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은 그 정체를 잘 파악하고 대처법”
1%의 변화를 꿈꾸는 ‘긍정의 온도’ 이창호 저자가 ‘맨사TV’ 유튜브에 전격 출연했다. 안중근 평전외 40여권의 저작 활동과 함께 대한민국 스피치 구루(Guru)로 한 길을 걸어온 이창호스피치연구소 대표는 대한명인(연설학)이면서 MBC-TV ‘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KBS-3R 등 다양한 매체 출연과 강연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인물이다.
이 책은“감정은 상황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일어나는 것이며 그때그때 잘 대응하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며“감정은 그 정체를 잘 파악하고 대처법을 알면 자신이 원하는 대로 충분히 다룰 수 방법을 서술했다.”고 전했다.
저자는 특유의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쓴 간결한 문장은 인생의 지혜를 풀어내는데 독자에게 정평이 나 있다. 또 코로나19 ‘펜데믹’이 발발하면서 우리는 공간적, 사회적, 윤리적으로 여러 가지 어려운 국면을 맞고 있다. 코로나 시대에 우울을 위로하고 치료할 수 있는 마음을 열 수 있는 책이 출간됐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편 ‘맨사TV’, 맨발의 사나이 조승환 씨는 전남 광양시 출신으로 세계 최초 광양~임진각 427km 맨발 마라톤 성공, 세계 최초 만년 설산 일본 후지산(3776m) 맨발 등반 성공, 영하 30도 한라산 맨발 등반 3회 성공, 2019년 1월 19일 얼음위 맨발 오래 서 있기 세계 신기록 갱신, 상금 1억 원 기부 등 자타 공인 초인으로 불리고 있다.
(좌)이창호, 긍정의 온도 저자. (우)맨사TV 유트버, 조승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