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번 호 | 전문위원(존칭생략) | 강의 주제 | 비 고 |
1 | 곽 종 철 | 과학기술발전, 희망의 날개인가 | 1-5반 담당(반 변동 없음) |
2 | 이 영 일 | 돌연변이와 유전자 가위 | 1-4반 담당(반 변동 없음) |
3 | 김 봉 수 | 생물테러 병원체 | 1-2, 1-1, 1-6반 한시간씩 담당 |
4 | 윤 석 원 | 꿈과 미래,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진로 | 1-1, 1-6, 1-7반 한시간씩 담당 |
5 | 문 정 기 | 융합의 시대가 온다 | 1-7, 1-3, 1-2반 한시간씩 담당 |
6 | 이 헌 규 | 현대과학기술과 사회 | 1-3, 1-2, 1-1반 한시간씩 담당 |
7 | 김 진 경 | 과학기술로 바뀌는 우리 역사 | 1-6, 1-7, 1-3반 한시간씩 담당 |
6. 소 감:
1. 강의를 시작하기 전에 교장, 교감, 교사들과 대화를 나누면서 학생의 성향, 강의 중점 방향
등에 관한 의견 교환을 할 수 있었음.
2. 한 시간씩 반을 바꿔가며 수업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음.
학생들도 강의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을 것으로 예상함.(해당 학교의 필요에 의해 시
간표를 정함)
3. 학생들의 수업태도, 학습태도 등 수업 분위기는 대체적으로 좋았음. 교사들도 수업에 동참
해 주시는 성의를 보였음.
4. 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고, 찾아가기도 어려운데 첫 시간부터 수업을 해야하는 애로사항
이 있었음.
5. 수업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공되던 상품권은 계속주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음.
*** 강의 주제 등 잘못된 사항이 있으면 연락주세요. 수정하겠습니다.
* 강의를 들은 후 3개 주제 중 1개 주제를 선택해 30분간 글쓰기를 하고 있다.(1-5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