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시원하게 더위를 날려줄 선풍기!
깨끗이 관리해야겠죠?
▶ 첫째 나사풀기
우선 앞부분의 철망과 날개, 뒷부분의 모터 뚜껑을 드라이버로 분리합니다.
그런데 풀고 나서 다시 조립하기가 어렵다면 부품을 분리하기 전과 후를 사진으로 찍어두면 나중에 손쉽게 조립할 수 있 답니다.
▶둘째 철망ㆍ날개 먼지는 물 세척
분리한 철망과 날개의 먼지는 샤워기 물살만으로도 쉽게 제거되지만 틈새 사이에 오랜 시간 들러붙어 있던 먼지라면 중성세제를 푼 물에 솔이나 천을 묻혀 살살 문지른 뒤 다시 한번 맑은 물로 씻어주는 것이 좋아요. 그 다음 바람이 통하는 베란다 등에 놓아 햇빛에 충분히 말려주면 됩니다.
만약 날개를 분리하기 힘들다면 신문지로 각각의 날개를 감싼 후 물을 분무기로 뿌려 충분히 적셔두는 방법도있습니다.
신문지는 섬유소가 거칠게 표면에 드러나 있으며 미세한 구멍도 많아 먼지들을 잘 잡을 수 있어 손쉽게 청소에 이용되는 재료로 사용되기도 하죠. 먼지 등이 젖은 신문지에 흡수될 수 있도록 잠깐 두었다가 신문지와 먼지를 함께 밀듯이 벗겨내면 웬만한 먼지는 제거가 가능합니다.
▶ 셋째 모터 먼지는 청소기로
모터 부분도 먼지가 잘 들러붙는 곳 중 한 곳이죠. 모터의 먼지는 과열 시 화재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아무리 깨끗이 관리한다 하더라도 2~3년 정도 사용하면 모터 주변엔 미세한 먼지가 끼게되죠. 전기선이 연결되는 부분이므로 물을 써선 안되니 못 쓰는 칫솔을 청소기 흡입구 봉에 고무줄 등으로 묶어 고정시킨 뒤 살살 쓸어내듯 먼지를 제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쓸린 먼지가 청소기 속으로 빨려 들어가 먼지 날림이나 떨어질 걱정이 없겠죠? 좁은 곳에 낀 먼지는 면봉 등으로 닦듯이 빼주면 좋답니다.
정리수납컨설팅협회
정리하는 사람들의 살림노하우
첫댓글 이제 슬슬 선풍기 청소해서 들여놓아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