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엔젤입니다. "초심을 잃지 말라~~!!" 요즘 이말에 제 가슴에 와닿습니다. 경매 쪼금 안다고 이제 슬슬 기름없는 차처럼 점점 멈춰가는 느낌.. 송사무장님의 두번째 책이 다시 절 채찍질 해주었습니다. 처음 경매를 할때 그마음 그 열정 그대로 다시 열씸히 뛸려구요.. 회원님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글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이물건 폐문부재입니다. 즉 사람이 살고 있지 않다는거죠. 폐문부재는 두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가재도구가 있느냐 아님 가재도구가 없느냐 .. 그리고 낙찰후 과정도 법으로 가느냐 아님 무식한 방법으로 가느냐..ㅡㅡ; 일단 소유자 및 점유자가 있느냐 하는 문제입니다. 채권자인 중소기업은행에서 주소보정을 했습니다.(소유자 및 채무자가 송달불능인것이죠) ①2007년 6월1일 주소보정 ②2007년8월9일 야간송달신청 ③2007년9월12일 공시송달 신청 ④2007년9월14일 공시송달(공시송달 기한 15일) ⑤2007년9월29일 경매개시결정 소유자및 채무자 도달 소유자및 채무자는 이물건에 살고있지 않다는것입니다. *임장-입찰20일전에 현장에 갔습니다. 가장먼저 한일은 관리사무소방문 항상 관리사무소 방문할때는 뭔가를 들고갑니다(다아시죠? ^^;) 점유자가 있나? 관리비 미납내역,가스비 미납내역,최근거래금액등등 물건의 옆집과 아래집을 방문했습니다. 근데 옆집에서 중요한 정보를 알았습니다. 키를 자기네가 관리하고 있고 소유자가 매매로 내놓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유자의 친척연락처도 알고 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점유자는 없고 가재도구는 그대로 있다는것입니다. OTL.. *입찰-시세 8천 그리고 폐문부재의 물건 관리사무소에 입찰날 방문해서 몇명왔다갔는지 물어봤는데 저말고 한분만 왔다가고 전화로 한명이 전화했다는것 밖에는 없다고 하네요. 그럼 나말고 2명? 한명은 최저가 언저리에 쓸것이고관리사무소에 온분은 과연 얼마를 쓸것인지.. 처음에 69,500,000 썼다가 이건 아니다 싶어 금액 조정했습니다. 68,666,000 총3명이 입찰하더군요. 낙찰가 68,666,000 2등66,000,000 3등 63,300,000 *명도-낙찰받은 다음날 옆집을 방문했습니다. 영수증보여주면서 키를 달라고 하니 소유권이전전에는 못준다고 하더군요. 그럼 친척연락처라도 달라고 해서 친척분을 찾아갔습니다. 환영하시더군요..ㅡㅡ; 슬슬 이사비와 가재도구애기를 하니 본인들이 치워준답니다. 약정서하나 쓰고 민,형사상 의의제기를 안한다는 말과함께.. 어차피 소유자는 빚때문에 도망갔답니다. *매매-년수가 된 아파트라 그런지 집보로 오신분들이 싫어하셨습니다. 광고 중단하고 리모델링 했습니다. 총비용 천만원 시세보다 천만원 더 올려서 팔았습니다. 제 첫작품을 폐문부재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겁도나고 두려웠지만 경매사례 스크랩한것이 저에게 큰 도움을 주었구요 임장할때 중요한 사실을 알았기에 일진행도 빨리했던 물건입니다. 아마친척 연락처를 몰랐다면 법으로 진행되었겠죠 야간송달-공시송달-강제집행 거기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만해도 엄청납니다.사후관리에 자신이 있으시고 법적대응이 되신다면 방법은 여러가지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
첫댓글 구~~웃
축하드립니다
능력 좋으시네여~
감사합니다
와, 잘봤습니다
잘읽었습니다.
와아..잘 봤습니다.
임장이 중요하다는 사실 새삼 깨달았습니다...
잼있게 잘읽었습니다 ^^
집 좋은데요. 많이 배웁니다
임장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주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임장?
대단하십니다
잘 읽었습니다.
정말 경매를 하면서 여러가지 일들이 발생하네요... 폐문부재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다녀서 정보얻는게 최선이네요
축하드려요
경험 글 감사하고 축하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려요~임장에 중요성 을 깨달았네요
잘하셨네요...^^
경험담 감사합니다~^^
옆집 찾아가신 아이디어와 용기가 넘넘 부럽습니다. 저는 띵똥~ 이 초인종 한 번 누르는 게 왤케 두려울까요?
심장이 튀어나올 것 같아요.ㅜㅜ
관리사무소 찾아가고, 옆집 찾아가고 계속 두드리면(임장) 뭐라도 하나 나오느군요
그래서 임장이 중요하다는군요
감사합니다
대단하십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경험담 감사합니다
강제 집행까지 안가서 다행입니다 ㅎㅎ; 글 잘보고 갑니다!
경험담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일찍 임장가셔서 여러가지 수확이 많으셨네요. 임장의 중요성은 정말이지 두말할 필요가 없는거 같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경매 스크랩 하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이 될거 같네요. 조금 더 발전하는 거름으로 삼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폐문부재시 소유자 친척과 합의가 가능한 방법도 있군요, 아마 소유자가 친척에게 소유권 관련 처분에 관한 부분을 위임했기에 가능하겠지요? 혼자 한번더 생각해보게 되네요, 내용감사합니다
부재시 관리소, 옆집 임장시 중요요소네요 감사합니다.
답은 현장에 있다고 하는 말이 절실하게 와닿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생초보는 임장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오들오들한 것 같습니다!! 폐문부재 해결 건 잘 읽었습니다. 경험담을 나누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소중한 경험담 감사합니다! 폐문부재 관련으로 명도를 진행한 적은 없으나 매우 곤란하셨을것같아요.
잘 처리되셔서다행이네요. 답은 현장에 있다는 말씀 새겨듣겠습니다.
경매는 처리시간이 결국 경비랑 연결되는 구조인데... 폐문부재를 쉽게 푸셨네요~~ 나중에 낙찰받아서 폐문부재가 발생하면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관리사무소의 역할이 크네요. 좋은 글 감사합니다
좋은 소식이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