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흥교회 제직서약서]
1. 나는 깨어 기도하며 온 성도의 기도의 모범이 되고, 기도하기를 쉬는 죄를 범하지 않는 기도하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2. 나는 주께서 주신 직분을 온 마음과 뜻을 다해, 힘과 생명을 다해서 충성하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3. 나는 담임목사님을 하나님께서 세우신 영적인 지도자로 인정하며, 목사님의 모든 목회활동에 적극 따르고 순종하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4. 나는 주일을 존귀하게 여기며, 어떤 경우에도 주일예배를 지키려고 애쓰겠으며, 모든 공식적인 예배와 기도회, 모임에 최선을 다하여 참여하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5. 나는 예수님의 마지막 명령인 온 천하에 다니며 복음을 전하라는 영혼구원의 사명을 깨달아 온 힘을 다해 전도와 선교에 힘쓰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6. 나는 교회가 행하는 모든 사역에 적극 동참하고, 기쁨으로 섬기는 예수님의 섬김을 본받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7. 나는 온전한 십일조 드리기를 힘쓰며, 감사헌금과 선교헌금 등 모든 봉헌의 모범이 되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8. 나는 교회를 섬기다가 어려운 일을 당하여도 부정적인 생각이나 비판의 말을 하지 않고, 언제나 은혜가 되는 말을 하는 언어에 모범이 되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9. 나는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의 유익과 하나됨을 위하여 모든 일에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협력하며, 언제나 남을 나보다 낫게 여기며 진심으로 사랑하는 제직이 되겠습니다.
10. 나는 언제나 성령으로 충만하고, 매순간 나의 감정이나 생각이 아닌 성령의 인도와 지시를 받는 성령께 민감한 제직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