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1은 혁신 그 자체였습니다. 세계 최초로 HD 영상 전송 시스템, 360° 회전하는 짐벌, 4K 카메라를 적용한 영화 촬영용 드론. 조작법도 간단한 인스파이어는 잇따른 젠뮤즈 X5와 X5R 카메라의 출시로 전세계의 영화 예술가들에게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촬영 도구가 되었습니다.
인스파이어 2는 인스파이어 1의 혁신을 그대로 이어받아, 예술로 승화시켰습니다. 새로운 영상 처리 시스템은 Adobe CinemaDNG RAW, Apple ProRes 등의 다양한 코덱으로 5.2K 영상을 담아냅니다. 정지 상태에서 80km/h까지의 가속시간은 겨우 5초이며 최대 속도는 무려 94km/h입니다. 동급 크기의 기체와 비교했을 때 압도적인 속도와 민첩성을 자랑하죠. 듀얼 배터리 시스템은 비행 시간을 무려 27분까지(X4S 탑재 시) 늘리고, 자체 발열로 추운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작동합니다. 인스파이어 2를 위해 맞춤 설계된 FlightAutonomy 시스템은 두 방향의 장애물 회피와 다중 센서를 제공합니다. Spotlight Pro를 포함한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모드에서는 누구나 극적인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된 영상 전송 시스템은 이제 2가지 주파수를 지원하며, 메인 카메라와 FPV 카메라의 영상을 동시에 스트리밍합니다. 파일럿과 카메라 감독에게 더욱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주죠.
인스파이어 2의 새로운 영상 처리 시스템 CineCore2와 CINESSD 저장 장치를 소개합니다. 기체 속에 시스템이 내장되어 있어 영상 데이터를 더 원활하게 처리하고 저장하며, CINESSD 저장 장치를 더욱 견고하게 보호합니다. 게다가 시스템을 기체로 옮겼기 때문에 카메라가 가벼워졌습니다. 기체가 더 민첩하고 빠르게 날 수 있다는 뜻이죠. CineCore 2.0은 젠뮤즈 X4S와 X5S와 호환됩니다. 촬영 요구에 따라 카메라를 교체하며 사용할 수 있죠. 카메라를 장착하는 짐벌 포트는 장착이 간단하며 더 안정적입니다.
하나가 아닌, 두 개의 배터리. 인스파이어 2는 두 개의 98W 배터리로 더 오래, 안정적으로 비행합니다. 듀얼 배터리 시스템으로 하나의 배터리가 오작동을 일으키면, 남은 배터리가 기체의 안전한 착륙을 위한 전력을 책임지기 때문이죠. 배터리 분리 버튼은 중앙 버튼과 링 버튼, 두 개가 있습니다. 두 버튼으로 배터리가 제대로 장착됐는지 확인할 수 있죠. 버튼 이외에도 배터리 칸의 센서가 배터리 장착 상태를 확인하고, 문제가 생길 시 DJI GO 4 앱으로 통지합니다.
이제 더욱 섬세하게 기체를 조종할 수 있습니다. 자세 알고리즘을 개선하여 조종 스틱의 감도를 높였기 때문이죠. DJI GO 4 앱에서도 비행 파라미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인스파이어 2가 내 뜻대로 비행하도록 설정해보세요. Tripod Mode도 추가되어 정교한 비행과 느린 동작을 간단하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인스파이어 2의 스테레오 비전 시스템은 시각적 주행거리 측정법(Visual Odometry)을 사용합니다. 덕분에 실내에서 비행하거나 위성 신호가 잡히지 않을 때에도 정확하게 호버링 할 수 있죠. 비전 시스템은 주변 환경을 입체적으로 포착하기 때문에, 기체의 작은 움직임에도 즉각적으로 반응하며 포지셔닝을 도와줍니다. 시각적 주행거리 측정법 기술은 비행 속도의 작은 변화도 바로 감지하고, 항로를 기록하며, 실시간 위치 정보를 비행 컨트롤러로 전송합니다. 그래서 위성 포지셔닝에만 의지하는 것보다 더 정확하게 비행하고 호버링하죠. 장애물 뒤에서 비행하거나 실내에서 야외로 나갈 때 GPS 신호가 끊기더라도 조종 스틱을 놓으면 기체가 그 자리에서 호버링합니다. 이제 더 많은 장소에서 안심하고 비행할 수 있습니다.
더욱 안정적인 짐벌. 짐벌 속 3개의 댐핑 볼과 가벼운 댐핑 보드가 진동을 효과적으로 흡수합니다. 짐벌의 움직임은 이제 DJI GO 4 앱에서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세밀한 짐벌 조정이 가능하죠. 새로운 짐벌 컨트롤 시스템은0.01°의 정밀도를 자랑하며 90mm 환산 렌즈를 탑재해도 문제없을 만큼 강력합니다. 게다가 뛰어난 수평 감각으로 영상 기울기의 확률이 눈에 띄게 줄어듭니다. Follow Mode를 추가해, 짐벌의 방향을 마스터 조종기와 연결해서 슬레이브 조종기와 제어 경험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인스파이어 2의 운반은 굉장히 간편합니다. 트랜스포밍 디자인과 듀얼 배터리 시스템 덕분이죠. 전원 버튼을 5번 누르면 시스템이 짐벌의 전원을 끕니다. 그 후 카메라를 제거하면 기체가 바로 Travel Mode에 돌입해 랜딩 기어를 접죠. 준비된 기체를 운반 케이스에 넣기만 하면 끝입니다. 다시 착륙 모드로 돌아가고 싶다면 전원 버튼을 5번 눌러주세요. 랜딩 기어가 다시 내려옵니다. 심지어 카메라를 다시 장착할 때 기체의 전원을 끌 필요도 없습니다. 편리하죠. 표준 운반 케이스 안에 야외 촬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 180W 배터리 충전기, 카메라 등 여러 장비를 한 케이스 안에 담아 간편하게 들고 다니세요. 인스파이어 2의 두 배터리는 모두 98Wh로 민간 항공 규제 기관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TV 방송을 위한 Broadcast Mode가 추가됐습니다. 인스파이어 2에서 방송 표준 규격인 720p60이나 1080i50으로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죠. 방송 장비에 연결하면 신호 변환 없이 바로 영상을 생방송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일럿들은 실시간으로 비행 영상을 보지만 HDMI output은 더 부드러운 영상 재생과 안정적인 프레임 수를 위해 짧게 지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