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8 최재연 (희망 진로분야 : 과학교사)
영어 5과 수업중에서 본문에 나온 인물이 환경을 위환 친환경 소비를 하여 관심이 생겨 그 부분에 더 탐구 하고 싶어서 지구과학과 관련이있는 친환경적인 소비를 위한 방법을 찾고 재활용이 왜 필요한지와 환경을 지키기 위한 방안을 조사함. 그리고 모둠을 만들어 탄소발자국을 줄이고, 쓰레기 재활용을 위한 활용을 작성한 PPT를 만듬 그리고 완성물을 친구들 앞에서 영어로 발표하여 친구들에게 내가 몰랐던 내용과 친구들이 몰랐던 내용을 알게 함. 친구들 앞에서 영어로 발표하며 가르쳐줌으로써 교사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이었음.
8과 수업중 본문에 나온 내용인 딱따구리의 머리를 과학자들이 관찰하여 일상생활속 기술들에 응용 하는 것을 보고 어떤 기술들이 존재하는지 탐구하고싶어져 상어피부를 모방한 상어피부 수영복 등 다른 생체모방 기술을 직접 더 탐구함.이 활동을 하면서 본문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할수있었고 다른 생체모방 과학 기술에 대해 더 많이 알수있게 됨. 영어 교과 수업을 하면서 배운 내용에 대해 더욱 탐구하고 친구들에게 발표함으로써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사의 역량을 키울수 있었고 배운 내용을 더욱 조사 함으로서 과목에 대해 더 탐구함 종합적으로 교사가 가져야할 역량과 과목의 역량 모두 키울 수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