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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지게차 TOP LINK 원문보기 글쓴이: 한규민입니다
1.INJECTION NOZZLE 4.INHECTION PUMP 7.FLYWHEEL HOUSING 10.OIL LEVEL GAUGE 13.GENERATOR 16.OIL PAN |
I2.INTAKE MAINFO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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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THERMO SWITCH |
디젤엔진의 일반구조
실린더 헤드 및 밸브
실린더 헤드는 주철로 제작되며, 스터드 볼트에 의해 실린더 블록에 장착되어 있다.
각 실린더는 2개의 오버헤드밸브와 로커기어를 갖추고있으며, 밸브는 강철캡에 의해 고정된 밸브스프링을 갖투고, 밸브가이드의 안내를 받아 작동된다.
실린더 블록 및 크랭크 케이스
강인한 합금주철로 제작된 실린더블록은 하나의 완전한 크랭크케이스를 갖는 단일 구조물로서, 블록의 옆면의 충분한 강도를 주기위해 크랭크축 중심선 아래로 연장되어있다.
물재킷이 실린길이 방향으로 설치되어 있어, 모든 실린더 사이에는 냉각수가 통과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밸브 로커 어셈블러
밸브는 냉간 인발 가공된 푸쉬로드에 의해 작동되며, 로커와 밸브 기어의 윤활방법은 경화로커축의 내부에 가공된 구멍을 통하여 윤활된다.
로커축은 각쌍의 밸브 사이를 지지하는 주철 또는 알루미늄 브라켓에 의하여 지지된다.
·태핏조정은 로커레버의 푸쉬로드 끝단에 있는 조정나사와 로커너트에 의한다.
피스톤 및 커넥팅 모드
피스톤은 2개의 압축링과 1개의 오일링을 가지고 있으며, 최상위 링의 홈은 마모방지를 위해 경화금속을 삽입하였다. 피스톤 스커트 부위에는 피스톤의 팽창을 방지하는 강철을 삽입하였다.
커넥팅 로드는 H단면의 몰리브덴강 합금의 단조가공에 의해 제작되며 지지에 사용되는 베어링의 표면은 얇은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다.
크랭크축
크롬, 몰리브덴강의 단조에 의해 제작되는 크랭크축은 5개의 주베어링에 의해 지지되며, 플라이휠을 장착할 수 있는 플랜지를 가지고 있다.
캠축
실린더블록의 우측면에 장착된 캠축은 냉간경화 가공한 캠을 갖춘, 고품질의 주철로 제작되었으며, 캠축은 압송된 오일에 의해 윤활되며 캠과 태핏은 오일의 비산에 의해 윤활된다
가버너
가버너는 기계식으로 인젝션펌프내에 위치하여 공회전속도와 최고속도를 제어하고, 운전속도 범위에 따라 연료분사량을 조절한다.
유압펌프
로터타입의 유압펌프는 크랭크축 기어에서 아이들러 기어를 통하여 구동되며, 내부에는 펀심된 2개의 로터가 있다.
워터펌프
실린더 블록에 장착된 워너펌프는 크랭크축 폴리에 의해 구동되며 냉각수를 강제 순환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