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구매한 미소 5호로는 천정이 3M에 24평인 지하 사무실을 덥히기에는 모자라 미소까페가 나왔다 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우선 처음에 제가 실수한 부분은 미소 5호 설치할 때 공기 조절을 못해 제 성능을 내지 못했습니다. 미소까페 구매차 두 번째 가서 사장님께서 사용하시는 난로를 자세히 보니 제가 쓰던 모습과 달랐습니다.
사장님은 바닥에 자작자작하게 뻘건 숯들이 깔려있는 상태로 물 흘러가듯 너울거리며 불이 빨려 나가는데 저희는 마치 제트기류에 쓸려가듯 불이 빨려나가 바닥에 숯이 거의 없어 수시로 땔깜을 넣어야 하는 수고를 하고 있었습니다. 같이 계신 분께서 바람의 양을 댐퍼로 조절하라는 조언을 하셔서 미소까페를 설치할 때 연통집에서 댐퍼를 사서 달아 조절해 사장님과 비슷한 환경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밑에 사용후기에 팰럿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어 저도 팰럿까지 함께 쓰고 있었는데 만일 동영상처럼 나무가 빨리 타고 있다면 댐퍼로 배출양을 조절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미소까페 첫 사용느낌은 대만족입니다.
우선 나무 투입구 폭이 160mm라 어지간한 큰 장작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투입구 깊이가 미소 5호에 비해 깊고 중간이후 부터 열이 강해 장작이 중간이후 정도부터 바로 불이 붙을 수 있어 순간 발열이 매우 우수합니다.
앞쪽에 불이 붙은 이후 배출때까지 경로가 어떻게 되어있는지 모르지만 대부분 열은 중간까지 밖으로 뿜어지고 배출되는 연통은 앞쪽에 비해 상당히 온도가 낮아 실내에 뿜어지는 열효율이 아주 좋습니다. 전에비해 열이 오래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첫댓글 투입구가 160이네요
미소카페 사이즈는 어케되나요?
사무실에 자가 없어서..ㅠㅠ
연기가 올아오지 않는게 신기합니다.
댐퍼가 뭐에요?
공기구멍 조절하는 기구입니다. http://image.auction.co.kr/itemimage/48/b6/0a/48b60ac93.jpg
그렇군용!
참말로 좋네요
따뜻하겠네요
알고싶어요
연기가 나오지않으니...사무실이나 공간활용에 훌륭하겠네요^^
반팔 반바지 입고 찍으셨어야....만점...ㅎㅎㅎ
밥을 해도 되겠어요.
직접 볼 수 있으면 보고 싶네요
구입해서 설치는 직접하신건가요...
댐퍼는 설치할때 위아래 구분이 있나요? 설치하고 펠렛사용도 하고 있는데...설치전보다 더 자주 불이 자꾸 꺼지네요~
가보고싶어지네요 부럽습니다
정말 좋아 보여요!
별별 난방 다써봤는데 신기합니다.
훌륭합니다~^^
오...좋네요.
사무실 난방으로 고민중인데
미소카페에 마음이 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