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비싼 단가는 비트코인의 천 배를 넘고, 암호화된 NFT 촬영품은 크리스티 경매 에서 7000만 달러에 가까운 낙찰을 받을 수 있었다
소스:이페어케이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
.
3월 11일, 세계 유명 미술품 경매사 크리스티스가 내건 예술집 Beeple의 디지털 아트 작품 'The First 500'0 Days' 입찰 마감최종 가격은 6934만6250달러였다.
작품 소개에서 크리스티는 첫 경매 NFT 작품의 머리 부분 경매장이 된 것을 상징한다고 밝혔다.이번 온라인 경매도 디지털 아트 시장 발전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본 작품은 2월 25일부터이다일당 100달러로 경매가 시작된다.353번째 호가는 6025만 달러, 거래는 특정 숫자 지갑만 지원하지 않으면 무효가 된다.2007년 5월 1일 디지털 아티스트 Mike Winkelmann이 매일 예술작품을 만들기 시작한 지 13년 만에 이 작품을 모았다.술가가 5000일 전에 그린 그림.작품 사진을 보면 작품은 수천 점의 그림이 집합돼 있다.
Beeple은 이 예술가의 예명으로, Beeple은 본래 1980년대의 한 사람이 빛을 발한다소리 나는 뽀글이 장난감 이름.예술가 Beeple은 이전에 평면 디자인이었다.스승과 애니메이터, 일찍이 가씨를 포함한 적이 있다.스팅비버 등 유명 가수들의 콘서트가 무대 비주얼을 설계한 그는 현재 인스타그램의 '빌 크랩(Beele_crap)' 계정에 190만 명의 팔로어를 보유하고 있다.
얼마 전 비플이 만든 10초짜리 GIF 애니메이션 디지털아트 '크로스로'ads' 암호화 시장서 Nifty Gateway 660만달러 거래, NF 기록T경매 역사 기록.디지털화된 예술작품 하나가 블록체인에서 발행돼 그만큼 가치를 높일 수 있다.NFT가 암호화폐 업계의 바람몰이 역할을 하며 언론 지면을 장악한 것도 예술권은 물론 재경매체에 회자되고 있다.
크립토C의 발기인 탕한, '역·인간·망' 암호화 아트 큐레이터는 당시(20일)를 언급했다.20년 12월) 암호화 예술은 지금과 비교도 안 되고, 전시회의 기본은 NFT행이다업적 초기 종사자.NFT 아트페어도 속속 열리고 있다.상하이의 유명 미술관인 상하이 와이탄미술관도 NFT 예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화답했다.이와 함께 국내 예술인들도 관심을 기울이지 않고 있다는 반응이다.갤러리 등 예술종사자 진행 팟캐스트 '예술유독' 최근 토론, NFT가 예술권을 오해한 것은 아니다.
비트코인보다 비싸 '토큰'이지 ' 암호화 화폐'가 아니다
최근 NFT가 인기를 끌 때마다 높은 가격과 함께 암호화폐 시장으로 연결되고 있다.예술과의 연관성은 고가의 NFT가 모두 예술작품이기 때문이다.사실상 NFT화대상에는 가상도 포함된다애완동물, 스타카드, 게임장비, 음반 등.최근 트위터 창업자가 자신의 첫 트위터를 NFT로 만들어 경매에 내놓았고 NBA 스타카드도 NFT 시장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NFT(Non-Fungible Token)가 비질량화 토큰으로 자주 해석되기 때문에어쩌면 비질질적인 통증일지도 모른다.'토큰' 이 정의된 NFT와 암호화된 통화 연결 끌어오기이해가 빗나가다.
에코클라우드 체인 연구원은 인터뷰에서 NFT 개념의 맹점에 대해 대응했다.유러피안 클라우드 체인 연구원이 내놓은 해석이다.토큰의 한역명은 '토큰'과 '통증'을 포함하고 있어 원래는 번성대를 피한다.화폐는 관리감독의 위험을 피하기 위해서이다. 그러나일리가 있다.이어 Token은 하나의 탑재체라고 해석할 수 있으며, 그 위에 화폐가 붙어 있으면 Token은 디지털 화폐이고, 그 위에 인증서가 붙어 있으면 디지털 인증서라고 설명했다.이 연구원은 NFT라는 비질질질적인 통증이라는 편향이 강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비밀 예술품은 '돈'이 아니다.
NFT는 현재 해외 공공매체에서도 블록체인의 물품 인증서로 불린다.업계에서는 물건에 사슬을 걸어 확실한 권한을 부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시중에 무성한 각종 NFT 제품을 보면 만물이 모두 가능한 NFT라는 말이 있다.NFT는 예술의 범주가 아니다.최근 사이버 보안 취약점 NFT 경매 계획...피폭NFT 거래 플랫폼 OpenSea 거부. NFT 시장에 Mintable이 또 한 채의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
NFT화의 표준에 대해 유로코 클라우드 체인 연구원도 해답을 내놓았는데, NFT가 되는 조건은 크게 두 가지다점, 대상을 포함하여 디지털화 할 수 있으며 대상은 유일한 희소성을 가지고 있다.NFT 이름에서,Non-Fung아이블(ible)은 그 자체로 대체할 수 없다는 뜻이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블록체인의 암호화 세계에서 NFT는 유일한 디지털 제품으로, 디지털로 존재합니다.그리고 유일성이 있다.NFT 이외의 토큰은 등가 교환이 가능한 것이 있다토큰, 이타팡 등을 포함한다.
특히 NFT 제작 플랫폼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선택하여 배포할 수 있는 수량이 1보다 많다.엘론 머스크의 여친으로 알려진 가수 그림스가 최근 경매에 내놓은 그림에한 점뿐만이 아니다.보도에 따르면 비플이 암호화 예술 플랫폼인 마커스플레이스(MakersPlace)에서 발매한 1달러 특가 암호화 예술 NFT 'THE 5000 DAYS ELECTS'도 105점이다.
송가길 국성증권 블록체인연구원 팀은 NFT에 대한 인식은 우선 전자라는 것이라고 밝혔다.셋째, 세 번째로는 세컨드 마켓에 있을 수 있다거래. 전체적으로 보면, NFT실물자산을 매핑하거나 가상세계에서 FT(동질화 토큰)를 NFT가 담보로 잡거나 FT가 NFT 자산을 주조하는 등 단순하다.
고가 미술품 NFT의 가치 논쟁: 전복인가 거품인가NFT를 믿는 시장이 얼마나 큰지 봐야 한다.
이 같은 의혹 외에도 왜 디지털화 된 그림 하나가 수백만 달러에 팔릴 수 있는지 의문을 제기하는 응답자가 적지 않다.원; NBA 스타카드 이미지 및 가상 애완동물 한 장 비싸게 팔 수 있는 이유는; 누구나 볼 수 있다그림은 왜 이렇게 소장 가치가 높을까.
NFT 암호화 아트페어 큐레이터인 탕한은 NFT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NFT 예술품에 대한 소장자의 소유권에 관하여 탕한은 유명한 유화가 인터넷에 있다고 생각한다여러 사람이 터득하게 하거나 혹은 마음대로 할 수 있다그의 예술가는 재처리를 한다고 해서 티베트인이 피해를 보고 작품에 대한 소유감을 상실하지 않는 반면 크로스로드의 경우 온 망에 보여져 온 망을 인정받고 가치를 더한다.예술품을 갖고 남들이 볼 수 없도록 하는 것도 용이한 시대라고 했다.쉬워도 세상에 알리고 유명해진 예술작품을 갖기는 어렵다.
NFT 작품의 복제 가능성과 진위가 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탕한은 도난당한 루푸를 예로 들었다.궁진보와 후베이성 박물관의 월왕 구천검.그녀는 모나리자(0)라고 되물었다.02918)의 작품품의 가치는 그 독보적인 그림에 있는 것인지 아닌지를 지적하면서 스캐닝의 최고 정밀도로 그림의 가치를 정의할 필요가 없고, 그 가치는 인류 미적 공감대의 모태이기 때문이며, 진정 가치 있는 예술품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살아있다고 말한다.
예술 언론인, 큐레이터, 암호화 예술 연구자 곽성은 《예술은 읽는다》 대담에서 요주의 주의를 주었다이 NFT의 예술적 장면은 가상세계에서, 21세기에는 인터넷을 떠날 수 없다.인터뷰에서 NFT도 언급했습니다.예술은 3차원 공간에서 응용된 장면, 즉 VR로 전시된다.또 실체에 부착된 그림의 가치 역시 캔버스 한 장, 종이 한 장이 과연 그 돈의 가치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
에코클라우드 체인 연구원 측은 고가 NFT 가격 논리는 일부 진짜 예술이나 소장 가치가 있다고 밝혔다.하지만 노이즈 마케팅이나 사기행각 등 고가의 NFT도 많다.유로코 클라우드 체인 연구원 강음조, 이 독보적인 예술들품이나 소장품은 '규모 있는' 공산품이 아니라 확실한 시장 공정의 가치가 없다.
현재, 탕한이 기획 전시한 《역·인간·망》과 이 예술가의 송정 과거 전시를 포함하여, 그림은 모두 없다기술적 요소가 없습니다. Beeple 자체도 디지털 아티스트입니다.NFT 아트존에 대하여전통예술의 특징과 달리예술사를 뒤집을지는 아직 정설이 없다.
최근 잇따라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작품 중 한 점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뱅크시의 작품 '모론(Moron)'이 생방송으로 불타면서 이 그림의 암호화 디지털 버전이 오픈시 플랫폼에서 38만 달러에 팔렸다.
흥미로운 것은 이 그림 자체가 미술품 시장에 대한 비판의 표현이라는 점이다.이 그림은 꽉 찬 경매장에서 포장된 그림을 가리키며 "이 백치들이 정말 이걸 샀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고 덧붙인 크리스티 경매사였다.뱅크시는 단 한 번도 정색을 한 적이 없다.그때의공공연히 예술을 배반하는 행위가 세계를 떠들썩하게 하다.그의 낙서 작품 'Girl With Balloon'은 런던 소더비 경매에서 104만 파운드에 낙찰됐다.해머가 결정되면 액자 안의 그림이 저절로 내려와 깨지는 쪽지가 된다.
주류로부터 인정받지 못한 인상파 화가들은 1874년 작품을 전시할 곳이 없어 오페라하우스 거리 건너편 한 사진관에서 '화가, 조각가, 판화가 등 무명 예술가들의 전시회'라는 첫 전시를 열었다.오늘날 당시의 창작자는 이미 만세에 명성을 떨친 대가가 되어, 그림을 억대까지 찍을 수 있다값.
비플 그림 경매와 대조적으로 소더비가 연초 경매에 내놓은 르네상스 거장 포티첼리의 초상화 작품 'Young Man Holding a Roundel'이다.반년 전 선전할 때, 이 그림은 추정가가 8,000만 달러였는데, 본은 다빈치의 창작에 비견되었다.4억5000만 달러 경매 기록을 세운 '구세주'가 있다.당시 경매사의 가장 중요한 경매품이었는데, 결국 평가가의 15%를 웃도는 가격에 낙찰됐다.
NFT가 예술업계의 혁신인지 의문이다.NFT아트에 대한 논의는 전통예술 생태계 브로커를 포함한 우려를 낳고 있다.예술가들의 복음이라는 목소리도 있다.논평과 평가가 일치하지 않으면 대중을 납득시키기 어렵다.
코드스크의 오디오 프로그램 진행자인 내타니얼 휘테모어는 방송에서 NFT 시장을 믿지 않는 사람이 얼마나 되는지보다 NFT 시장이 얼마나 큰지 봐야 한다고 말했다.
예술계 밖 NFT 강호, NFT+NBA 블라인드박스 억대 시장
비플 그림은 크리스티 경매에서 바이어가 이더팡으로 거래해 암호화된 문건을 얻는다.
《The First 5000 Days》의 입찰 기간은 2월 25일부터 3월 11일까지이며, 경매 소개에서는 이 NFT가 2021년 2월 16일에 주조되었으며, 그 토큰 ID와 지갑 주소, 스마트 계약 주소 등이 묘사되어 있다.크리스티 구매자는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으며, 디지털 지갑을 통해 크리스티로 이체해야 한다.디지털 지갑은 Coinbase, Fidelity digital Assets Services, Gemini 또는 Paxos 플랫폼에서 유지보수된 디지털 지갑으로 보내야 합니다.
이더넷에서는 ICO발권이 ERC-20 협약에 근거한 것과 달리 NFT는 특수용도기준인 ERC-721 또는 ERC1155에 근거하고 있다.비플 본인은 그동안 경매에 나온 작품들이 신규 바이어들이 거래될 때마다 창작자들이 일정 비율의 수익을 올린다고 밝힌 바 있다.이제 NFT Ink와 래리블을 포함한 사이트에서는 창작자가 손쉽게 작품에 사슬을 걸어 NFT로 만들 수 있게 됐다.
TV구이 동영상 번호의 프로그램은 NFT Ink 플랫폼에서 그래픽 페이지에 작품을 만든 뒤 작품 수량을 정하고 지갑 주소와 가격 책정을 차근차근 작성해 이더넷에 올리는 데 드는 수수료 액수를 받는 전 과정을 시연했다.그 다음 Rarible에서탁상에서는 주화와 판매를 진행할 수 있다.
현재 NFT를 판매하는 유명 플랫폼은 래리블, 오픈시, 니프티 게이트웨이, 마커스플레이스 등이다.
NFT가 인기를 끌면서 관련 시장의 토큰 가격까지 치솟고 있다.그중에서도 유명한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창작 플랫폼 엔진의 토큰 엔저, BFT 공식체인 플로우의 토큰 플로우, 위에서 언급한 NFT 거래시장 래리블의 토큰 래리, 가상랜드디센트럴랜드는 토큰 메나가 강세를 보였다.메사리에 따르면 NFT 플랫폼에서 상위 10대 토큰은 연간 60~900%의 수익을 낸다.NFT 프로젝트 파이낸싱 소식도 끊이지 않았다.암호화 시장에서 NFT의 열기는 다음 ICO가 아니냐는 의문을 낳고 있다.
코인데스크의 최근 기사에서 델파이디지털 연구원은 이들 토큰을 NFT 시장지수로 보고 있다고 논평했다.이 글에는 NFT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 직접 NFT를 구매하지 않고 해당 시장에 디지털 토큰이 몰려들어 NFT에 베팅하고 있다고 전했다.장의 발전.
NFT는 예술업종 외에 건곤이 따로 있다.게임 장비 변조 불가는 태방(太坊)이 창시한 동기로 온라인 게임 시장이나 NFT의 특성에 자연스럽게 부합한다.더블록에 따르면 이더팡 정체를 빚었던 가상 애완동물 육성 게임 크립토키튼스가 다시 활성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크립토키튼스는 암호화 고양이라고도 불리는 이타방 네트워크 현상급의 NFT 프로젝트로 2017년 접속했는데, 그 열기로 인해 이타방이 막히기도 했고, 다소 희소했던 가상 애완 고양이는 당시 100만 원에 판매됐습니다.얼마 뒤 바이두 등은 레츠도그를, 360은 블록캣, 샤오미는 암호화토끼, 넷이온라인으로 돈벌이를 했다.
크립토키튼스의 배후에 있던 래퍼랩스 팀은 2020년 NBA와 협업한 NBA 톱샷에 NFT 열풍을 다시 일으켰다.NBA Top Shot은 Flow 체인 기반의 NFT 게임으로 디지털 스타를 끌어들인다.카드. NBA 스타카드를 획득한 한 사용자에 따르면, 카드 지갑이란 마치 블라인드 케이스와 같다. 열면 어떤 스타는 골을 포함한 하이라이트를 몇 초 동안 모을 수 있는 액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NBA 탑샷이 발행하는 시리즈1 스타카드는 일반급, 희귀급, 레전드급으로 나뉜다.스타플레이어 하나하나, 어느 경기 득점, 일련번호, 그리고 얼마나 많은 골을 넣었는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진다.스크래치 슈즈와 블라인드 케이스처럼 NBA 톱샷으로 유명스타플레이어들의 디지털 카드는 최고가였다.
2월 19일까지 NBA 탑샷 공식 소셜 플랫폼은 NBA 탑샷의 카드 지갑 판매와 세컨드 마켓 거래의 총 매출이 1억 달러에 이른다고 발표했다.크립토슬람에 따르면 3월 1일 현재 NBA Top Shot 매출액이 초과되었다2억3600만달러가 넘는다.래퍼랩스 자체는 플로우 체인의 발단자로, 이종격투기 챔피언결정전인 UFC 콜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이와 같은 유명한 수집 게임 아이템에는 크립토펑크스가 포함돼 있으며 화소화 이미지로 NFT의 원조 중 하나다.
NBA는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 댈러스 인디펜던스(옛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 마크 쿠반으로 유명한 암호화폐 서포터스다.2년 전, 기존 매버릭스는 비트페이를 통해 비트코인을 지원했는데, 암호화된 화폐로 티켓과 상품을 지급한 최초의 NBA 라이선스였다영업사 중 하나로 USC, GUSD 등 장비와 기념품 구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최근 개화 결제를 받았다고 밝혔다.
NFT 자산의 형태가 계속 바뀌자 투자자 아이반 몰피카는 3월 10일 세인트루이스 와이즈 애비뉴 5828번지에 있는 한 부동산의 지분을 민터블에 매각했다.
NFT 소유자의 현실 세계에 대한 권리 행사 문제에코클라우드 연구원은 NFT의 배타적 권리 독점은 NFT의 유일성과 확권성 덕분이라며 이와 함께 NFT의 대상은 디지털화 가능 대상 디지털화 불가 대상은 모두 가짜 NFT라고 밝혔다.진정한 NFT는 인터넷 세상에현실세계가 아니라 물권 이전을 완료할 수 있고, 현실세계에서 권리를 행사해야 하는 NFT는 모두 개념에 물린 NFT다.
유로컨트리 연구원은 이와 함께 NTF 시장이 규범에 맞지 않고 어룡이 뒤섞여 투기 풍조가 심하다고 경고했다.또 다른 핫이슈인 데피+NFT 사업도 지적했다.디파이(Defi)는 암호화 화폐의 세계 다른 대화재 개념으로, 탈중심화 금융으로, 현재 중심화 거래소에 가거나 대출을 받는 등의 항목이 있다.목. Trustology와 같은 경우에는 NFT 대차 및 저당 사업을 시작합니다.이 연구원은 이런 모델의 가장 큰 문제는 정가에 있다고 지적했다.NFT의 경우 자산은 모두 '비표준화'이며 각각의 자산은 독특한 특성이 있고, 그에 대한 획일적인 평가가 불가능해지며, 가격은 동일한 기준을 형성하기 어려워 NFT의 가치를 확신할 수 없다.
송가길 국성증권 블록체인연구원팀은 NFT의 수요가 미미해 얼마나 많은 실물자산이 전산화돼야 하는지, 얼마나 많은 전자자산이 블록체인을 써야 하는지는 관망해야 한다며 NFT의 하위자산의 가치를 따져봐야 한다고 말했다.또한 NFT의 기술 방면에서의 문턱, 호성하를 관찰해야 한다장기 가치와 평가 측면에서 세컨더리 시장의 가격 변동 위험에 주의해야 한다.
병풍은 암호화된 예술품 경매 시장이 가열될 가능성이 있는 원인 중의 하나로 여겨진다.3월 11일 밤 비트코인 가격은 5만7000달러를 회복했다.NFT의 폭발이 암호화 시장의 호황과 관련되는지에 대해 에코클라우드 체인 측은 관련성이 크지 않다고 밝혔으며, 현재 NFT 시장에 투기적인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이 거품이 꺼진 후에그래야 NFT가 새로운 발전을 이룰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