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지원신청서의 연간계획이 활동하면서 달라져도 되나요?
☞ 네. 활동계획은 계획일 뿐, 실제 활동하면서 도서나 예정모임 날짜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실제 활동 내용은 11월 활동결과보고서 제출 시 변경된 내용대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Q2. 활동 중간에 대표나 회원이 바뀌면 어떻게 하나요? (애니메이션 1번)
☞ 부득이한 사정으로 대표를 변경할 경우, 카페에 게시된 대표자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 (담당자 이메일 aaahy97@ga.go.kr)
대표자 휴대폰으로 공지사항이 문자가 발송되므로 연락처 등 변경사항 발생 시 즉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중간에 회원이 바뀌는 경우 따로 보고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최소 기준인 5인 이상, 월 1회 모임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Q3. 지원금은 언제 들어오나요?
☞ 이번에 진행하는 워크숍을 모든 동아리에서 참여하고, 제출서류[워크숍확인서, 통장사본, 활동서약서]를 모든 동아리가 제출하면 일괄 지급됩니다. 따라서 모든 동아리가 기한 내에 제출한다면 4월 내 지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Q4. 구청에서 주최하는 독서관련 행사에 참여하는 건 필수인가요? 참여도가 동아리 평가 점수에 반영되나요?
☞ 독서관련 행사에 참여하도록 적극 권장 드리고 있으며, 참여도가 동아리 평가 점수에 반영됩니다. 구 행사 외에도 타지자체 혹은 각 도서관에서 하는 독서관련 행사에 참여하신 경우에도 평가 점수에 반영되오니, 결과보고서에 관련 실적을 잘 기록하여 작성하셔야 점수에 반영될 수 있겠습니다.
Q5. 지원받은 활동비로 식사나 다과비로 사용 가능한가요?
☞ 사용이 불가합니다. 독서동아리 활동비는 기본적으로 독서모임에 필요한 최소한의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식사나 음료등의 다과비는 자부담으로 지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모임 시 공간사용료가 발생한다면, 공간대여료만 인정되며 커피·음료류는 자부담으로 지출해주시기 바랍니다. ex) 도서관, 스터디룸 등 시간당 대여료(영수증 상 공간사용료, 공간이용료 등으로 명시되어야 함)
Q6. 활동비 중 인쇄비로 사용 가능한가요?
☞ 네, 독서동아리 활동비 중 인정되는 인쇄비로는 동아리이름으로 제작하는 문집, 책자 등에 제작비용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활동일지에 반드시 기록되어 있어야 되며 성과산출물을 1부 이상 증빙을 위해 제출해야 합니다. 이때에도 대표자 명의 체크카드 또는 제로페이로 결제하셔야 하며, 단순 인쇄를 위한 프린트 잉크비나 재료 물품비로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7. 올해의 경우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모임이 필수인가요?
☞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모임인원 등을 준수하며 오프라인 모임을 진해해주시되, 오프라인 모임이 어려운 경우 올해 활동계획서에 온라인 활동계획을 추가한 것처럼 온라인으로도 독서동아리를 유지하도록 권장합니다.
Q8. 도서 구입비로 100% 활동비를 사용해도 되나요? 매월 구매해야 되나요?
☞ 교부된 활동비를 100% 모두 도서구입비로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매월 구매하셔도 되고, 일괄 구매도 가능합니다. 도서구입비를 여러 번에 걸쳐서 결제 한 경우, 활동결과보고서 작성 시 모든 영수증 원본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공간사용료는 원활한 독서동아리 모임을 위해 전체 예산의 20% 이내 최소 기준을 두었습니다.)
Q9. 이끎이 컨설팅은 필수인가요?
☞ 네, 관악 독서동아리 이끎이는 동아리 길잡이 전문가로, 독서동아리별로 방문(또는 zoom화상회의) 운영 방법에 대한 컨설팅 지원하고 있으며 동아리 운영실태 파악을 위해 필수이므로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10. 다음카페의 경우 회원 모두 가입해야 하나요?
☞ 대표 또는 그에 준하는 1인은 모두 필수 가입이며, 독서동아리 공지사항 등이 카페에 게시되기 때문에 잘 참고해주시기 바라며,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닉네임을 독서동아리명과 실명으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ex. 보라매동아리 홍길동)
Q11. 도서를 구입한 경우 지출 영수증만 첨부하면 되나요?
☞ 지출 영수증 외에 구입한 도서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거래명세서 등을 같이 첨부해 주셔야 합니다. 다만, 지출 영수증 상에 구입한 도서의 목록 전체가 나와 있다면 영수증만 첨부하셔도 됩니다.
Q12. 제로페이 결제 방법과 영수증 첨부는 어떻게 하나요?
☞ 제로페이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 은행 어플 또는 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페이코, 머니트리, 티머니페이, 핑크, 제로페이on, 유비페이를 통해 결제할 수 있습니다. (서울페이 사용불가)
각 제로페이 결제화면에서 매장 내에 있는 제로페이 QR코드를 스캔하여 간편결제하고 업체에 영수증을 요청하거나, 어플 내 영수증을 캡쳐하셔도 됩니다.
이때, 영수증에 구입한 도서 목록이 명시되어있지 않다면, 거래명세서를 서점에 따로 요청하여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Q13. 영수증은 현금영수증, 간이영수증도 인정되나요?
☞ 보조금 지출 시 원칙은 보조금 통장과 연계된 체크카드 또는 제로페이 어플을 통해 결제하는 것입니다. 현금인출은 원칙적으로 금하고 있어 현금영수증은 인정되지 않으며, 간이영수증은 법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첫댓글 * 소담소담 동아리대표 진현정입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관악구 신성초 옆에 있는 섬김의집 지역아동센터에
초등학교 5학년 아동들을 위한
독서봉사 하실 분 계신지 문의드립니다
(올해는 예산을 잡혀있지않아서 봉사자를 찾고 있어요. 내년에는 예산확보를 해보려고 합니다.)
다문화아동들이 많다보니 고학년이 될수록 아이들이 문해력이 부족해
공부를 잘하던 아이들도 점점 자신감을 잃고 책을 거의 잘안읽고 있어 안타까워요.
목요일 3시30분에서 4시30분 한시간씩 고학년 아동들을 위한 책읽기 수업 관심있으신 분은
개인적으로 문자 부탁드려요. 010-3054-93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