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드라이브 국제 랠리대회가
11월 27일~30일까지 4일동안 춘천에서 열렸습니다.
-대회 일정-
11월 28일(1일차)
: 개막식, 에코드라이브 실천대회, 개막식 축하공연, 의암호 연비랠리,
춘천종합운동장 트랙 체험랠리
11월 29일(2일차)
: 에코드라이브 출정식, 평화 랠리, 의암호 연비랠리, 춘천종합운동장 트랙 체험랠리, 시민 놀이마당
11월 30일(3일차)
: 통일 랠리 출발, 의암호 연비랠리, 춘천종합운동장 트랙 체험랠리, 통일 랠리 도착,
폐막식/시상식
춘천 에코랠리대회 축사
2008. 11. 28/[사]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 회장 윤 병 우
안녕하세요. 춘천시민 여러분 축하합니다. 지난 26일 강원도 춘천시가 대한민국 최고의 환경관리도시 그린시티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합니다. 희망이 강물처럼 흐르는 도시 춘천에서 “대한민국 에코드라이브 범국민 실천대회”와 “춘천 에코드라이브 국제랠리대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축하드립니다.
우리나라의 자동차산업은 이미 100년을 넘어섰고, 지난해는 하루에 10억$이상 수출하여 한해 동안 3,700억$를 수출하여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고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이제 자동차산업은 IT산업과 함께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고 있는 쌍두마차 주력산업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자동차 에너지절감과 환경문제에 대한 기술개발 또한 그에 알맞은 국가 제도의 개선은 아직도 일본이나 독일 등 자동차산업의 주요 선진국에 비해 많은 연구와 노력을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CO2 배출을 제한하는 정책과 저공해 자동차의 기술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CO2 배출권을 서로 사고파는 등 이제 에너지 절약과 환경이 바로 국가경쟁력이며 앞으로 다가올 시대에 우리나라가 자동차 산업의리더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선 한 발도약해 나가야 하는 필수요소입니다.
에코드라이빙은 이러한 환경문제와 에너지활용의 저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반드시 지켜야할 생활습관이며 더 나아가 운전자의 생명을 지키고 보호할 안전운전의 습관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는 에코드라이브 국민운동본부와 함께 여러 차례 캠폐인을 펼쳐왔고 대단한 성과도 얻었다고 자부합니다.
생각을 바꾸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인격이 바뀌고, 인격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라는 좋은 말이 있습니다.
오늘 이 행사에 참석한 여러분들이 친환경 경제운전 에코드라이빙 운전의 선구자가 되어주셔서, 여러분의 작지만 큰 실천이 “저 탄소 녹색성장 그린 코리아”와 대한민국의 자동차산업 선진국 진입에 초석을 놓는 그런 발걸음이 되길 희망합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모든 하시는 일에 건승과 행운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