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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words Cheat
BADBOY - Show your badboy score (배드보이표시)
TRANSPORTS - Get Transports (수송선 획득)(효과가?)
PRESTIGE - Get Prestige (프레스테지 획득)
MONEY - Get loads of Money (돈 5000냥 획득)
LEADERSHIP - Get Leadership points (리더쉽 획득: 주의할점은 그국가의 최대리더쉽(예: 어느나라가 최대 리더쉽 100 현제리더쉽 20이면 이치트쓰면 100까지 상승. 하지만 최대로 차있으면 올라가지않음)까지만 올라갑니다)
NOLIMIT (군대제한없음 이라고는하는데... 효과가없음)
DIFRULES (신모드돌입이라고는 하는데 효과가 없음)
FULLCONTROL (모두컨트롤 가능이라고하는데 효과가 없음)
REVOLT (이건 모든컨트롤 상실이라고는하는데 효과가 없음)
MANPOWER - Get Manpower points (맨파워획득: 주의할점은 그국가의 최대맨파워 (예: 어느나라가 최대 맨파워 100 현제맨파워 20이면 이치트쓰면 100까지 상승. 하지만 최대로 차있으면 올라가지않음)까지만 올라갑니다)
NOWAR - No War (toggle) (전쟁을 안함)
NOFOG - No Fog (toggle) (안개가 사라짐)
HANDSOFF - Hands off all (toggle) (이벤트 때문에 정지하는것막아버림)
SHOWID - Get Province IDs (toggle) (마우스커셔올린곳의 프로빈스 번호를 보여줌)
NEVILLE - AI now folds to all demands and suggestions! (toggle) (컴퓨터가 무슨 제안이든지 다들어줌)
자원치트 (한글은 1.04한글패치판기준)
cotton(목화), dye(염료), tobacco(담배), tea(차), coffee(커피), opium(아편), wool(양모), silk(비단), cattle(소), fish(물고기), fruit(과일), grain(곡물), coal(석탄), sulphur(유황), iron(철), precious_metal(귀금속), timber(원목), tropical_wood(열대나무), rubber(고무), oil(석유), steel(강철), cement(시멘트), glass(유리), fuel(연료), ammunition(군수품), small_arms(소형화기), artillery(대포), barrels(전차), fertilizer(비료), explosives(폭약), clipper_convoy(범선), steamer_convoy(기선), machine_parts(기계부품), automobiles(차량), aeroplanes(항공기), electric_gear(전기장치), telephones(전화기), wine(양조주), liquor(증류주), canned_food(통조림), fabric(직물), regular_clothes(의복), luxury_clothes(고급의복), lumber(목재), paper(종이), furniture(가구), luxury_furniture(고급가구)
사용법: 자원명 숫자 (숫자를 명시안하면 100개가 생김)
예: cement 1000 (시멘트 1000개가 생김) machine_parts 200 (기계부품 200개가 생김) paper (종이 100개가 생김)
이벤트 치트
event 22013 - decreases the militancy of your entire nation
(요구조건: State & Government(ID:4303) 기술계발후 Bureaucracy(관료정치) vs. Nepotism(친척 편중)(발명이벤트)(ID: 450) 에서 Bureaucracy을 선택했을때)
(효과: 국가의 팝들의 불만도(Militancy) 2 감소)
event 22014 Corruption Scandal
(요구조건: State & Government 기술계발후 Bureaucracy(관료정치) vs. Nepotism(친척 편중)(ID: 450)(발명이벤트) 에서 Nepotism을 선택했을때)
(효과: 당장선거)
event 22009 War Propaganda
(요구조건: Social-darwinism(ID:428)(사회 진화론) 기술 계발후 자국이전쟁중일시)
(효과: 모든 병력의 reliability(신뢰)1상승)(신뢰가 높으면 군대가 반란을 일으킬확률이 감소)
event 24001 - gives you +1000 cash
(요구조건: 없음)
(효과: 1000원이 들어옴)
event 24016 Defensive Structures Built
(요구조건:없음)
(효과: 랜덤으로 자국땅한곳에 요새건설)
event 23006 Industrial Sector Business Surge
(요구조건: Guild-based Production (ID: 3401) 기술 계발후)
(효과: 돈 1000과 랜덤으로자국땅에 공장2개가생김)
event 23007 Expansive Forces in Agriculture
(요구조건: 없음)
(효과: 곡물농장,과일농장,양조주공장,목화농장,염료농장,담배농장,차농장,커피농장,아편농장,소농장,양모농장,비단농장 들의 효율이 모두5%상승)
event 23010,23011 Colonial Company Established
(요구조건: 컴퓨터조종국가가 아니고 식민지를 가지고있는국가(자국이 식민지건물을 건설하거나 소유한 국가)
(효과:23010은 교역소,23011은 석탄공급소를 랜덤으로 지어줌(아마도 자국이 식민지건물을 건설한 지역의 다른 프로빈스에 지어주는것 같음)
event 23019 Market Efficiency
(요구조건: Robert Torrens (ID: 320)(로버트 토런스)(발명이벤트)가 뜬후)
(효능: 업무시간효율(work hour efficiency) 10%상승(가스등과 맞먹는 효과)
event 23024 Production-based Supply Scheme is Present
(요구조건: 시니어, 나소 윌리엄 (Nassau William Sr)(ID: 322)(발명이벤트)가 뜬후)
(효능:공장확장비용 10%감소 공장건설비용 10%감소)
event 23028 Stationary State
(요구조건: John Stuart Mill (ID: 324)(존 스튜어트 밀)(발명이벤트)가 뜬후)
(효능: 자본가 보너스 +2)
event 23050 Fiscal Policy
(요구조건: Adolph Wagner (ID: 337)(아돌프 바그너)(발명이벤트)가 뜬후)
(효능 :세금효율 10%->2% 변경(1.04) 관세효율 2%상승)
event 23071 Private Initiative
(요구조건:없음)
(효능:자국프로빈스에 랜덤으로 공장하나가 생김)
event 24008
(요구조건:없음)
(효능: 연구점 8상승)
event 24012 - a free rail track
(요구조건: Experimental Railroad (ID: 5301)(실험적인철도기술))
(효능: 자국프로빈스에 랜덤으로 철도가깔림)(공짜가아닙니다..)(이거자체는별쓸모가~차라리 r연타가~)
event 24013 - Gold Rush!
(요구조건:없음(사실 자국에 귀금속나오는 땅이 있어야함)
(효능:자국의 귀금속나오는땅의 생산력이 10증가)
event 24020 - improves you relations with about four countries
(요구조건:없음)
(효능 :프레스테지 10증가 랜덤3개국가와 관계 25상승)
event 24017 - young men rally to the flag; free infantry divsion (still comes out of your manpower though)
(요구조건:없음)
(효능: 공짜 보병사단(맨파워 안쓰고도 만들어짐)
event 24018 - young men rally to the flag and they brought their own horses!; free dragoon division
(요구조건: 전쟁중이어야함)
(효능: 공짜 드래곤(기마보병)사단)
event 24019 - young nobles don't realize how good they have it and sign up for the army; free calavry divison
(요구조건: 자국이 군주제(monarchy)여야함
(효능: 공짜 기마사단)
event 24025 xxx - where "xxx" is the tag for the nation that will get the event. It destroys a random factory.
(요구조건: 강대국이어야함)
(효능: 공장폭파(비키위키에서는 이벤트 번호뒤에 국가를 넣으면 그국가가 대상이된다는데.. 과연?)
event 24037 - gives you a random tech
(요구조건:없음)
(효과:랜덤으로 기술하나 생김)
치트이벤트 1.04용
첨부파일중 텍스트버전(randomevents.txt)를 Victoria\db\event 밑에 넣으면 됩니다(원래파일 백업필수)
컴퓨터 발동안함
event 24508
a: 자국의 모든 팝의 militancy와 consciousness 를 9감소(도미니카 이벤트에서)
b: 선거발동
event 24509
a: 작업시간효율(work_hour_eff)10%상승
b: 공장건설,공장확장,철도건설 비용 10%하강
c: 자본가 보너스 5% 상승
d: 교육,사회보장,범죄소탕 비용효율 5%씩상승
event 24510
a: 사회보장개혁,정치체제변환 비용 5%하강
b: 세금효율,관세효율 5%상승
c: 국가채권 구입효율 10%상승(높으면 팝들이 잘구입함)
event 24511
a: 국가채무 이율 -10%감소(낮으면 빌린돈의 이자가 낮아짐)
b: 국민기본수입 10%상승(상위층,중산층,하위층)
c: 국가채무 갚을시 효율 10상승
event 24512
a: 곡물,과일,목화,염료,담배,차,커피,아편,소,양모,비단,생선 생산효율 5%상승
b: 석탄,철,석유,귀금속,고무,유황,원목,열대나무 생산효율 5%상승
c: 항공기,군수품,대포,전차,통조림,시멘트,범선,염료,전기장치,폭약,직물,비료,연료,가구,유리,증류주,목재,고급의복,고급가구,기계부품,종이,의복,소형화기,기선,강철,전화기,와인 생산효율 5%상승
d: 군수품,대포,전차,통조림,폭약,소형화기,기선,비료 생산효율 5% 상승
event 24513
a: 외교효율 100%상승
b: 연구점 20 식자율 10%상승
event 24514
a: 위신 50
b: 돈 50000
event 24515
a: 배드보이 10감소
b: 범죄소탕 효율 5%상승
c: 식민지의 이주효율 5% 상승
event 24516
a: 육군부대 사기 20상승
b: 육군부대 조직력 10상승
c: 육군부대 속도 1상승
d: 육군부대 방어력 1상승
event 24517
a: 해군부대 사기 20 상승
b: 해군부대 조직력 20 상승
c: 해군부대 속도 1 상승
d: 해군부대 방어력 1 상승
event 24518
a: 육군부대 보급비용 10%감소
b: 육군여단(전차나 공병같은) 보급비용 10%감소
c: 해군부대 보급비용 10%감소
d: 해군여단(구축함,어뢰정같은) 보급비용 10%감소
event 24519
a: 모든부대 신뢰도 1상승
event 24520
a: 자국땅에 랜덤으로 요새 1개가 공짜로 당장지어짐(위치는랜덤)
b: 자국땅에 랜덤으로 철도 1개가 공짜로 당장지어짐(위치는랜덤)
event 24521
a: 전투소모 10%감소
b: 인구증가 2%상승
event 24522
a: 육군 부대 생산기간 10일감소
b: 육군 여단 생산기간 10일감소
c: 해군 부대 생산기간 20일감소
d: 해군 여단 생산기간 10일감소
event 24523
a: 해군 부대 가시범위(한글패치의 설명을 그냥배꼈는데 한글패치가 약간오역이~ 가시범위보다는 눈에보이는정도라고 하는것이 좋을듯~ 이것이 높으면 적부대에 잘보이고 낮으면 잘안보이는 것이니) -1이됨
b: 해군 부대 해상탐지 +1
c: 어뢰치명타 5%상승
d: 포탄치명타 5%상승
event 24524
a: 연구비용(연구점)-10% 연구시간 -10%
b: 문명화(무조건)
추가:
확장팩버전
randomevents.zip파일을 1.04와 동일하게 /db/event 방에 덮어씌우면됩니다(원본백업필수)
event 24524
a: 자국의 모든 팝의 militancy와 consciousness 를 7감소(도미니카 이벤트에서)
event 24525
a: 작업시간효율(work_hour_eff)10%상승
b: 공장건설,공장확장,철도건설 비용 10%하강
c: 자본가 보너스 5% 상승
d: 교육,사회보장,범죄소탕 비용효율 5%씩상승
event 24526
a: 사회보장개혁,정치체제변환 비용 5%하강
b: 세금효율,관세효율 5%상승
c: 국가채권 구입효율 10%상승(높으면 팝들이 잘구입함)
event 24527
a: 국가채무 이율 -10%감소(낮으면 빌린돈의 이자가 낮아짐)
b: 국민기본수입 10%상승(상위층,중산층,하위층)
c: 국가채무 갚을시 효율 10상승
event 24528
a: 곡물,과일,목화,염료,담배,차,커피,아편,소,양모,비단,생선 생산효율 5%상승
b: 석탄,철,석유,귀금속,고무,유황,원목,열대나무 생산효율 5%상승
c: 항공기,군수품,대포,전차,통조림,시멘트,범선,염료,전기장치,폭약,직물,비료,연료,가구,유리,증류주,목재,고급의복,고급가구,기계부품,종이,의복,소형화기,기선,강철,전화기,와인 생산효율 5%상승
d: 군수품,대포,전차,통조림,폭약,소형화기,기선,비료 생산효율 5% 상승
event 24529
a: 외교효율 100%상승
b: 연구점 20 식자율 10%상승
event 24531
a: 위신 50
b: 돈 50000
event 24532
a: 배드보이 10감소
b: 범죄소탕 효율 5%상승
c: 식민지의 이주효율 5% 상승
event 24533
a: 육군부대 사기 20상승
b: 육군부대 조직력 10상승
c: 육군부대 속도 1상승
d: 육군부대 방어력 1상승
event 24534
a: 해군부대 사기 20 상승
b: 해군부대 조직력 20 상승
c: 해군부대 속도 1 상승
d: 해군부대 방어력 1 상승
event 24535
a: 육군부대 보급비용 10%감소
b: 육군여단(전차나 공병같은) 보급비용 10%감소
c: 해군부대 보급비용 10%감소
d: 해군여단(구축함,어뢰정같은) 보급비용 10%감소
event 24536
a: 모든부대 신뢰도 1상승
event 24538
a: 전투소모 10%감소
b: 인구증가 2%상승
event 24539
a: 육군 부대 생산기간 10일감소
b: 육군 여단 생산기간 10일감소
c: 해군 부대 생산기간 20일감소
d: 해군 여단 생산기간 10일감소
event 24540
a: 해군 부대 가시범위(한글패치의 설명을 그냥배꼈는데 한글패치가 약간오역이~ 가시범위보다는 눈에보이는정도라고 하는것이 좋을듯~ 이것이 높으면 적부대에 잘보이고 낮으면 잘안보이는 것이니) -1이됨
b: 해군 부대 해상탐지 +1
c: 어뢰치명타 5%상승
d: 포탄치명타 5%상승
event 24541
a: 연구비용(연구점)-10% 연구시간 -10%
b: 문명화(무조건)
첫댓글 치트0.2버전도 부탁드리겠습니다 아그리고 0.2 버전에difrules하고 fullcontrol nolimit이것의 효능도 알려주시면은감사하겠습니다 항상여러가지를 알려주시고 여러가지로 감사드립니다
맨파워에서 붙여넣기 실수하셨고... 자원 치트에서 수치 명시 안 하면 100입니다. 그리고 골드 러쉬는 귀금속 땅이 '없으면' 만들어 주는 거 같던데요...?
이벤트 놀음하다 발견한건데 event 3000 엄청좋네요... 위신+200..... 비스마르크이벤이지만 다른나라에도 먹히고 특별한 부작용도 없는듯...!
Reinhardt//수정하였습니다 그리고 귀금속이나 석유땅은 Shapirus님 말대로 따로 이벤트로 만들어지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흑룡대차륜//그이벤트쓰면 프러시아와 독일이 불이익을 받습니다(그나라에서 그이벤트가 발동이안됨 랜덤이벤트(+발명이벤트)빼고는 한번발동하면 땡~)
저는 이상하게 23050 하고 23071이 안먹힙니다 ㅜㅡ 50는 아돌프 바그너 봤는데도 쳐도 아무런 효과가 없고 71은 치면 순간 무언가가 0.1초 떳다가 사라져버립니다 -_-;; 그다음부턴 안무일도 안일어나고.... 도대체 왜이럴까요 ㅜㅜ... 1.4 한글인데-0-
아참 그리고 24002 이거 돈-100 위신+5 입니다. 이건 뭐 다른나라에 해를끼치지도않고 중복사용도 되는 랜덤이벤트같은데.. 노가다로 하면 꽤 쓸만하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프리스티지 치트는 알흠답지 못하게 500을 떨렁 올려줘버려서... 100정도 필요하면 난감
저도 그래서 키워드치트하고 겹치는 치트는 24001만 써둔~(노가다하려면 차라리 키워드 치트한방이면~)
event 24042. 문맹률 올려주고 연구포인트 1 잡아먹습니다. 24008이랑 조합하면 똑똑한 국가로 만들수 있죠
24045도 포함
실험결과 event 24025은 잘 먹힙니다 ㄱ-; 러시아 공업력이 줄어드는걸 봤단..(정작 나 자신은 이탈리아인데) 그리고 transport도 치트성공이라고만 뜰 뿐 효과가 없는거 같습니다
15000 써보세요 초 사기 치트임
초사기이기는한데.... 저걸쓰고나면 도미니카 공화국이 불쌍해집니다~(도미니카공화국의 전용이벤트)
나이스
인구 증가 치트키는 없나요??????
직접적인 인구증가치트는 없습니다.... 인구증가 명령은 있는데 한글패치에서는 심심하면 문제발생이고.... 그냥 의학기술연구나 치트이벤트에서 인구증가율이나 고치는것이~
36204 노예해방
이밴트 가않돼네??
Bureaucracy vs. Nepotism 은 문맥상 직업관료제(나쁘게 말하면 관료주의) vs 엽관제(나쁘게 말하면 정실인사제)로 번역하는게 좋을 듯...
오스만 국가의 제국주의 part 이벤트 치트가 좋던데. 연구점도 올라가고 ㅎㄷㄷ ...입헌군주제 싫은사람은 OTL
revolt 치트는 컨트롤 상실이 아니라 지역에서 반란일어나는 치트키 입니다. 예/ revolt (프로빈스 번호) 프로빈스 번호는 위에 showid 치고 보시면 됩니다.
저기요 한국한테 좋은 치트 없나요? 자원치트랑(혁명 핫픽6)중국 먹으니 반란땜에 힘들어서
30001~30010 까지 위신 5
기계부품치트칠때_이거 어떻게 치나요?
-을 시프트 누르고 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