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교수님!
과제로 받은 경주와 브랜드를 콜라보하면 어떤 제품을 디자인하고싶은지 생각하게에 앞서
경주하면 떠오르는 키워드에 대하여 브레인스토밍을 진행하고 키워드 몇가지를 골라 브랜드에 적용시켜보았습니다.
경주하면 떠오르는 키워드 브레인스토밍
-체리, 첨성대, 유적지, 관광, 찰보리빵, 백미, 천년 한우, 경주 토마토, 불국사, 동궁과 월지, 금관, 신라, 여왕, 역사, 금, 보문호수, 팥
브레인스토밍한 결과를 바탕으로 제가 브랜드화시키고싶은 키워드를 5개 골라보았습니다.
-체리, 백미, 토마토, 팥, 금
경주 하면 흔하게 떠오르는 첨성대나 불국사같이 역사와 관련된 키워드보다
사람들에게 상대적으로 덜 알려진 경주의 특산물과 관련된 상품을 디자인하고 싶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러쉬'라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품인 배쓰밤과 슬리피캔들,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 샤워 젤 등등을
경주 특산품을 적용해서 제품을 출시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1.배쓰밤
경주 특산물 모양을 배쓰밤으로 만들고 스크럽 개념처럼 작은 알갱이들을 배쓰밤에 넣어서
욕조에 풀면 피부에 좋은 알갱이들을 스크럽 할 수 있는 제품을 디자인하고싶습니다
2.슬리피 캔들
경주의 특산물의 향기나 즙을 추출하여 캔들에 넣어서 특산물의 향기가 나는 캔들을 디자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마스크
특산물의 알갱이를 살려서 얼굴이나 몸에 스크럽할 수 있는 마스크라는것을 알 수 있게 디자인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