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양지초등학교에서 6월 9일(토)에 학부모회에서 주관하는 ‘양지가족 한마음 완산칠봉 등반’이 실시되었다.
학생, 학부모, 교사를 비롯하여 총 321명이 참여하였으며 토요일 오후 2시 30분 강당 에 집결하여 완산칠봉을 출발하였다. 완산칠봉을 오르면서 주변경관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자연과 하나가 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두 시간의 산행을 마친 후 학교에 다시 모였다. 이 후에는 이 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님과 학생들 그리고 교직원을 포함한 양지가족들이 학교에서 제공하는 국수를 드시며 같이 참여한 다른 가족들과 서로 담소를 나누며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 후 완산칠봉 등반 도중 가족 및 친구들과 행복한 순간을 카메라에 담아내는 행복사진콘테스트와 소감후기를 적어 학교홈페이지에 올리는 교육적인 활동도 하였다.
주5일수업에 맞춰 토요일 날 다양한 체험활동과 스포츠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양지초등학교는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적극적으로동참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가족에 대한 사랑과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스승의 제자 사랑, 학부모의 교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 뿐 아니라 아이들을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