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하니 첫작이랑 엔진부터 설계까지 비슷해보이니 살짝 안심됨.
그러나 달조가 망했던 가장 큰 원인은 물 들어올 때 아무것도 안했었던게 가장 큰 문제였음.
그 때 당시 130레벨 랭커 찍고 할 거 없어서 속성땅에 갇혀갖고 무한 자동사냥만 지루하게 하면서 유저들 대부분 빠져나가고
버그로 인한 스트레스로 빠져나간 유저들까지 병합해서 재앙적인 유저이탈이 발생했었음.
달빛 조각사 시스템 자체가 자동사냥을 돌려놓고 난 후 다음날 일어나서 성장한 만큼 좋은 기분을 누리며 정비하는 재미로 했었는데
버그로 아침에 일어나니 자동사냥은 1시간~n시간 까지밖에 되어있지 않은걸 보면 그 날 하루 기분 최저기압이 되면서
게임을 하면서 이딴 기분을 느껴야 할 필요가 있을까? 하고 접은 사람들이 대다수.
PvP는 현질의 차이보단 날먹 직업의 벽이 더 컸기 때문에 스트레스는 양방향으로 흐르기도 했었음.
너프 당하기 싫어서 분탕질 하는 극혐 유저들 목소리만 쳐내도 날먹 직업의 벽은 대부분 허물 수 있다고 봄.
물론 밸런스 때문에 게임이 망한 다른 회사 게임보다는 나은 판단으로 줏대있게 패치를 해주긴 하지만..
전작 결투장 랭킹이나 PvP 랭킹을 보면 날먹직업 90% PvP 직업 8% 기타 2% 비율로 계속 유지되는것을 보이기도 했고..
이번 게임에선 전작을 토대로 맛있는 운영을 보여주길 기대함.
솔직히 달빛 조각사 기술력, 인력이 부족해서 문제였지 이만한 갓겜 찾아보기 드물었음.
P.S 거래소 운빨 ㅈ망겜 만들지 말고 거래소 진짜 잘 설계해서 출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7
첫댓글 ㅋㅋㅋㅋㅋㅋㅋ초반 거래소는 매크로와의 전쟁이었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맞아여 이번 거래소 설계는 제대로 됐으면 좋겠습니다 ㅋㅋㅋㅋㅋ
와 속땅을 기억하시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시기준 최종사냥터였어서 그런지 진짜 오래 갇혀있었는데ㅋㅋㅋ 이번에 앱스토어도 그렇고 사전예약 마감일도 그렇고 진짜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저갱.. 궁수들 벽뒤에서 pvp 키고 푝푝 치는게 너무 꼴받았던게 생각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안녕하세요. 달다 CM듀발입니다.
좋은 운영과 안정적인 서비스 그리고 탄탄한 스토리 및 방대한 콘텐츠로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감세합니다.
기대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