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다이어트 전.후와 같은 사진을 웹을 통해 공개하는 것이 조금 망설여졌던 것이 그간 사실이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거제옥포 감독관실에 근무할 당시(2000년) 본인과 본인의 딸아이 사진입니다.
보통 직장생활을 하는 기혼자들의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한, 외모에 조금 소홀하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기혼자라 하더라도 외모관리도 중요한 것으로 사료되며, 아닌 분들도 계시겠지만, 요즘 다들 그렇게 생활하시는 듯 합니다.
(참고로, 본인 딸아이는 경남 거제시에서 출생하였습니다.)
2006년 전역 당시 본인의 사진 한장을 올려봅니다. 당시 본인은 계룡대 "해군본부"에 대기중이었습니다. 그 때 본인이 스마트폰 출시전 휴대폰으로 촬영한 본인의 셀카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본인의 전역후 전북전주에 거주할 당시 촬영한 셀카입니다.(체중감량전)
본인이 기억하기에 2007년으로 사료됩니다.
아래의 사진은 "학습지 선생님" 면접을 보기 위해 관련 회사를 방문했을 때 본인이 촬영한 셀카입니다.
아래의 사진은 학습지회사의 화장실에서 본인이 촬영한 셀카입니다.
본인의 전역후, 2007년 전북전주에서 거주할 당시 본인의 방에서 촬영한 셀카입니다.(체중감량전)
일반적으로 일반사인들의 경우, 웹을 통해 사진 등을 공개할 때 보기좋은 모습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이와 같은 사진을 공개하는 것이 본인으로서는 그간 여의치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사진상으로 확인 가능하시듯이 본인은 당시 공시연령 상한제한이 있어
공무원시험 결격사유가 없음에도 시험자격이 없었고
공인중개사 서적을 구매하여 준비 중이었습니다.
이후, 운동은 하지않고, 단지 식사량만 조절하면서 체중감량을 시도했을 때 사진인데, 잘 나온 사진 몇장을 올려봅니다.
참고로,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하였습니다.
운동은 하지않았으나, 설거지등 가사노동은 조금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운동 자체가 기초대사량과 활동대사량 등으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활동을 통해 움직이는 것 역시 부지불식간에 에너지 소모가 이루어지지 않았나 생각해봅니다.
아래의 사진은 본인이 전북전주에 거주할 당시 다이어트 및 운동을 통해 "체중감량"을 하면서 기록을 유지했었습니다.
그 연유는 성취동기 내지 동기부여의 관점이었고, 확연히 차이가 느껴지시리라 사료됩니다.
본인의 체중감량이 이루어진후 사진중 잘나온 사진 한장을 올려봅니다.(촬영장소는 전북전주의 거주지였습니다.)
본인이 이와같은 상황이었을 때 이동통신사의 "상담사" 및 2007년과는 다른 회사의 "학습지 선생님"도 지원했었습니다.
(참고로, 본인의 사진을 보시면, 쌍껍풀이 짙게 있는데, 이건 인위적으로 눈에 힘주고 있는 겁니다. 예전 본인의 마인드는 쌍껍풀이 이렇게 있는게 보기 좋아 보였습니다. 점도 빼기 전입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예전에 본인 딸아이가 다이어트 책을 서점에서 구매했던 것도 체중감량 및 외모관리를 통해 변해져가는 본인의 영향이 조금 작용한 측면이 있지 않았나 사료됩니다.
아래의 사진은 본인이 다음카페에 보존하고 있던 비공개 자료중 본인이 선별해서 올린 사진으로, 다른 포스트를 통해 이미 공개하였습니다.
http://cafe.daum.net/lovekhy001/Wyza/16
사진상으로 보시면 이해하시는 데 큰 어려움이 없으실 것으로 사료되며, 본인이 전북전주에 거주할 당시 체중관리와 점도 빼고, 안경도 바꾸고, 헤어스타일 등 관리를 조금한 후의 사진입니다.
고등학교 재학시절(참고로 본인은 부산동천고등학교 10회 졸업생입니다.https://www.facebook.com/kim.hayoun.5) 사진을 찍을때 카메라 렌즈를 응시해야 사진이 잘 나온다는 얘기를 같은반 급우로 부터 들은 적이 있어, 그렇게 하고 찍은 사진이며,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
현재 본인은 체중감량을 한 후, 유지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url"을 참고하시면 이해에 도움이 되시리라 사료됩니다.
(다음홈피)
http://cafe.daum.net/lovekhy001/Wyza/13
http://cafe.daum.net/lovekhy001/Wyza/14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khy10696/2212644171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