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7기 국제포교사 양성과정...국제 포교 역량 강화를 위한 사찰 수련회 실시
대한불교조계종 국제포교사회(회장 이재홍)는 불기 2566(2022)년 8월13일(토)부터 8월15일(월)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경주 불국사에서 제 27기 국제포교사 양성과정 교육생을 위한 사찰 수련회를 실시하였습니다. 수련회에는 국제포교사 양성과정 교육생과 국제포교사회 회장단, 교육부장 및 담임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수련회는 법회 의식 집전 능력의 배양, 포교 원력의 증진, 사찰 전각 및 성물에 대한 영어 해설 능력의 증대, 참선의 이해 및 수련을 목표로 기획되었으며, 입재식에 이어 사찰 안내 영어 해설 교육 및 개별 발표와 평가, 심심명 강의, 목탁 습의 교육과 개별 실습과 평가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불국사뿐만 아니라 남산 열암곡 마애불상 및 경주국립박물을 답사하고 석굴암 예불에도 참여 하였습니다.
제 27기 국제포교사 양성과정은 지난 5월 17일 입재식 이후 화상강의, 사찰 수련회, 목탁 습의, 평가 등 37개 강의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교육생들은 양성과정을 마친 후 포교원과 국제포교사회가 실시하는 평가에 합격하면, 오는 11월 5일 국제포교사 자격 품수를 받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