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명절에 먹는 많은양의 기름진음식에 소화가 힘들어
부대끼는분들 많으시죠?
기름진음식과더불어.... 맛있게 드시고 소화에 도움될 나박김치 같이담아요..
생수2리터에.... 배1개. 양파1개.무우한토막.배추잎.미나리줄기조금.쪽파.홍고추두개.굵은소금.마늘즙
(배와 무우는 좀더 넣어셔도됩니다.... ) .누룩소금.쌀누룩요거트
만드는법... 배추속대를 알맞은크기로 잘라 굵은소금으로 절여놓는다
30분쯤뒤 배추가 적당하게 절여지면 나박나박썰은 무우를 같이절여놓는다
무우가 절여질동안..배.무우.양파를 갈아서 즙을받아놓는다
고추가루를고운채로걸러 색이고운 국물을만든다
절여진 무우와배추에 미나리.쪽파.홍고추를 채썰어띄우고
고추물들은 생수와 배무우양파즙.누룩소금.쌀누룩요거트을 섞어붓고 간을 맞춘다.
조금더 달달한맛을 원하면 배즙을 더넣으시던가....
생수에 감초를넣고 한번끓여쓰면됩니다.
감초는 적당히... 욕심내시면 너무달아집니다..
혹시 치유중이신분들에게는 감초끓인물로 담으시는걸 추천합니다.... 감초가 대장암예방하는거 아시죠?
무우와 배즙을 듬뿍넣은 나박김치를 알맞게익혀서 같이드시면 훌륭한 소화제역할을 할것입니다...
첫댓글 명절 기름진 음식 드시고 딱이겠어요^^
잘계시죠? 명절에 알맞게익혀서 같이드시면 좋아요
요거 함 담아봐야겠어요~~~^.^
ㅎㅎㅎ맛있게담아드세요
@밀알 언니~~즐거운 추석명절되세요..
@히야 명절 잘보내고와
나박김치.. 음... 이런 효능이~ ^^
ㅎㅎㅎㅎ 기름진음식 소화제로 같이드시라고..... 배랑 무우랑 많이넣고 하는거 올렸어
까스명수를 달고사는데...
소화불량에 이 김치국물 한사발 들이키면
속이 뻥~~뚫릴듯~~~
알맞게익히면 유산균도많고.... 맛도좋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