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ing.com — 새로운 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미국 주식 선물은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넷플릭스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6% 이상 하락했는데, 이는 스트리밍 회사의 3분기 영업 마진이 예상보다 낮았기 때문이다. 테슬라는 장 마감 후 최신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명품 가방 제조업체 에르메스는 주요 시장인 중국의 수요 개선을 암시했고, 금 가격은 하락세를 이어갔다.
1. 선물 혼조세
미국 주식 선물은 수요일 혼조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은 기업 실적을 소화하고 금 가격의 갑작스러운 하락 여파를 주시했다.
오후 4시 39분(한국시간) 기준 다우 선물 계약은 38포인트(0.1%) 상승했고, S&P 500 선물은 10포인트(0.1%) 상승했으며, 나스닥 100 선물은 거의 변동이 없었다.
화요일 월스트리트의 주요 지수는 엇갈린 마감세를 기록했다. 높은 주식 가치에 대한 우려와 최근 주식 랠리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지정학적 불확실성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이달 말 한국에서 열릴 예정인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회담이 성사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언급해 세계 최대 경제국 간의 무역 긴장 완화에 대한 낙관적인 기대감을 꺾었다. 그러나 트럼프 대통령은 회담이 성사될 경우 "매우 성공적"일 것이며 시 주석과 "환상적"이고 "공정한" 무역 합의를Secure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간의 정상회담은 러시아 관리들이 우크라이나 전쟁을 종식시킬 의향이 없다고 밝히면서 보류되었다.
2. 브라질 세금 문제로 넷플릭스 마진 압박
넷플릭스의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하락했는데, 이는 스트리밍 거대 기업의 3분기 영업 마진이 월스트리트의 예상치를 밑돌았기 때문이다.
28%로, 회사의 마진은 브라질 세무 당국과의 분쟁과 관련된 비용으로 인해 예상치에 미치지 못했다. 넷플릭스는 이러한 비용이 없었다면 마진이 예상치를 상회했을 것이라고 밝혔다.
브라질 문제는 연간 마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는 연간 전망치를 30%에서 29%로 낮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광고 판매에서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회원 수 증가와 가격 인상에 힘입어 해당 기간의 매출과 이익은 증가했다.
3. 테슬라 실적 발표 예정
오늘 늦게 기업 실적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며, 미국 시장 마감 후 전기 자동차 대기업인 테슬라의 실적 발표가 주목된다.
테슬라는 이달 초 7,500달러의 미국 EV 구매자 세금 공제 철회 전에 판매를 늘리기 위한 마케팅 및 할인 캠페인에 힘입어 사상 최고 분기 인도량을 발표했다. 결과적으로 세금 공제 만료 후 테슬라의 실적이 어떻게 영향을 받을지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러나 Vital Knowledge의 분석가들은 "이 회사의 실적 보고서는 거의 관련이 없다. 왜냐하면 이야기와 주식 가치의 대부분이 자동차 제조 및 판매라는 핵심 사업과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라 수년 동안 손익 계산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지 않을 제품에 대한 희망과 과장 광고와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CEO와 테슬라는 로보택시 및 완전 자율 주행 기술과 같은 계획의 이점을 오랫동안 선전해 왔다.
테슬라의 주가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16% 이상 급등했는데, 이는 부분적으로 머스크에 대한 대규모 새로운 보수 패키지에 대한 이사회의 제안에 힘입은 것이며, 머스크는 또한 더 많은 주식을 매입했다.
실적 발표 일정의 다른 곳에서는 통신 그룹 AT&T, 전기 서비스 회사 GE Vernova 및 생명 공학 회사 Thermo Fisher가 월스트리트 개장 전에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4. 에르메스, 중국 수요 소폭 개선 강조
한편, 유럽에서는 에르메스의 파리 상장 주식이 3분기에 Birkin 가방 제조업체의 주요 시장인 중국에서 소폭의 판매 개선을 보이면서 초반 거래에서 소폭 상승했다.
에르메스의 CFO인 Eric de Halgouet는 중국의 더 나은 수익은 주요 도시의 부동산 가격 안정과 긍정적인 주식 시장 추세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명품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지역 중 하나이다. 장기화된 부동산 위기와 부진한 경기 회복으로 최근 몇 분기 동안 고급 상품에 대한 수요가 감소했지만, 에르메스의 발표는 로레알 및 LVMH와 같은 동종 업체의 논평과 함께 해당 부문에 대한 신중한 낙관론을 시사한다.
Constance 및 Kelly 가방과 같은 고가 가죽 제품으로 유명한 에르메스의 그룹 전체 분기별 매출은 9.6% 증가한 38억 8천만 유로를 기록했다. 로이터가 인용한 Visible Alpha 추정에 따르면 분석가들은 10% 성장을 예상했다.
5. 금 가격 변동성 확대
금 가격은 수요일 하락하며 이전 회복세에도 불구하고 급격한 매도세를 이어갔다.
또한 이번 주 후반에 발표될 예정인 주요 미국 인플레이션 데이터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 이는 연방준비제도(Fed)가 향후 몇 달 동안 금리 경로에 어떻게 접근할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이는 연방 정부의 셧다운으로 인해 일련의 주요 데이터 발표가 지연되었기 때문에 중앙 은행이 10월 28~29일에 열릴 다음 회의 전에 받는 유일한 업데이트된 공식 경제 지표 중 하나일 수 있다.
현물 금은 한국시간 오후 8시 7분 기준 2.1% 하락한 온스당 4,039.48달러를 기록했다. 미국 금 선물은 1.4% 하락한 온스당 4,050.64달러에 거래되었다.
금괴는 화요일 5% 이상 급락하며 2020년 이후 가장 큰 일일 하락폭을 기록했다. 가격은 지정학적 우려와 미국의 통화 완화 기대감에 힘입어 이번 주 초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