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타고 멀리 떠나고 싶어도
배터리 용량이 딸려서
보조배터리 많은 분이 달고 싶어하는데
앞 핸들에 달아야할지
아니면 뒤 짐받이에 달아야할지 고민 많이 하실때
또 하나의 부착 옵션이죠
하부 프레임에 고정하도록 만들어진
KTX 배터리 케이스입니다
시중에 판매하기도하구요 중국서 직구하기도하는데요
유선형으로 매끄럽게 디자인되었죠
그러나 하부프레임 크기가 조금 넉넉한 자전거에만 설치 가능합니다
열쇠도 따라오고요..
설치는 비교적 쉬운편이지만
자전거 프레임에 나사 구멍을 뚫어야 해서 꺼려하시는 분도 계세요.. ㅠㅠ
한분이 케이스를 하나 사서 가져오셔서
배터리를 만들어 달라고 하시네요
이 케이스에 전압 별 가능한 용량은 아래와 같습니다
| 24V | 36V | 48V | 60V |
병렬 가능 수 | 8 | 6 | 4 | 3 |
최대 가능 용량 | 28A | 21A | 14A | 10.5A |
24V 자전거인 경우, 8개 병렬 28Ah까지 가능하고
36V로 만들 경우는 최대 6개 병렬 21Ah까지
48V인 경우는 4개 병렬, 14Ah 까지
60V인 경우 3개 병렬, 10.5Ah 까지 가능합니다
48V로 주문하셔서 48V, 14Ah로 제작하였습니다
18650셀이 최대 60개가 들어갈 수 있는데요
52개를 사용하여 13S4P로 구성하였습니다
배터리 제원은 48V, 14Ah가 되겠구요
사용자 분에게 자신있게 품질을 보장해드릴 수있는
삼성 INR 18650-35E 셀을 사용하였습니다
몇년 전 국내 모회사 셀 썻다가
다 교체 해주느라고 망할뻔한 회사 많죠 ?
폐품 셀 팔아 놓고 오리발 내밀더니
요즘 슬그머니 숱가락 얹어놓고 다시 판매하고 있네요
어처구니 없어요
최대 방전 가능 용량이 무려 52Ah, 2,434W나 됩니다
웬만한 동네 경사 심한 골목길 아무리 올라다녀도
배터리가 스트레스로 맛이갈 경우가 없겠죠 ?
기본적인 수명인 5~10년을 기대할 수도 있어요
예쁘게 방수 포장하였구요
자전거 고정 거치대입니다
프레임에 나사로 고정하면 됩니다
배터리와 자전거를 탈 부착이 쉽게 되도록 연결 해주는 일종의 고정쇠죠
배터리를 안착한 모습이구요
최종 조립된 모습입니다
조립 후 전기자전거 배터리 배터리 특성입니다
셀 : INR18650-35E( 삼성 SDI)
전압 : 46.8V
전류용량 : 14Ah(14000mAh)
최대 충전 전압 : 54.6V
최대 충전 전류 : 8A
충전 온도 : 0 to 45°C
사용 온도 : -10 to 60°C
최대 방전 전류(셀, for continuous discharge) : 52A
충전기는 48V 충전기 (충전전압 54.6V)를 쓰셔야합니다.
24V(충전전압 25.9V), 또는 36V(충전전압 42V) 배터리 충전기를 쓰시면
충전이 아예 안됩니다.
60V 충전기로 충전하면 배터리 보호회로가 미 작동시 위험할 수도있구요
가나배터리였습니다
꾸벅^^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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