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내부시설과 세련된 분위기, 각종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모여있어
상품을 비교할 수 있고 가격마저 저렴하여 쇼핑하기가 더없이 좋은 곳
바로 백화점과 아울렛등에 소비자들이 모여드는 이유라 생각합니다.
계절과 날씨에 영향을 적게 받으며, 항시 소비자들로 북적이는 특수상권인
만큼 기복없이 꾸준한 매출 또한 보장됩니다.
또한 초보자라 할지라도 중간관리 매장이기 때문에 직원들 관리만
해주시면 큰 무리없이 운영 가능하며, 재고에 대한 걱정없이 매장운영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수상권내 매장을 잡기란 대단히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창업자금이 높아서가 아닙니다. 오히려 일반 로드샵을 오픈하는 것보다도
적은 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이런 특수상권은
아무에게나 창업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어려운 것입니다.
통상적으로는 각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자신들의 브랜드로 일반 로드샵을
운영중인 사장들에게 입점시켜주는 경우가 많으며, 아울렛등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매니져들이 다른 입점예정지를 선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특수상권 입점은 여러 제약이 따르기 때문에 특수상권에 대한 이해가 없다
면 들어갈 수 없는 곳이 바로 백화점, 아울렛과 같은 특수상권 창업입니다.
입점하기 어렵지만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이런 특수상권은
누구나 할수 있는 곳이 아닌만큼 그만한 매력이 있어 예비창업자들에겐
집중적으로 노려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품목은 그 생명이 짧을 수밖에 없습니다.
얼음막걸리와 불닭등과 같이 말입니다.
반면 아무나 따라할수 없는 제품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는
경쟁력이 우수할 수 밖에 없어 그 생명력은 길고도 깁니다.
같은 맥락으로 누구나 쉽게 입점할 수 있는 상권 역시 큰 매력을 찾기
어렵습니다.
쉽게 들어올 수 없는 상권은 그만한 매리트가 있음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