던 프리입니다

1980 년(1980 년 6 월 발매) 에 만들어진 프리앰프. 당시는 아날로그 전성기였다


 

C-200S의 마이너 체인지 모델. 고성능 헤드 앰프 탑재




사이즈 ... 폭 (W) : 445.00mm H (높이) : 160.00mm D (깊이) : 373.00mm

주파수 특성 20Hz ~ 20,000 Hz 
전고 조파 왜율 0.005 % 이하 포노 입력 감도 / 임피던스 MM 2.0mV/0.5mV/100, 47k, 82k, 150kΩ 
MM 2.0mV/0.5mV/47kΩ 
MC 0.1mV/0.025mV/100Ω 

중량 (kg) ... 13.00kg




 아큐페이즈 C-280  Accuphase C-280  Preamplifiers

일본내에서는 인기가 좋은 편이다

좋은 프리임에는 틀림없다. C-280은 83년에 생산,로듐단자로 도배, 매력적인 중역의 질감,

C-280에 내장된 포노앰프 실력이 상당하다.고역의 롤오프가  크게 느껴지는 문제점이  있다

 

음의 순도를 
높히기 위한 방법으로 각 유니트 앰프 6개를 별도로 구성하여 
각각 다른 케이스에 담아 차폐시킨 점이 크게 돋보이며 톤컨트롤 등을 
모두 없애서 고음역 특성이나 직진성 S/N비를 크게 개선한 모델입니다.

후방 내부의
단위










형태 스테레오 preamplifier
주파수 응답
튜너, 라인, 테이프 재생 : 1.0Hz-500kHz 0 -3.0 dB 
20Hz-20kHz 0 -0.2 dB
디스크 : 20Hz-20kHz ± 0.2dB
THD (새 IHF) 0.005 %는 (모든 입력 단자로, 그들은 20Hz입니다 - 20kHz)
입력 감도 / 임피던스 
(출력 전력 / 새로운 IHF 출력 0.5V)
디스크 (해제 헤드 A) MM : 2.0mV/0.5mV/47kohm 
디스크 (헤드 A 26dB) : 0.1mV/0.025 mV/10ohm, 30ohm, 100ohm 
디스크 (헤드 A 32dB) : 0.05mV/0.0125 mV/10ohm, 30ohm, 100ohm 
튜너, 줄, 그리고 테이프 재생 : 126mV/31.5mV/20kohm
출력 전원 / 임피던스 출력 (불균형) : 2.0V/1.0 옴 
출력 (평형) : 2.0V/600 옴 
테이프 레코드 : 126mV/200 ohms (디스크시)
S / N 및 입력 변환 잡음
입력 단자 입력 단락 IHF-A 보상 EIA S / N
정격 입력 S / N 입력 변환 잡음
디스크 (해제 헤드 A) MM : 85dB - 140dBV 82dB
디스크 (헤드 A 26dB) : 72dB - 152dBV 76dB
디스크 (헤드 A 32dB) : 66dB - 152dBV 76dB
튜너, 줄, 테이프 재생 : 110dB - 128dBV 88dB
최대 - 제외 - 이륙 수준 
(0.005 왜곡 %, 20Hz - 20kHz)
출력 (평형) : 10.0V 
출력 (불균형) : 10.0V 
테이프 REC : 19.0V (AD시)
디스크 최대 입구 압력 
(1kHz, 왜곡의 0.005 %)
디스크 (A 헤드 해제) : 300mV 
디스크 (헤드 A 26dB) : 15mV 
디스크 (헤드 A 32dB) : 7.5mV
최소 부하 임피던스 출력 (불균형) : 1kohm 
테이프 REC : 10kohm
이득 튜너, 줄, 테이프 재생 -> 출력 : 24dB 
튜너, 줄, 테이프 재생 -> 테이프 레코드 출력 : 0dB 
디스크 (헤드 앰프 오프) MM -> 출력 : 60dB 
디스크 (해제 헤드 A) MM -> 테이프 레코드 출력 : 36dB 
헤드 A는 26dB 및 32dB 변경 유형입니다.
음의 크기의 보상 
(볼륨 제어-30dB)
1 : 3dB (100Hz) 
2 : 8dB (100Hz), 6dB (20kHz)
아음 속의 필터 10Hz, -18 dB / 10월
감쇄기 - 20dB-30dB,-무한대
사용되는 반도체 트랜지스터 : 225 개 
FET : 16 개 
IC : 33 개 
다이오드 : 167 개
전원 AC100V/117V/220V/240V, 50Hz/60Hz
소비 전력 75W
치수 396mm의 폭 468x 높이 171x 깊이
무게 18.1kg

 

 

 

 

 

아큐페이즈C-280L

밸런스전송을 주안점으로 해서 280 모델을 개량한 것으로 
1990년말인가에 C-280V로 다시 모델 체인지가 되었으며, 
이 C-280V가 포노단을 기본으로 장착한 마지막 마지막 280시리즈 
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밸런스전송효과를 극대화 시킨 제품이다

87년2월에 생산된 C-280L이 발매가격이 64만엔

C-280L

 C-280L 

  • All-stage cascode class A push-pull design and DC servo direct coupling
  • Dual line amplifiers for balanced signal transmission
  • Totally monophonic construction with two power transformers and Multiple Power Supply principle

 
 

 

The Accuphase model C-280 which was introduced in 1982 has not only received the three main audio awards in Japan but has also been acclaimed the world over as one of the finest preamplifiers ever built. It is widely used as the ultimate reference for critical listening tests and it also has found its way into the homes of many discriminating music lovers. In the four years since its introduction, the audio world has been gradually progressing from analog to digital sources, and Accuphase is playing an important part in this development. We have now undertaken the challenging task to make the best even better and to introduce a further refined version of our top-of-the-line preamplifier. An important new aspect is the line amplifier configuration which now employs entirely separate units for ideal balanced signal transmission.
The number of inputs has been increased to a total of ten including two balanced inputs. The phono stage including the MC head amplifier and equalizer circuits is the same as in the C-280, as it reflects many years of research and experience and represents the absolute state of the art developed by Accuphase. The principle of balanced signal transmission, which was propagated by Accuphase as early as 1980, has found its ultimate realization in the C-280L. Transcending the division between analog and digital, this preamplifier delivers nothing short of perfection for every application and program source. High-end music reproduction will never be the same.

 


 

In each channel, separate amplifier units and dual volume controls are used for each side of the balanced signal line. An entirely balanced system with ideal signal transmission characteristics throughout can be created by connecting equipment with balanced output to the input of the C-280L and using its balanced output for connection of the power amplifier. To fully preserve the purity and high quality of digital sources, the Line input has been refined to deliver unrivalled performance. 
Another highlight of the C-280L is its phono stage, which extracts even the most delicate nuances from analog records. Especially the MC head amplifier is designed to provide optimum conditions for cartridges with a wide range of impedances and output levels. Basically the C-280Lconsists of two monophonic amplifier blocks. This design effectively prevents mutual interference between the two channels. A total of six amplifier units are used, three for each channel, and each unit is enclosed in a thick aluminium housing, resulting in the best possible performance.


 

All amplifier stages employ the cascode-connected push-pull drive principle, for outstanding linearity up to very high frequencies and drastically improved signal-to-noise ratio. The original Multiple Power Supply developed by Accuphase delivers highly stable and ample current to each stage.
As the sound quality of an amplifier depends not only on its circuit topology but also on the basic quality all devices and components, Accuphase has devoted extensive research efforts to each and every aspect, extending even to wiring and plating materials. The combined result of these efforts is utterly natural and pure music reproduction.
Externally, the amplifier presents an elegant and uncluttered appearance, with four main control knobs arranged in a symmetrical pattern and less used functions accessible by opening a sub pa!1el. The massive cabinet made of exquisite persimmons wood also contributes to the visual appeal and high-quality feel of the amplifier which will continue to please its owner over many years of use.

 

1. Balanced line amplifier with dual amplifier units for ideal signal transmission characteristics

In professional audio applications, balanced signal transmission is extensively used, as this principle offers superior resistance against common-mode interference (noise), However, the transformers used in conventional systems tended to limit bandwidth and increase distortion. In the C-280L, newly developed balanced input circuits are employed and the hot and cold signals are amplified by separate amplifier units. This no-compromise approach assures ideal performance characteristics.
The block diagram of Fig. 1 shows the signal transmission principle of the C-280L. As two balanced inputs are provided, the input selector also is designed to switch the hot and cold lines separately. The same applies for the subsequent level control, where a total four high-precision attenuators (two for each channel) are operating in conjunction. Each amplifier unit consists of two exactly identical circuits arranged in a complementary differential push pull configuration for the ultimate in quality.


Figure 1 and 2
 

2. All-stage cascode class A push-pull design for unsurpassed performance

The traditional Accuphase concept of all-stage class A push-pull amplification is of course also used in the C-280L, but it is complemented by a further refined cascode connection approach. In the load circuits, FET's are used instead of bipolar transistors, which eliminates any possibility of base current leakage and results in highly natural, uncolorated sound quality. Fig. 2 shows the basic cascode connection principle. The emitter or the source of transistor Q1 and the gate of transistor Q2 are grounded and the two transistors are connected in a vertical configuration. This results in very low input impedance at Q2 and total separation of input and output due to the grounding of the gate. These characteristics in turn assure outstanding linearity up to very high frequencies even before applying negative feedback. Also when applying global NFB, very stable operation is achieved.
Fig. 3 shows the circuit diagram of one side (either hot or cold) of the balanced amplifier. The topology at first glance may seem complicated, but basically the circuit consists of three stages: transistors Q1 to Q13 make up the differential amplifier, transistors Q14 to Q17 are the driver stage, and transistors Q18 to Q23 form the output amplifier stage. Complementary push-pull connection is used throughout. In this way, each device can perform to the best of its capabilities, and the symmetrical connection ensures even better overall results. All these benefits add up to assure minimum distortion and ideal amplification characteristics.
 

3. DC servo construction in all stages permits direct signal connection from MC input to output

The IC shown in Fig. 3 is the DC servo circuit which serves to detect any direct-current components in the output and feed them back to the input with reversed phase, thereby preventing DC drift. Although the total overall gain of the C-280L is a high 92 dB, this principle developed by Accuphase effectively eliminates DC drift and permits direct connection of all stages. from the MC input to the output terminals. This results in highly pure and natural sound reproduction.
 

4. Totally monophonic construction with two power transformers and separate voltage regulators for each amplifier unit

As the signal current constantly flows also through the power supply, this section may actually be regarded as part of the amplifier circuitry. Therefore the power supply must fulfil the same quality requirements as the other sections in order to achieve high overall performance. In the C-280L, each channel has its own power transformer, permitting completely monophonic construction. This ideal approach is further enhanced by the Multiple Power Supply principle, with a total of six separate voltage regulators for each amplifier unit, to achieve low power-supply impedance over a wide range. 
Each amplifier unit and its voltage regulator are enclosed together in a thick aluminium housing and linked by the shortest possible connection. This effectively prevents a rise in power-supply impedance at high frequencies.


 

5. Logic-control relays for straight and short signal paths

Long signal paths are often thought necessary to accommodate functions such as input switching and tape monitoring. But the wiring runs tend to degrade high-frequency response, and direct handling of the signal by selector switches also causes problems regarding long-term reliability, as the contacts of such switches are adversely affected by air-borne smoke particles or contamination. In theC-280L, all switching is performed by relays which are arranged strategically so as to permit the shortest possible signal paths. These relays are controlled electronically by a logic circuit to assure accurate and precise operation.
The quality of the relays is also an essential consideration. In the C-280L, hermetically sealed relays filled with nitrogen gas are used, which were developed specifically for demanding audio or communications equipment. The contacts are twin crossbar types plated with gold or palladium alloy for minimum contact resistance and outstanding long-term reliability. To absolutely eliminate any possibi1ity of sound degradation, low-Level signals are switched by four parallel contacts.
 

6. Low-noise phono stage with strictly selected NFB circuit components

The basic circuit topology of the phono stage is similar to one side of the line amplifier section. As this stage has to handle low-Level signals, the parts employed in the differential input stage are especially critical. In the C-280L, only ultra high quality components strictly selected for lowest inherent noise and flawless performance are used. The quality of resistors and capacitors in the network which provides RIAA equalization also has a decisive influence upon sound quality. Silvered mica capacitors developed specifically for audio applications are used extensively in the C-280L. These capacitors are manufactured by a highly advanced method which involves the coating of high-quality mica with a silver layer by a screening process, and subsequent imprinting of a thin glass pattern. This increases the initial corona discharge voltage and ensures stable signal flow also with pulse-type high voltages. Even the connection of the lead wires has an influence on sound quality. In the capacitors selected for the C-280L, the wires are directly joined to the edge of the silver layer, so that absolutely no degradation occurs. In combination with high-precision handpicked resistors, this meticulous approach results in superior performance that manifests itself as utterly transparent and natural sound.
 

7. MC head amplifier with extremely low noise and wide dynamic range

Fig. 4 illustrates the circuit design of the MC head amplifier. While amplifying the extremely small signal levels of moving-coil cartridges, noise must be kept to an absolute minimum. To achieve this purpose, only the finest low-noise components are used and the impedance of the NFB loop is kept very low, resulting in a significant reduction of resistor-induced inherent noise. To prevent the intrusion of noise generated by the DC servo circuit, feedback is not connected directly to the negative side of the differential circuit but to the base of the constant-voltage transistors Q5 and Q6. This eliminates the noise interference from the servo circuit and results in excellent signal-to-noise ratio close to the theoretical limit.


Figure 3 and 4

 

8. Versatile head amplifier input impedance and gain switching for optimum matching to a wide variety of MC cartridges

When using a head amplifier, matching of the cartridge's internal impedance to the input impedance is less critical than in the case of a step-up transformer. However, to extract optimum performance from the phono pickup, it is generally desirable to provide an adequately low input impedance for cartridges with low output impedance. The C-280L offers maximum flexibility, to accommodate any type of MC cartridge and precisely control the tonal balance. The MC input impedance can be switched in three steps to 10, 30, and 100 ohms. Cartridges with an internal impedance of about 3 ohms should be used at the 10-ohm or 30-ohm position and cartridges with about 10 ohms will perform best at the 30-ohm or 100-ohm position. For cartridges with very low output, the gain of the head amplifier can be increased from 26 dB to 32 dB.
The signal supplied by the cartridge reflects the RIAA recording equalization, which means a low-frequency cut and a high-frequency boost. The standard signal level at 20,000 Hz is actually about 20 dB (10 times) higher than the level at 1,000 Hz. Therefore the maximum input level of the head amplifier should be at least 50 mV. In the C-280L, an even greater overload margin is provided, with a full 150 mV assuring excellent dynamic range.
 

9. Massive aluminium housings for each amplifier/voltage regulator unit provide effective shielding and protection from resonances

Each of the six amplifier units, together with its dedicated voltage regulator, is enclosed in a thick aluminium housing. The circuit boards of each unit are securely screw-mounted and class A output devices as well as the voltage regulator components are directly joined to the housing for improved heat dissipation. Noise interference and adverse influences from vibrations are reliably shut out by this luxurious design.



 

10. Unsurpassed versatility with a total of 10 Inputs and 5 outputs

A modern preamplifier must be able to accommodate a wide variety of input combinations. The C-280L is perfectly suited for this task, as it provides eight inputs using RCA- type phono jacks CD, TUNER, AD (Analog Disc), 3 LINE inputs, 2 TAPE inputs,  and two balanced inputs for CD and LINE. The output configuration includes two tape recording outputs, two preamplifier outputs using RCA-type jacks and one balanced output.
If soft plating materials are used for input and output jacks, the contact points will soon show wear and the base will be exposed. In the C-280L, special rhodium-finished jacks manufactured to strict Accuphase specifications are used exclusively. This type of coating is more expensive than gold-plating and is found mainly in high-priced computer and communications equipment. It ensures superior durability and corrosion-resistance. Although the coating is only 1 micron thick, it can withstand an amazing 100 million closure and breakage contacts. Contact resistance is also extremely low, ensuring reliable performance for an almost indefinite period.


 


11. 3-step rotary attenuator switch

When lowering the stylus onto a record, searching for a specific location on a disc, or in case of a sudden interruption such as a telephone call, it is most desirable to instantly reduce the listening volume by a fixed degree. The C-280L provides this convenience with a three-step attenuator switch. Turning this switch counter clockwise to "" cuts off the sound altogether, while setting the switch to the "-20 dB" and "-30 dB" positions provides the indicated attenuation.


 


12. Highly precise adjustment of left and right output levels with separate left/right level controls

To compensate for signal differences or listening position and to adjust the level of each channel, the C-280L provides separate, highly accurate attenuators which operate in O.5-dB steps to -6 dB and in 1-dB steps to -14 dB. This permits well-defined and exact level settings.
 

13. Other features

To provide ideal facilities for tape recording and playback is another important aspect of preamplifier performance. The C-280L can accommodate two tape recorders with full monitoring. 
The lack of dynamic impact at very low listening levels is often a problem with preamplifiers that do not provide tone controls. Not so in the case of the C-280L: A loudness compensator can be used to restore proper sonic balance in accordance with the selected volume setting. Another useful feature for playback of analog records is the professional-quality subsonic filter. With its
cut-off point of 10 Hz and slope of -18 dB/oct., the filter of the C-280L effectively removes harmful low-frequency noise components without affecting the musical signal.
 

14. Massive cabinet of natural persimmons wood

In the honoured Accuphase tradition, the front panel of the C-280L is finished in brushed gold aluminium. The massive cabinet of exquisite persimmons wood further enhances the visual appeal of the amplifier, for a harmonious blend with the listening room.

 



 

 

 

 

 

 

 

 

 

 

아큐페이즈  C-280V 프리앰프

포노EQ를 장착한  프리로는 일본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기기입니다

모든 기판이 금도금입니다.미국이나 유럽의 매니아들까지 격찬을 했다고 합니다.

지나치다 싶을 정도로 파트나 회로를 나누고,분리하고,차폐하고..가능한 모든 부분을 세분화하고 독립시켜 놓았다.

 

 

 

 

 

 

 

아큐페이즈 C290V

소음량시에 나오는 정보량이 상당하다.1998 년 12 월 발매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저역은 상당한 것 같다

발매가 1400만원이라는  가격에 걸맞게 좋은 음을 내준다

 플래그쉽 모델인 C-290V는 완전한 듀얼모노로 구성되었습니다. 각각의 채널엔 
톨로이달 트랜스를 채용하여 좌우 분리를 확실히 하였습니다. 
좌우 각각 대용량의 콘덴서를 사용하여 여유있는 전원을 확보하여 중심이 잘 잡힌 음질을 이끌어 냈습니다. 

고순도의 고품격 사운드 재생

C-290V의 이미지
 

또한 각각의 채널에 발란스, 언발란스 모듈로 분리하여 
언발란스와 발란스의 입력과 출력 신호를 분리하였습니다. 

미국 듀퐁사의 특허품인 테프론 기판을 사용하여 회로를 
구성하였습니다. 이 기판은 낮은 유전율을 나타내며 신호손실이 
적습니다. 따라서 기판에서의 신호가 섞이지 않으며 전도량이 좋아 
고급의 기기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질이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프리에서 가장 먼저 보는 부분이 볼륨입니다. 
좋은 볼륨을 사용한 프리만 보면 소리가 그냥 쏟아져 나올 것 같습니다. 
볼륨을 돌리는 손에 와 닿는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이런 촉감 때문에 오디오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아큐페이스 측에서 직접 제작하여 신뢰감을 더한 밀봉된 최고급 볼륨은 
오래 사용하여도 때가 끼거나 잡소리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신호는 볼륨을 통하여 신호량이 조절되므로 
프리에서 볼륨이 차지하는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볼륨이 좋으면 그만큼 음질이 좋습니다. 
드물겠지만 만약에 고장이 난다면 비용이 많이 들겠습니다. 

 


대부분의 일본 제품들은 발란스에서 3번 핀을 Hot으로 정합니다. 
다른 대부분의 기기들은 2번을 Hot으로 사용하여 소스나 파워에 
2번이 Hot인 기기와 같이 사용한다면 위상에 문제가 있을 것이나 
위상 변환 버튼이 있어서 사용하시는 데 전혀 불편하지 않습니다. 
입력신호에서만 위상이 바뀝니다. 

마크레빈슨 No.26 프리와 소리를 비교하여 보았습니다. 
누구나 많이 들어보았던 26과는 많이 다르게 느껴집니다. 
나무랄 데가 없는 소리결을 잘 표현하는 26보다도 290은 
확실히 심지가 있게 느껴지며 초고역의 세밀하고도 섬세한 소리부터 
깊은 곳에서 긁어내는 듯 저역의 역동성과 농밀함은 하이엔드의 진수를 
느끼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후방
계전기 AD-290V

C-290에서 확립한 밸런스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 경향 · 피드백 증폭 회로를 채용해, 아날로그 프리앰프의 집대성으로서 또한 전 회로의 완성도를 높였다 최고봉을 목표로 한 컨트롤 앰프이다. 

출력 신호를 전류의 형태로 귀환 전류 귀환형 증폭 회로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회로에서는, 귀환의 입력 단자의 impedance를 내려 전류를 감지하여 전류 트랜스 임피던스 증폭기 IV 변환하여 출력 신호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귀환 입력 부분의 임피던스가 매우 낮기 때문에 위상 회전이 발생하기 어렵고, 위상 보증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소량의 NFB로 제특성을 큰폭으로 개선할 수 상승 등의 동특 뛰어난 음질 면에서도 자연 에너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브리지 피드백 방식의 밸런스 출력 회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전송은 서로 위상이 반전 정부 대칭 신호를 동시에 보내는 방식으로 공통 모드 잡음 성분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C-290V에서는 2 개의 앰프 각각의 출력을 상대방에게 피드백을 크로스로 맵니다 관계에 있으며, + - 대칭 신호를 낮은 임피던스로 송출하고 있습니다. 이 회로는 + - 대칭 신호가 그라운드에서 부동하므로 출력의 한쪽을 접지도 두 앰프가 작동하여 출력 전압이 변화하지 않습니다. 

라인 앰프부는, 퓨어 컴프리 멘 터리 - · 푸시풀 회로에서 이것을 경향 · 피드백 증폭 회로에 의한 개별 파트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 단의 위상 보상을 가볍게하고 있습니다. 

신호 전송 회로에는, 테플론 기재 (유리 옷감 불소 수지)에 의한 프린트 기판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 자료는 가장 낮은 비유 전율과 유전 탄젠트 값을 가지며 내열성이나 고주파 특성이 우수하여 주로 SHF 대역을 사용하는 위성 방송이나 정밀 계측기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린트 기판은 유전율이 낮을수록 신호의 전파 속도는 빨라지고, 유전정접 작을수록 전송 손실이 작아집니다. C-290V에서는 동박면에 금 플레이트를 베풀어, 한층 더 음질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전원 트랜스, 필터 커패시터 모두 좌우 독립하여 전기적으로 완전히 모노 구성으로되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장치 앰프 광대역 낮은 임피던스 전원을 탑재해, 앰프 간의 상호 간섭을 철저히 방지하고 있습니다. 
전원 트랜스는 주파수 특성이 뛰어난 비정질 코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비정질 (Amorphous)는 용융 금속을 초 급냉함으로써 얻을 수있는 합성 얇은대로 결정 구조를 가지지 않는 비결정 금속으로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결정 구조 금속에 비해 자기 기계적으로 우수한 성질을 나타내고, 오디오 용으로서 뛰어난 특성 · 특징을 갖추고 있습니다. 

볼륨은 CP (콘다쿠티부 플라스틱) 소자를 저항체로 채용한 4 련 볼륨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CP 저항체는 저항 소자를 인쇄 후 고온 가압 성형하여 표면은 경면 모양으로 만들어진 낮은 접촉 저항, 낮은 왜율의 소자입니다. 
직경 8mm의 두꺼운 놋쇠 샤프트를 알루미늄 절삭 방위에 지원하고 4 개의 소자를 각각 고정밀 알루미늄 절삭 케이스에 완전한 차폐, 음질의 향상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가변 방식은 연속 가변형에서 추적 오류가-60dB의 위치에서 실측 0.5dB 이내로되어 있습니다. 

최단에 스트레이트한 신호 전송을 구성하는 로직 릴레이 컨트롤 방식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것에 사용하는 릴레이에는 통신 공업용의 밀폐형 릴레이를 채용하고있어 접점은 돈 붙여 · 크로스바 트윈 방식으로 낮은 접점 저항 · 고내 구성을 얻고 있습니다. 

앰프 회로는, 라인 입력, 밸런스 출력 등 좌우 합계 4 유닛 앰프로 구성되며, 각각 전용 전원부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위 앰프가 간섭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두꺼운 알루미늄 하우징에 수납하고 있습니다. 

입력은 RCA 포노 단자가 9 계통, 밸런스 입력 3 계통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출력은 6 계통을 갖추고 있습니다. 

좌우의 밸런스 컨트롤은 좌우 버튼에 각각 0에서-6dB과 - ∞까지 변화시키는 1dB 단계의 감쇠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판넬의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아날로그 레코드 재생에도 대응하기 위해 별매의 전용 포노 유닛 AD-290V를 후면 패널 측에서 추가하여 레코드 재생에도 대응하고 있습니다. 
AD-290V는 프린트 기판의 재질에 테플론 기재 (유리 옷감 불소 수지)에 의한 프린트 기판을 채용하고, 튼튼한 알루미늄 케이스에 수납하여 외부의 영향을 막고 있습니다. 
회로 구성은 모든 회로 대칭형 푸시풀 구성되고, MM / MC 각각의 카트리지에 맞는 전용 입력 회로를 갖추고 있습니다.MM 입력시 높은 S / N의 FET 소자로 구성하고, MC는 미소 신호를 저 impedance로 받기 위해, 저잡음 소자에 의한 차동 입력 회로를 구성하고 소음이 적은 재생을 가능하게하고 있습니다. 
MC 입력 임피던스는 3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득도 카트리지의 출력에 맞게 MC / MM 각각 2 계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환은 C-290V의 판넬에서 가능합니다. 


아날로그 디스크 특성 AD-290V 연장의 시간을 보여줍니다.
형태 스테레오 제어 앰프
주파수 응답
균형, 불균형 : 3Hz-300kHz 0 -3.0 dB 
20Hz-20kHz 0 -0.2 dB
AD MM/36dB, MC 입력 : 20Hz-20kHz ± 0.2dB 
AD MM/30dB 입력 : 20Hz-20kHz ± 0.3dB
THD 0.005 %
입력 감도 / 임피던스 
(출력 전력 / 0.5V 출력)
AD MM/30dB : 8.0mV/2.0mV/47kohm 
AD MM/36dB : 4.0mV/1.0mV/47kohm 
AD MC/62dB : 0.2mV/0.05 mV/10ohm, 30ohm, 100 옴 변화 
AD MC/68dB : 0.1mV/0.025 mV/10ohm, 30ohm, 100 옴 변화 
균형 : 252mV/63mV/40kohm 
미결 : 252mV/63mV/20kohm
출력 전원 / 임피던스 균형, 불균형 출력 : 2V/50 옴 
테이프 레코드 (AD 입력시) : 252mV/200 ohms
S / N, 입력 변환 잡음

입력 단락 회로 및 - 보상 EIA S / N
출력 전력 당시 S / N 입력 변환 잡음
AD MM/30dB : 94dB - 136dBV 86dB
AD MM/36dB : 90dB - 138dBV 86dB
AD MC/62dB : 80dB - 154dBV 85dB
AD MC/68dB : 75dB - 155dBV 85dB
균형 : 111dB - 123dBV 95dB
미결 산의 111dB - 123dBV 95dB
최대 - 제외 - 이륙 수준 
(왜곡 0.005 %를, 20Hz - 20kHz)
균형, 불균형 출력 : 8.0V 
테이프 레코드 : 9.5V
AD 최대 입구 압력 
(1kHz, 왜곡 0.005 %)
MM (30dB/36dB) 입력 : 300mV/150mV 
MC (62dB/68dB) 입력 : 7.5mV/3.75mV
최소 부하 임피던스 균형, 불균형 출력 : 600ohms 
테이프 레코드 : 10kohm
이득 균형, 불균형 입력 -> 균형, 불균형 출력 : 18dB 
미결 입력 -> REC 출력 : 0dB 
AD MM (30/36dB) 입력 -> 균형, 불균형 출력 : 48/54dB 
AD MM (30/36dB) 입력 -> REC 출력 : 30/36dB 
AD MC (62/68dB) 입력 -> 균형, 불균형 출력 : 80/86dB 
AD MC (62/68dB) 입력 -> REC 출력 : 62/68dB
보상 
(볼륨 - 30dB)
1 : 3dB (100Hz) 
2 : 8dB (100Hz), 6dB (20kHz)
아음 속의 필터 10Hz, -18 dB / 10월
감쇄기 -20dB
전원 AC100V, 50Hz/60Hz
소비 전력 24W
최대 치수 405mm의 폭 469x 높이 160x 깊이 
AD-290V 연장시 : 414mm 심도
무게 23.8kg 
24.8kg : AD-290V 연장시
선택권 전화 이퀄라이저 유닛 AD-290V (200,000 엔)


사용하지 않는 잭들에 때가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덮개를 
씌운 작은 성의가 더욱 크게도 보입니다. 오래 사용하면 먼지나 
지우기 어려운 때가 끼는데 이런 작은 배려가 하이엔드를 하는 
많은 분들에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Preamplifier C-290V 

C-290V



 전류 피드백 회로 토폴로지는 훌륭한 사운드와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
 테플론베이스를 사용하여 인쇄 회로 기판
 모든 앰프 단계에 대해 별도의 장치와 완벽하게 모듈화된 구조
 CP 저항 요소를 포 - 갱 볼륨 조절
 비정질 코어 전원 트랜스
 짧은 신호 경로를위한 로직 제어 릴레이
 옵션 아날로그 recordplayback 기능
 절묘한 감 나무 캐비닛



아날로그 우수성을 - 현재 피드백 디자인으로 최상의 아날로그 preamplifier. 테플론 - 기본 인쇄 회로 보드는 최적의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고품질 네 갱 볼륨 컨트롤 CP 요소를 사용합니다. 왼쪽 및 오른쪽 채널에 대한 별도의 비정질 코어 전원 트랜스와 완벽하게 듀얼 모노 구조. 옵션 phono의 이퀄라이저 장치는 최고 품질의 아날로그 디스크 재생이 가능합니다. 


C-290V는 원래의 C-290 도입 균형 잡힌 신호의 전송 기술을 기반으로합니다. 또한 Accuphase 개발한 전류 피드백 원리를 이용하게하고 고도의 뛰어난 성능과 음질의 오디오 전세계적으로 칭찬했다. 모든 회로의 양상은 더욱 세련되고 완벽의 더욱 높은 수준에 회부되었다. 모든 회로 부품과 구성 요소는 개별적으로 자신의 음파 특성에 근거하여 선정되었다. 결과는 필드의 아주 절정에 서있는 아날로그 preamplifier입니다. 


자사의 표준 구성에서 C-290V는 순수 라인 레벨 앰프이지만, 옵션으로 phono의 이퀄라이저 유닛 AD-290V를 설치하여, 그것은뿐만 아니라 최고 수준의 아날로그 디스크 재생이 가능합니다. 균형있는 출력 단계 그라운드 라인에서 총 절연을 허용 보완 다리를 피드백을 고용합니다.preamplifier의 소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인쇄 회로 기판은 저유전 상수와 낮은 손실을 가진 테플론 소재 (유리 플루오로 카본 수지)에서 만들어진다. 모든 신호 트레이스의 금 도금 더욱 신뢰성과 최적의 사운드를위한 신호의 순도를 향상시킵니다. 
라인 입력 및 평형 출력 회로는 높은 강성과 함께 특별히 두꺼운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집에있는 네 개의 모듈. 모듈은 단단히 전기적 절연 및 기계적 진동 억제를위한 하드 알루미늄 섀시에 탑재된 마더보드에 정렬됩니다. 별도의 전원 변압기 및 필터링 커패시터를 갖춘 듀얼 모노 구조가 안정적으로 두 개의 스테레오 채널 간의 원치 않는 상호 작용을 방지한다. 
전력 변압기의 코어는 뛰어난 주파수 특성과 비정질 합금 코어로 만들어져있다. 또 다른 중요한 부분입니다 볼륨 조절은 매우 깨끗한 소리를위한 CP (전도성 플라스틱) 저항 요소를 사용하여 4 갱단 유형입니다. 전략적 위치에서 밀봉하여 밀봉, 로직 제어 릴레이는 가능한 신호 경로가 극단적으로 짧게 유지합니다. 라이브의 진정한 훌륭함과 함께 음악을 재현하기 : 모든 단일 부품 및 재료의 모든 선택은 하나의 최우선 목표를 제공합니다. 


전류 피드백 토폴로지 위상 변화를 방지 
C-290V의 확장 회로는 부정적인 피드백을 위해 현재의 피드백 방법을 사용합니다. 운영 원리는 그림 2에 표시됩니다. 피드백 루프의 입력 시점에서, 임피던스가 낮은 전류 감지 기능이 수행되는 유지됩니다. 트랜스 임피던스 증폭기 후 피드백 신호로 사용되는 전압으로 전류를 변환합니다. 현재의 피드백 포인트 (그림 2에서 현재 산기)에서 임피던스가 매우 낮은이기 때문에 거의 위상 시프트가 없습니다. 


그림 2 

위상 보상 따라서 최소한으로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회로 매개 변수의 최대 개선 NFB 결과의 최소한의 금액입니다. 결과는 완전히 자연 에너지 밸런스와 결합, 탁월한 과도 응답과 우수한 소닉 투명성이다. 그림 3은 현재의 피드백 증폭기의 다양한 게인 설정을위한 주파수 응답을 보여줍니다. 그래프는 응답은 넓은 범위에서 균일한 남아 보여줍니다.


그림 3 

다리를 피드백 평형 출력 스테이지 
균형 잡힌 신호 전송에 두 개의 동일한 신호를 거꾸로 위상 동시에 전송되며,이를 통해 공통 모드 노이즈와 간섭을 취소 받아보계 결합. 이러한 원칙은 진정으로 고품질 음향을위한 요구 사항 중 하나입니다. 균형 잡힌 사운드 전송의 원리는 그림 4에 표시됩니다. 다음 단계로 낮은 임피던스로 신호 (-) 두 증폭기 AMP2 및 AMP3의 출력은 대칭 (+)를하며 보냅니다 상호 피드백 루프를 형성 연결되어 있습니다. 신호는 이상적인 균형 회로의 결과로, 그라운드 라인으로부터 격리됩니다. 출력의 한쪽이 접지되는 경우에도 두 증폭기는 계속 작동하고, 출력 전압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림 4 


음질을위한 개별 라인 증폭기 
라인 증폭기는 순수 보완 푸시풀 증폭기 회로이다. 그것은 개별 구성 요소로 구축하고 우수한 전류 피드백 원리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위상 보상은 현실적인 분위기의 결과로, 최소로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로우 디 - 전기 상수와 낮은 손실로 테플론 소재 (유리 플루오로 카본 수지)로 만든 인쇄 회로 기판 
인쇄 회로 기판은 지속적인 안정, 낮은 유전뿐만 아니라, 우수한 내열성 및 고주파 특성이 유리로 플루오로 카본 수지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따라서 이러한 SHF 대역 위성 전송 및 고정밀 측정 장비와 같은 까다로운 애플 리케이션에서 주로 발견됩니다. 인쇄 회로 기판은 필연적으로 유전체로 어느 정도 역할을하므로, 낮은 유전 상수하면서 필요한 모든 물리적 특성을 제공하는 물질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유리 플루오로 카본 수지는 이러한 요구 사항을 모두 충족하고, 금도금 구리는 음속의 순도를 더욱 죄수 - 공물을 는거죠. 
* 테플론은 듀퐁 미국의 등록 상표입니다. 


왼쪽 및 오른쪽 채널에 대한 별도의 비정질 코어 트랜스를 갖춘 모노 건설 
C-290V의 전원 공급 장치는 별도의 전원 트랜스 포머와 두 개의 스테레오 채널에 대한 필터링 커패시터와 듀얼 모노 방식을 고용합니다. 각 유닛 앰프 스테이지 사이에 가능한 간섭을 제거하기 위해 넓은 범위의 낮은 임피던스 전압 레귤레이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회로뿐만 아니라 에너지원 역할을하지만, 그 부하 전류는 또한 음질에 상당한 베어링이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역할을 전원 트랜스도 고주파에서 높은 작동 안정성을 보장 비정질 합금 코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정질 합금을 급속 액체 금속 냉각에 의해 생산되고,이 과정이 아닌 결정 구조에 대한 결과입니다. 이것은 오디오 애플 리케이션에 이상적 자기의 중요한 장점뿐만 아니라 기계적 특성을 제공합니다. 



CP 저항 요소를 포 - 갱 볼륨 조절 
볼륨 컨트롤은 고온 고압 하에서 성형 무대 뒤에 인쇄 공정에 의해 생산됩니다 CP (전도성 플라스틱) 저항 요소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최소한의 접촉 저항과 무시할 왜곡과 거울 같은 표면을 만듭니다. 8mm 두께 황동 샤프트는 정밀 가공 알루미늄 블록으로 만들어진 베어링에 의해 지원되며, 네 개의 저항 요소 각각은 고효율 방패 역할 알루미늄 케이스를 가공 정밀도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컨트롤은 음질 면에서 가장 유리한 원칙으로 삼고 지속적인 조정을 사용합니다. 추적 오류는 -60 dB에서 놀라운 0.5 DB에 보관됩니다. 



신호 스위칭을위한 로직 제어 릴레이는 높은 사운드 품질과 장기적인 안정성을 보장 
전략적 위치에서 로직 제어 릴레이의 사용은 신호 경로가 극단적으로 짧게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게. C-290V에 사용되는 릴레이는 전문 통신 applica-tions에서 사용되는 고성능 밀봉 밀폐 타입입니다. 연락처 미니 엄마 접촉 저항 및 outstand-ING 장기 안정성을 위해 금은 팔라듐 합금 도금 트윈 크로스바 유형입니다. 


8-mm 하드 ened 알루미늄 섀시에 고정 알루미늄 인클로저에 유닛 앰프와 진동이없는 디자인 
C-290V 네 개의 유닛 앰프 두 개의 각 채널에 - 넣어 라인 입력 및 라인 각이 있습니다. 각 단위는 자체적으로 현지 전압 조정기 회로에 의해 구동되며, 강한 알루미늄 케이스 안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유닛 간의 간섭을 방지하기 위해. 


alphanu-meric 디스플레이 열두 입력 여섯 출력 
프로그램 소스 오늘날의 거대한 다양성을 수용하려면, C-290V 아홉 RCA 타입의 입력 쌍, 플러스 셋 균형 입력을 제공합니다. 전면 패널 영숫자 디스플레이는 입력이 선택되어 한 눈에 보여줍니다. 여섯 출력 더욱 단위의 융통성을 추가합니다. 


영숫자 디스플레이 제어를 균형 
푸시 버튼 밸런스 제어는 1 dB 스텝 attenuators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설정을 0dB에서 -6 dB로합니다. 조정 값은 전면 패널에 표시됩니다. 


전용 phono 이퀄라이저 유닛 AD-290V 

아날로그 레코드의 컬렉션 Audiophiles은 가장 높은 구경의 소닉 품질 아날로그 디스크를 재생하기 위해 C-290V의 기능을 맞이합니다. 별도로 사용 가능한 phono의 이퀄라이저 유닛 AD-290V는 전용 후면 패널 슬롯에 간단한 설치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단위는 테플론 소재로 만든 인쇄 회로 기판 (유리 플루오로 카본 수지)를 사용하며 외부 간섭으로부터 완전한 보호를위한 견고한 알루미늄 케이스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보완 푸시풀 방식의 회로는 MM 및 MC 카트리지를위한 전용 입력 단계와 전역 phono 이퀄라이저 유닛 AD-290V를 전용 고용하고 있습니다. MC 입력이 그들의 낮은 출력 레벨 움직이는 코일 카트리지에 필요한 낮은 임피던스를 제공하는 이상적 매우 낮은 소음 장치의 차동 구성을 고용하고 반면 MM 입력은, 높은 S / N 비율로 FET 디바이스를 사용합니다.MC 입력 임피던스는 3 단계 (10/30/100 ohms)로 전환하실 수 있습니다. MM 입력 임피던스는 47 kilohms로 고정됩니다.카트리지의 출력과 일치하려면 MC 이득은 62 또는 68dB로 설정하고, MM ~ 30 또는 36dB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함수들은 모두 C-290V의 전면 패널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phono 이퀄라이저 유닛 AD-290 
모델을위한 광고는-290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보증 사양은 EIA 표준 RS-490에 따라 측정된다. 

 

 

 

 

 

 

 

Accuphase C-2800 프리앰프 

C-2800 프리앰프는 가변저항, 어테뉴에이터 등의 저항을 이용한 볼륨 증폭을 사용하지 않고

 입력 게인을 조절하는 방식의 AAVA((Accuphase Analog Vari-gain Amplifier) 볼륨콘트롤을

채용한 프리앰프로 테프론 재질의 회로기판과 채널별 별도의 트랜스포머 채용의

완전 듀얼모노 구조, 각 스테이지별 완벽하게 독립된 모듈방식의 구조,

천연 퍼시몬 우드로 화려하게 마감된 섀시 등 하이엔드 프리앰프로

손색이 없는 구성의 프리앰프이다. 옵션으로 AD-2800 포노EQ 모듈 채용이 가능하다.
C-2800
1998년에 발매된 C-290 V는, 전치 증폭기의 중요한 기능이 되는 음량 조정에 고성능 CP볼륨을 채용해, 이상의 밸런스 방식 라인 앰프를 실현, 국내외로부터 비싼 평가를 얻어 아날로그·전치 증폭기의 표준기로서 부동의 지위를 확립했습니다. 
신제품 C-2800은 지금까지의 발상을 전환, 「가변 저항체에 의한 음량 조정」…이 개념을 근본으로부터 바꾼, 획기적인 AAVA(Accuphase Analog Vari-gain Amplifier) 볼륨·컨트롤 방식을 탑재했습니다. AAVA는, 증폭부와 볼륨이 일체화해 기계적인 접점이 존재하지 않는, 고성능·고음질볼륨·컨트롤 방식입니다. 가변하는 저항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1) 회로의 impedance가 변화하지 않는, (2) 열저항 잡음이 최소에 억제 당하고 있는, (3) 좌우 독립한 전자 회로로 구성할 수가 있어 크로스턱이 최소가 되는 등 수많은 메리트가 있어, 신호의 퓨어 전송에 한층 가까워질 수가 있었습니다. AAVA는 일반적인 디지탈·볼륨이 아니고, 순수한 아날로그 처리에 의한 볼륨입니다. 그리고, 노브로 가변 저항기를 돌려 음량(볼륨치) 위치를 검출하기 때문에, 종래와 완전히 동일 감촉으로 조작할 수가 있습니다. 
 본기의 대부분은 볼륨과 일체화한 라인 앰프입니다.그리고, 전통적인 아날로그·디스크를 최선의 음질로 재생하기 위해서, 전용 포노이코라이자·유니트(별매)를 준비했습니다. 배면 패널로부터 옵션·슬롯에 삽입하는 것으로써, MM/MC 모든 카트리지에 대응한 레코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전원 트랜스, 필터·콘덴서 등 전원부는 좌우 독립 구조, 한층 더 라인 입력, 밸런스 출력, AAVA 등 회로를 구성해 있는 유니트·앰프 18개를, 좌우 채널로 나누어 메인보드상에 배치, 제대로 고정했습니다. 이러한 완전 물건 컨스트럭션에 의해, 앰프 상호간의 전기적·물리적 간섭을 철저하게 방지하고 있습니다. 
 입·출력 단자에 직결해 최단 거리로 신호 변환이 생기는 논리·릴레이 컨트롤에는, 밀폐 구조의 릴레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또, 전기적·음질적으로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는 프린트 기판에, 저유전율·저손실의 「테플론기재(유리옷감 불소 수지기재)」를 채용해, 철저한 고음질재생을 추구했습니다. 이 동박면에는 금 플레이트를 베풀어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이와 같이 아날로그·전치 증폭기의 집대성으로서 더욱 전회로의 완성도를 높여 파츠 하나 하나의 음미와 시청을 반복해, 극한까지 닦아 질퍽거릴 수 있었던 성능과 음질에 의해, 최고봉을 목표로 한 걸작입니다. 
 디자인은, 골드조의 패널 페이스와 자연목의 감나무·우드 케이스로 본체를 수납해, 우아한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전소재·파츠를 극한까지 음미, 고음질재생을 추구한 C-2800은, 아날로그·전치 증폭기의 최고정도로서 생생하게 한 음악 감동을 전해 주는 것입니다.  

1. 획기적인 AAVA(Accuphase Analog Vari-gain Amplifier)방식 볼륨컨트롤 
전치 증폭기의 주된 기능은, 입력 선택 장치와 음량 조정 기능입니다.이 안에서 음량 조정 기능은 음질을 좌우하는 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음량 조정은 가변 저항체를 사용해, 그 기계적 회전에 의해 저항값을 변화시켜 소리의 크기를 조정합니다. 신개발 AAVA(Accuphase Analog Vari-gain Amplifier)는, 가변 저항체를 사용하지 않는 완전히 새로운 개념의 볼륨·컨트롤 방식입니다. 음악 신호가 저항체를 통하지 않기 때문에, impedance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습니다. 이 때문에, 고 S/N 비, 저폐해율인 채, 음질 변화도 없게 음량을 바꿀 수가 있습니다. 

2. 전치 증폭기의 게인을 선택 가능 
아큐페즈의 전치 증폭기의 표준 이득은 18dB 입니다.본기는, AAVA 자체로 이득을 가질 수가 있기 (위해)때문에, 전치 증폭기 전체의 이득을 12dB , 18dB , 24dB 의 3 종류로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리어 패널에 전환 스윗치를 준비해 있기 때문에, 재생계의 토탈·게인을 정돈해 손님의 요구에 맞춘 최적인 게인을 선택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 프린트 기판에, 저유전율·저손실의“테플론기재(유리옷감 불소 수지기재)”를 채용 
신호 전송 회로에는, 테플론기재(유리옷감 불소 수지기재)에 의한 프린트 기판을 채용했습니다. 이 재료는 가장 낮은 비유전률과 유전탄젠트를 갖고, 고주파 특성이 뛰어나 또 내열성도 좋기 때문에, 주로 SHF대를 사용하는 위성방송이나 고정밀도 계측 기기 등에 사용됩니다. 프린트 기판은, 반드시 유전율·유전탄젠트를 가지는 유전체입니다.유전율이 낮을 정도 신호의 전파 속도는 빨라져, 유전탄젠트가 작을 정도 전송 손실이 작아집니다. 본기에서는 동박면에 금 플레이트를 베풀어, 한층 더 음질의 향상을 꾀하고 있습니다. 

4. 신개발 R-토로이달·트랜스에 의한, 좌우 독립 완전 물건·컨스트럭션의 이상 전원 
전원부에도 사치를 집중시켰습니다.전원 회로는 에너지원과 동시에, 여기로부터 공급되는 부하 전류도 음질에 큰 영향을 줍니다. 전원 주파수는 50/60Hz 입니다만, 부하 전류가 되는 증폭 회로는 좀 더 높은 주파수(20~20,000 Hz)로 동작하고 있기 때문에, 전원 트랜스의 질도 중요하게 됩니다. 본기는 전원 트랜스에 신개발 R-토로이달·트랜스를 채용, 필터·콘덴서와 함께 좌우를 독립시켜, 완전한 모노포닉크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R-토로이달 트랜스는, 단면 형상이 원형 모양의 코어를 사용, 자기 손실을 저감 해 효율을 향상해, 누설 플럭스가 대부분 없습니다. 외장은 유리 섬유를 심재에 이용하고 강도의 높은 수지를 이용한 2겹의 케이스와 방진성·밀착성의 높은 엑폭시 충전재에 의한 3겹구조를 거두어 들였습니다. 이 때문에 통상의 트랜스에 비해 자기적·기계적으로 뛰어난 성질을 나타내, 오디오용으로서 몹시 훌륭한 특성·특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5. 고음질·장기 안정성이 뛰어난, 논리·릴레이 컨트롤 신호 전환 회로 
많은 입·출력 단자나 펑션등의 변환으로 신호 경로를 끌고 다니는 것은, 음질의 열화로 연결됩니다. 본기에서는, 변환이 필요한 그 자리소에 릴레이를 설치해, 최단에 스트레이트한 신호 경로를 구성했습니다. 이러한 릴레이를 전자적으로 컨트롤 하는 것이, 논리·릴레이 컨트롤 방식입니다. 이것에 사용하는 릴레이에는 통신 공업용의 밀폐형 릴레이를 채용해, 그 접점은 돈 붙여·크로스바 트윈 방식에서, 저접점 저항·고내구성의 지극히 질 높은 것입니다. 

6. 유니트·앰프화한 회로는 좌우 독립 구성, 8mm 후경질 알루미늄의 강인한 구조부에 고정 
본기의 주된 앰프 회로는, 입력 버퍼, AAVA, 밸런스 출력 등 좌우 합계 18 유니트·앰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유니트·앰프는, 후수유리 엑폭시의 메인보드상에, 좌우 완전하게 독립 구성으로 배치했습니다. 이러한 유니트·앰프는, 상호 간섭하지 않게 8mm 후의 경질 알루미늄에 의한 골조 구조에 의해 확실히 고정되어 전기적 간섭, 기계적 진동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7. 문자 표시되는 합계 11 계통의 입력 단자와 6 계통의 출력 단자 
프로그램 소스의 다양화에 대비해, 많은 입·출력 단자를 장비 했습니다. 입력은 RCA 포노잔크가 9 계통(CT , TUNER , LINE x3 , 레코더 x2 , 그리고 옵션의 아날로그·디스크 x2계통), 거기에 밸런스 입력이 CD 및 라인의 합계 2 계통과 풍부합니다. 이러한 입력 상태는 패널면에 문자로 디스플레이 됩니다.출력은 RCA 포노잔크, 밸런스 모두 2 계통, 레코더 2 계통의 합계 6 계통을 갖추고 있습니다. 

8. 음질 중시의 전용 헤드 폰·앰프 회로를 내장 
헤드 폰에서의 감상도 리스닝의 중요한 팩터입니다. 본기에서는, 파워 트랜지스터를 종단에 채용한 본격적인 헤드 폰 전용의 앰프를 마련해 음질에 배려했습니다. 메인 볼륨으로 헤드 폰 출력을 가변할 수가 있습니다. 

9. 외부 전치 증폭기와의 변환이 생기는 「EXT PRE」기능 
접속 케이블을 바꾸는 일 없이, OUTPUTS 스윗치로 「EXT PRE」포지션으로 전환해, 다른 전치 증폭기를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안방극장등의 경우, 외부 프로셋타의 프런트 L, R의 출력을 접속해 두면, 본기를 패스해 직접 파워업에 입력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10. 다채로운 기능 
2대의 레코더를 접속해, 녹음·재생 및 모니터가 생기도록(듯이) 「모니터·스윗치」 및 각각의 카피를 할 수 있는 「카피·스윗치」를 장비 하고 있습니다. 또, 소음량시의 볼륨 부족을 보충하기 (위해)때문에, 저음·고음의 볼륨을 늘리는 「콘펜세이타·스윗치」를 마련했습니다. 게다가 음질을 열화 시키지 않고 유해한 초저역 노이즈를 컷 하는, 본격적인 -18dB/octave(10Hz) 서브 소닉·필터를 마련했습니다.아날로그·디스크 재생시에는 유효한 기능입니다. 

11. 중후한 감나무 마무리의 우드 케이스 
정면 패널은 아큐페즈의 전통인 후수알루미늄에 골드조헤어라인을 베풀어, 본체를 중후한 감나무·우드 케이스에 수납했습니다.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내, 리스닝림의 분위기를 한층 북돋웁니다. 

Accuphase C-2800 제픔 스팩 
●주파수 특성 BALANCED/UNBALANCED INPUT :3~200,000Hz +0/-3.0dB 
:20~20,000Hz +0/-0.2dB 
●전고조파 폐해율 0.005%(모든 입력 단자에서) 
●입력 감도·BALANCED/UNBALANCED:정격 출력시 252mV:0.5V출력시 63mV 
  입력 impedance BALANCED/UNBALANCED:40kΩ/20kΩ 
●정격 출력·출력 impedance BALANCED/UNBALANCED OUTPUT :2V :50Ω 
●S/N·입력 환산 잡음 입력 단자:BALANCED/UNBALANCED 정격 출력시 S/N:111dB(입력 쇼트/A-보정) 입력 환산 잡음  :-123dB(입력 쇼트/A-보정) 
EIA S/N  :110dB 
●최대 출력 레벨 BALANCED/UNBALANCED OUTPUT:7.0V 
●LINE 최대 입력 전압 BALANCED/UNBALANCED INPUT:6.0V 
●최소 부하 impedance BALANCED/UNBALANCED OUTPUT :600Ω REC :10kΩ 
●게인(게인 스윗치:18 dB시) BALANCED/UNBALANCED INPUT->BALANCED/UNBALANCED OUTPUT  :18dB 
UNBALANCED INPUT → REC OUTPUT  :0dB 
●콘펜세이타 1:+3dB(100Hz) , 2:+8dB(100Hz) +6dB(20kHz) 
●서브 소닉 필터 10Hz:-18dB/octave ●앗테네이타 -20dB 
●전원 AC220V ●소비 전력 48W 
●최대 외형 치수 폭 477 mm×높이 156 mm×안길이 412 mm ●질량 21.2kg

 

후방
논리 전화

모드의 평가
아날로그 디스크 특성 AD-2800 연장의 시간을 보여줍니다.
형태 스테레오 제어 앰프
주파수 응답
균형, 불균형 : 3Hz-200kHz 0 -3.0 dB 
20Hz-20kHz 0 -0.2 dB
AD MM/36dB, MC 입력 : 20Hz-20kHz ± 0.2dB 
AD MM/30dB 입력 : 20Hz-20kHz ± 0.3dB
THD 0.005 %
입력 감도 / 임피던스 
(출력 전력 / 0.5V 출력)
AD MM/30dB : 8.0mV/2.0mV/47kohm 
AD MM/36dB : 4.0mV/1.0mV/47kohm 
AD MC/62dB : 0.2mV/0.05 mV/10ohm, 30ohm, 100 옴 변화 
AD MC/68dB : 0.1mV/0.025 mV/10ohm, 30ohm, 100 옴 변화 
균형 : 252mV/63mV/40kohm 
미결 : 252mV/63mV/20kohm
출력 전원 / 임피던스 균형, 불균형 출력 : 2V/50 옴 
REC (AD 입력시) : 252mV/200 ohms
S / N, 입력 변환 잡음

입력 단락 회로 및 - 보상 EIA S / N
출력 전력 당시 S / N 입력 변환 잡음
AD MM/30dB : 95dB - 137dBV 91dB
AD MM/36dB : 89dB - 137dBV 92dB
AD MC/62dB : 80dB - 154dBV 87.5dB
AD MC/68dB : 75dB - 155dBV 88.5dB
균형 : 111dB - 123dBV 110dB
미결 산의 111dB - 123dBV 110dB
최대 - 제외 - 이륙 수준 균형, 불균형 출력 : 7.0V 
REC (AD 입력시) : 6.0V
라인 최대 입구 압력 균형, 불균형 입력 : 6.0V
AD 최대 입구 압력 
(1kHz, 왜곡 0.005 %)
MM (30dB/36dB) 입력 : 300mV/150mV 
MC (62dB/68dB) 입력 : 7.5mV/3.75mV
최소 부하 임피던스 균형, 불균형 출력 : 600ohms 
REC : 10kohm
이득 
(스위치 18dB 지위를 확보)
균형, 불균형 입력 -> 균형, 불균형 출력 : 18dB 
미결 입력 -> REC 출력 : 0dB 
AD MM (30/36dB) 입력 -> 균형, 불균형 출력 : 48/54dB 
AD MM (30/36dB) 입력 -> REC 출력 : 30/36dB 
AD MC (60/66dB) 입력 -> 균형, 불균형 출력 : 80/86dB 
AD MC (60/66dB) 입력 -> REC 출력 : 62/68dB 
* 12 / 18/24dB 변경 이득 스위치 가능합니다.
보상 
(볼륨 - 30dB)
1 : 3dB (100Hz) 
2 : 8dB (100Hz), 6dB (20kHz)
아음 속의 필터 10Hz, -18 dB / 10월
감쇄기 -20dB
전원 AC100V, 50Hz/60Hz
소비 전력 48W
최대 치수 412mm의 폭 477x 높이 156x 깊이 
AD-2800 연장시 : 414mm 심도
무게 21.2kg 
22.1kg : AD-2800 확장시
부착 원격 사령관 RC-32 
AC 전원 코드 
플러그 (1m)와 오디오 케이블
선택권 전화 이퀄라이저 유닛 AD-2800 (2

 

 

 

 

 

 

시 작 하 기 -최윤욱님 글입니다
일본은 독일과 함께 공산품의 품질이 좋기로 소문난 나라다. 기계나 공구에 있어서 독일제를 최고로 치지만 그 다음으로는 일제를 꼽는데 별로 주저하지 않는다. 일본인들의 심하다 싶을 정도의 결벽증이 상품의 마감과 품질로 연결되기 때문일 것이다. 공산품의 품질이 좋기로 소문난 독일과 일본 모두 공교롭게도 2차 대전을 일으킨 전력이 있는 패권 지향국가 였다는 점이다. 현재도 일본은 센카쿠 제도 문제나 독도 문제에서 보듯이 패권을 지향하고 있다. 일본과 독일은 자동차, 기계설비 등에서 인접국은 물론 미국에서 까지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러함에도 유독 오디오에 있어서 만큼은 일본이나 독일 모두 2차대전 승리국인 미국이나 영국에 비해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일본은 우리와 지리적으로 상당히 가까워서 일제 오디오가 상당히 강세를 보일수 있는 상황인데도 시장의 반응은 신통치 않은 편이다. 오디오 매니아들의 선입관인지 아니면 일본산 오디오의 음질이 한국인의 취향에 안 맞아서 인지는 알수 없으나 시장에서 외면 받고 있는 것만은 부인 할수 없는 사실이다.  일본산 오디오의 전체적인 외면 속에서 그나마 소수이긴 하지만 열렬한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는 브랜드가 아큐페이즈다. 소니의 경우 소스기기에 국한되어 있고 데논은 저가 모델 빼고는 시장에서의 반응이 신통치 않은데 유독 아큐페이즈는 소스기기부터 프리 파워까지 매니아 층을 형성 하고 있다. 일본 특유의 아낌없는 물량투입과 정교한 만듦새를 기본으로 음질도 어느정도 설득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몸 말 
c-2800을 처음 받아서 들어보니 무게가 장난이 아니었다. 실제 앰프만의 무게가 20킬로그램이 넘었다. 일단 무게에서부터 만만치 않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 프리앰프가 얼마 짜린지 어느 레벨의 제품인지에 대한 사전 정보 전혀 없이 시청을 시작했다. 여지껏 가격을 모르는 제품은 소리를 듣기 전까지 가격을 확인하지 않는 버릇이 있어 왔기에 자연스럽게 그렇게 되었다. 우선 필자의 소닉 프론티어 라인3 와의 비교시청으로 시작을 했다. 보다 공정한 비교를 위해서 파워코드는 시너지스틱 리서치 마스타 커플러 레퍼런스 하나를 가지고 옮겨 가면서 시청을 했다

 

Accuphase C-2800 Pre-amplifier

잘 알려져 있는 사실이지만 아큐페이즈 제품들은 밸런스의 경우 3번이 콜드가 아니고 2번이 콜드로 되어 있다. 위상을 바꾸어 주는 스위치가 있기는 하지만 필자 같이 소스와 파워 중간에 들어가는 경우 위상을 바꾸어 줄 필요 없이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시청은 밸런스로만 시청을 했는대 뒷면에 밸런자 암단자의 경우 접속시 촉감이나 안정감이 상당히 좋았다. 앞 뒷면의 단자나 노브 등의 촉감은 상당히 고급스럽고 조작감도 상당히 좋았다. 여기서 C-2800의 아주 다양한 기능을 다 설명할려면 상당히 많은 지면을 할애 해야 할 정도로 기능이 다양하다. 쉽게 말하자면 아나로그 프리가 갖추어야 할 거의 모든 기능을 다 갖추고 있다. 카피 기능에 심지어 라우드니스 기능도 갖추고 있다. 포노의 경우는 옵션이기는 하지만 선택할 경우 인풋이 MM가 MC 두개고 각각 게인을 조절할수 있고 MC의 경우는 로딩 임피던스를 선택할 수도 있다. 진정한 의미의 풀 펑션 프리앰프인 셈이다. 다만 개인에 따라서 기호가 다르겠지만 2~300만원 짜리 AV 리시버 같은 전면 디자인은 솔직히 필자가 좋아하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AAVA의 원리

C-2800 프리는 타 제품과 특이하게 다른 점이 있는데 볼륨이 일반적인 저항을 이용해서 게인을 조절하는 방식이 아니라는 점이다. AAVA(Accuphase Analog Vari-Gain Amplifier)라고 부르는 이 방식은 쉽게 설명하면 패시브 소자인 저항을 사용하지 않고 각기 게인이 다른 16개의 게인 스테이지 회로(커런트 회로)를 조합해서 소스기기에 들어온 신호의 게인을 조절하는 것이다. 16단계의 어테뉴에이터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디지털 개념으로 16개의 각기 다른 게인 값을 갖는 스테이지 회로를 온 시키커나 오프 시키는 것을 조합해서 게인을 조절한다. 결국 이론적으로는 최대 2의 16승(16비트,65536) 만큼의 단계로 게인을 조절할 수 있는 셈이다. 이런 방식의 게인 조절용 전류회로를 이용한 볼륨은 기존의 저항을 이용한 볼륨보다 여러 면에서 유리한 점이 있다. 우선 볼륨 위치가 바뀌어도 볼륨 아웃단의 임피던스가 일정하게 된다. 일반적인 가변 저항을 사용한 볼륨은 로 레벨에서 대역이 흐트러지고 소리가 현재하게 왜곡이 되는 현상이 생기고 낮은 볼륨에서 저항치가 불연속적이어서 소리가 어느정도 이상의 볼륨부터 갑자기 커지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 중에는 볼륨의 아웃쪽 임피던스가 볼륨 위치에 따라서 현저하게 변해 버리기 때문이다. 가변저항이 아닌 전류 증폭 회로를 사용해서 게인을 조정할 경우 로 레벨에서 대역 밸런스의 흐트러짐이 적고 낮은 볼륨 레벨에서 소리가 갑자기 커지는 불연속적인 변화도 없게 된다. 실제 시청시에 이런 장점을 상당부분 확인 할수 있었다. 로 레벨에서도 무대가 좁아지거나 특정 대역이 쪼그라드는 현상이 거의 없었다. 

 

후면 우측에 조그만 토글 스위치가 있는데 이것이 게인 조절 스위치다. 12,18,24dB로 설정을 선택할수 있는데 다양한 파워앰프와의 매칭을 염두에 둔듯 하다. 특히 패스 알레프 시리즈 같이 게인이 낮은 파워와의 매칭시에는 18,24dB의 게인 선택이 상당히 좋은 결과를 가져올수 있다. 역시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필자가 시청하기에는 제일 낮은 게인인 12dB가 제일 좋았다. 18, 24dB는 필자의 시스템에선 다소 음상이 앞으로 나오면서 약간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었다. 다른 시스템에선 다른 결과가 나올수 있으니 사용자가 시청하고 선택하면 될것 같다.

첫날은 CDP를 사용해서 시청을 했다. 처음 전원을 넣자마자 제니퍼 원스의 헌터 앨범 중 “웨이 다운 ?"을 들어보니 저역의 양이 넘치면서 음상도 커지고 고역도 뻗치면서 전체적으로 소란 스럽고 산만한 음을 들려 주었다. 이건 정상적인 소리가 아니라는 생각에 한곡 다 끝날 즈음에 위상을 바꾸고 같은 곡을 다시 들어보니 소리가 제자리를 찾은 느낌이다. 위상 때문인가 싶어 다시 위상을 처음 들었던 상태로 하고 들으니 처음의 불안정한 소리는 나오질 않았다. 결국 위상 때문이 아니고 전기 넣은지 10분 정도 지나면서 제소리를 내기 시작한 것이었다. 역시 절대 위상은 귀로는 감지가 힘든 것 같다.

 

라인3와 비교 시청을 하면서 두 세곡도 듣기 전에 라인 3 보다 확실하게 한 체급 높은 등급의 프리라는 것을 느낄수 있었다. 저역의 깊이가 더 깊게 내려가고 양도 더 많다. 더 깊고 양도 많으면서 풀어지지도 않는다. 필자의 저역 갈증을 단번에 해소시켜 준 셈이다. 고역도 더 높게 뻗으면서 해상력이 한 수위다. 라인3가 초고역을 롤오프 시키면서 까만 배경속에 살짝 가려지게 고역을 처리하는대 반해 아큐페이즈는 롤오프 시키지 않고 분명하게 쭈욱 뻗게 만든다. 고역에서 반짝거림을 확실하게 느낄수 있었다. 무대도 좌우 폭과 앞 뒤 깊이 모두 더 넓고 깊다. 음상을 표현 함에도 라인 3보다 더 컴팩트하고 분명한 이미징을 형성했다. 제니퍼 원스와 같이 중앙에 위치 하면서 뒤편에서 코러스를 하는 남자 보컬의 위치가 보다 더 분명하게 제니퍼 원스 바로 뒤에 위치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다.

 

음상의 위치도 라인3가 스피커 연결선에서 약간 뒤로 물러선 위치에 자리 잡는데 반해 아큐페이즈는 이보다 약간 앞에 위치했다. 결과적으로 음상의 위치는 표준적인 스피커 연결선을 중심으로 형성 했다. 다만 높은 고역에서 다소 해상력을 강조한 듯하게 음상이 과하게 도드라지게 하는 것도 느낄수 있었다. 그러나 최근의 하이엔드에서 추구하는 3차원 이미지를 아주 훌륭하게 재현해주는 프리라는 점에는 이론의 여지가 없었다. 한 체급 위의 프리가 아니고서는 도달 할수 없는 영역을 동시에 3~4가지 이상 보여주었다. 매머드급 프리라는 것을 확신 할수 있었다. 

 

첫 날 2시간 정도의 시청으로는 이 프리의 단점을 정확하게 확인하기가 힘들었다. 음악을 시청할 때 뭔가 약간 아쉬운 느낌이 들기는 하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느끼지 못하게 할 만큼 깊고 넓은 무대와 넓은 대역, 뛰어난 다이나믹스를 보여 주었다. 둘째날은 아날로그 시스템으로만 시청을 하기로 마음먹고 엘피를 걸었다.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를 들어보면 목소리의 톤이 아주 약간 올라가면서 여운이 라인3에 비해 약간 적었다. 라인3가 거의 전 항목에서 참패를 면치 못했으나 딱 하나 우세한 부분이라면 중역대의 여운이 자연스러우면서 약간 더 나왔다. 아마도 라인 3가 진공관 프리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닌가 한다.

 

피아노 음을 확인하기 위해서 미켈란젤리 연주의 베토벤 피협 5번(줄리니,빈필/DG)을 들어 보았다. 총주시의 악기 정돈 능력은 역시 아큐페이즈가 매머드급 프리 답게 엉키지 않게 잘 풀어내 주었다. 무대도 더 크면서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느끼게 해주었다. 피아노 음은 아큐페이즈가 핵이 약간 더 작고 단단한 듯한 표면을 느끼게 해주었다. 다만 라인3 보다 더 단단한 표면을 갖긴 했지만 표면의 매끄러움은 라인3가 더 좋았다. 그러나 이 문제는 핵 표면의 단담함에서 아큐페이즈가 앞서는 것을 감안하면 길들이기가 진행되면서 좋아질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 되어진다. 결국 피아노 음에서도 아큐페이즈가 한판승을 거둔 셈이다.

 

마 치 면 서 
아큐페이즈 C-2800 은 나중에 알고 보니 아큐페이즈의 제품군 중 탑 모델이라고 한다. 가격도 매머드 급 프리에 버금가는 수준이었다. 음질은 현대 하이파이가 지향해야할 거의 모든 항목에서 만족할만 하다는 느낌을 주기에 충분했다. 빵빵하면서 풀어지지 않는 저역부터 거침없이 뻗는 초고역까지 아주 넓은 대역을 재생해주었다. 무대도 아주 넓고 깊으면서 이미징도 정확하고 안정적이었다. 굳이 흠을 잡자면 중역이 살짝 야윈듯한 느낌이 든다는 것이나 진공관 프리와 비교했을 때에나 그렇게 느껴질수 있다. 라인3 보다는 좀더 적극적이고 남성적인 느낌을 주었다. TR 계열 프리로서는 볼더의 이천만원 넘는 프리에 비교했을 때에만 높은 고역에서의 자연스러움과 중역대의 안정감이 조금 아쉽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설득력 있는 소리있는 소리를 들려 주었다. 추천하기에는 만만치 않은 가격이지만 이 가격대의 제품에 관심을 가진 애호가라면 한번 일청을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기존의 아큐페이즈 소리보다는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음이다. 

 

 

 

사용 기기

  • 아날로그 : VPI 에리어스+ 그라함 2.0 , 고에츠 우루쉬
  • 포노앰프 :  Aesthetics Io
  • C D P : 메리디안 508.24
  • 프리앰프 : 소닉프론티어 라인3
  • 파워앰프 : 크렐 FPB300
  • 스 피 커 : 틸 CS 6
  • 케 이 블 : XLO 3.1,XLO Limited Edition(XLR), 디스커버리 에센스(XLR), 너바나 S-L(더블런)
  • 파 워 선 : 은초롱(포노), SR Master Coupler Ref(프리), 랜선 자작(파워)
  •  

    프리 3종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Ayre KX-R, 아큐페이즈 C-2800, 볼더 810 프리입니다.  

    1.음장감,무대감        볼더 >> 에어 > 아큐 
    2.해상도,디테일        에어 >> 볼더 > 아큐    
    3.음악적 열기,뉘앙스  에어 > 아큐 > 볼더 
    4.다이나믹스, 펀치력  에어 > 볼더 > 아큐 
    5.3차원적 입체감      에어 > 볼더 >> 아큐 
    6.대역발란스          에어 = 볼더 = 아큐 
    7.유연성,매끄러움      아큐 > 에어 = 볼더 
    8.소리 순도            에어 >> 아큐 > 볼더 
    9.온도감              아큐 > 에어 > 볼더 
    10.배경의 정숙도      에어 >> 아큐 > 볼더 

     

     

     

     

     

    Accuphase(어큐페이즈) C-2800 프리앰프 리뷰 - 스테레오 사운드

     

     

     

     


    C-2810

    프리앰프의 新플래그쉽 모델. C-2800의 탁월한 설계 테크놀로지를 계승, 더욱 진화를 이룬 순수한 아날로그처리의 획기적인 AAVA방식 볼륨 컨트롤을 탑재했습니다. AAVA는 증폭부와 음량조절부를 일체화하여 기계적인 접점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신호경로는 가변저항체를 지니지 않은 순수한 아날로그 처리에 의한 구성으로, 성능상·기능상 많은 이점이 있어 고음질 전송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이러한 우수한 성능·음질은 장기간에 걸쳐 유지가 가능합니다.
    주요 앰프 회로는 低유전율·低손실의 테플론(teflon; 열에 강한 합성수지) 프린트 보드를 채용하였고, 딱딱한 질감의 알루미늄틀 구조에 의해 확실히 고정되어, 전기적 간섭·기계적 진동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전원회로에는 신개발 「R-트로이달 트랜스」를 채용, 완전 모노 컨스트럭션 구성 등, 회로·소재의 완성도를 높여 모든면에 물량투입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 획기적인 AAVA방식 볼륨 컨트롤 탑재
    ? 각 증폭회로는 완전 유닛 앰프화하여 좌우분리
    ? 좌우독립의 R-트로이달 전원 트랜스
    ? 프리앰프의 게인 선택가능
    ? 입력 포지션마다 위상설정이 가능
    ? 프린트 기판재질에 테플론 기재를 채용
    ? 로직 릴레이 컨트롤회로에 의한 최단 신호경로 
    ? 옵션으로 아날로그 레코드 재생가능
    ? 중후한 퍼시몬(persimmon; 감나무)마감의 우드 케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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