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부 캐나다 여행기
일 시 : 2018. 09. 18 ~ 09. 27 (8박 10일)
여 행 지 : 미동부+보스톤+캐나다+우드버리 아울렛
여 행 사 : 노랑풍선
참 가 자 : 처와 함께 (총 49명)
여행일정
1일차 인천공항 이륙(11:30)-뉴욕 JFK공항 도착(12:30) [비행시간: 14시간, 시차 -13시간]
NYC대학 외부 관람-워싱턴 스퀘어파크-첼시마켓-하이라인파크
2일차 뉴욕
황소동상 외관-자유의 여신상 유람선 승선-UN본부 외관-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관람-센트럴파크
3일차 워싱턴 / 해리스버그
국회의사당-스미소니언 박물관- 백악관-한국전 참전용사 기념비- 링컨 기념관
4일차 나이아가라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 [제트보트]-월풀-[스카이론 타워]-[바람의 동굴]- 테이블 락
5일차 나이아가라 폭포 / 토론토
HORNBLOWER호 탑승 체험-헬기 탑승-아이스와인공장 방문-[토론토 CN타워]-신시청, 구시청 외관
6일차 토론토 / 킹스톤 / 몬트리올
[천섬 관광]-몬트리올 시내 관광-구시가지(다름 광장)-노틀담 성당(외부)-자끄카르티에 광장
7일차 퀘백
퀘백-샤토 프랑트낙 호텔-쁘띠 샹플랭 거리-[몽모랑시 폭포]
8일차 보스톤
보스톤 퀸시마켓- 하버드대학-우드버리 아울렛
9일차 뉴욕 / 10일차 인천
뉴욕 JFK공항 이륙(13:00) - 인천공항 도착(16:30)[비행시간: 14시간]
★★ 나이아가라 폭포 전경 ★★ 미동부 캐나다 여행의 하이라이트
여행경로
여행경로 및 이동시간 (작은 원은 숙박지역)
뉴욕 JFK공항 도착(12:30)
뉴욕 JFK공항. 미국 입국 수속을 마치고 가이드와 합류
1일차 NYC대학 외부 관람-워싱턴 스퀘어파크-첼시마켓-하이라인파크
여행 첫날 점심식사 후 비가 내리는 가운데 패키지여행을 일정대로 진행한다.
워싱턴 스퀘어파크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의 취임 100주년을 기념해 만든 대리석 아치가 있으며,
뉴욕대학이 근처에 위치해 있어 캠퍼스의 한 곳 같다.
길거리 예술가들의 팬터마임 공연 등을 볼 수가 있으며, 영화 어거스트러쉬의 배경지이기도 하다.
워싱턴 스퀘어파크 내의 청솔모
첼시마켓
유명 비스킷 '오레오'를 만든 나비스코 회사의 과자공장을 개조하여 만든 대형 매장이다.
개성 넘치는 상점이 한자리에 모여 있으며 오가닉 푸드 샵, 애완동물 샵, 의류매장, 서점 등이 있다.
첼시마켓 안에서...
첼시마켓 안의 장식물
행운을 비는 장소인지 주변에는 동전이 쌓여있다.
하이라인파크
맨하탄의 로어 웨스트 사이드에서 운행되었던 고가 철로를 꽃과 나무를 심어 하늘공원으로 재 이용한 장소이다.
하이라인파크에서 바라본 뉴욕 시가지
건축물이 인상적이다. 나무젓가락같이 길쭉하게 세워져 바람불면 부러질 것 같은 형태인데, 중간 부분은 매층마다 모양을 다르게 짓고 있는 것이 이채롭다.
네모지고 단순하게 건축하는 것 보다 공사비, 공사기간 등이 훨씬 많이 소요될 텐데, 건축주는 건축물의 아름다움과 특색을 중시하는가 보다.
맨하탄 전경
뉴욕 맨하탄의 첫날 관광 일정을 마치고 숙소가 있는 뉴저지주로 이동하면서 차창 밖으로 바라본 뉴욕 맨하탄 전경
2일차 뉴욕 황소동상 외관-자유의 여신상 유람선 승선-UN본부 외관 관광-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전망대 관람-센트럴파크
버스에서 바라본 황소상
월가의 황소상
월스트리트와 브로드웨이가 만나는 곳에 서 있는 청동 황소상.
늘 호황을 이루기를 바라는 마음에 이 황소상을 설치했다고 한다.
이 황소를 만지면 복권이 당첨되는 등 행운이 온다고 그래서 늘 주변에는 사람이 많다.
■ 맨하탄
미국 뉴욕주는 우리나라보다 1.2배정도 크며 뉴욕시는 맨하탄을 포함한 5개의 자치구로 되어었다
우리가 통상 뉴욕이라고 부르는 맨하탄은 서울의 여의도처럼 섬으로 되어있는데 면적은 87Km2 으로 여의도(2.9 Km2)의 30배 정도 크기이며
맨하탄 중심부에 위치한 센트럴 파크는 3.4 Km2으로 여의도 보다 조금 크다.
세계의 상업·금융·문화의 중심지를 이룬다.
자유의 여신상 유람선에서 바라본 맨하탄 전경.
뾰족한 첨탑이 세워진 건물이 세계무역센터 건물
맨하탄 전경
맨하탄 원경
유람선에서....
★ 자유의 여신상 Statue of Liberty ★
미국의 자유와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자유의 여신상은
1886년 10월 28일 미국 독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에서 우정의 표시로 선물한 것이다.
여신상은 프랑스에서 제작되었는데 워낙 컸기 때문에 몇 개의 부분으로 나뉘어서 옮겨졌다고 하고 대서양을 건너온 여신상은 이 곳 리버티 섬에 세워졌다.
자유의 여신상(Statue of Liberty)의 정식 명칭은 ‘세계를 밝히는 자유(Liberty Enlightening the World)’라고 한다.
오른손에 평화의 상징인 횃불을 들고, 왼손에는 미국 독립선언서를 들고 있는데
기단에는 ‘고단한 자들이여, 가난한 자들이여, 자유로이 숨 쉬고자 하는 군중들이여, 내게로 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고 한다.
이 여신상은 프랑스의 조각가 프레데릭 오귀스트 바르톨디가 만들었는데 내부 철골 구조는 에펠탑을 만든 귀스타브 에펠이 설계하였다고 한다.
1875년부터 만들기 시작하여 1884년에 완성되었고 1886년에 이곳에 세워졌다고 한다.
자유의 여신상은 받침대 높이 47.5미터, 동상 자체의 높이 46미터로 횃불까지 높이는 총 93.5미터로 거대한 동상이다.
자유의 여신상 기단 전경
자유의 여신상 내부를 보려면 배터리 파크에서 페리를 타고 리버티 섬으로 가서 대좌(받침대)에서 정상까지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을 올라가야 한다.
자유의 여신상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남기는 관광객
자유의 여신상을 뒤로하고...
뉴욕 맨하탄에서 가장 번화한 도로(파크 애비뉴) 주변 전경
Met Life 글씨가 써져있는 건물은 메트라이프(햄슬리 Helmsley)빌딩으로 우리나라 국민연금공단이 2011년 6월 9일 지분 49%를 매입.
햄슬리 빌딩은 34층 높이에 39,000평 크기로 1929년 준공된 후 1997년 리모델링한 빌딩이다.
UN본부
1950년,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설립되었다. 세계 평화와 각국의 경제적 및 사회적인 자립을 돕는 기구다.
제72차(2018년) 유엔총회 기간이라서 외관 차창 관광.
뉴욕 현대미술관 [MOMA(The Museum of Modern Art)] 관람 옵션을 선택하지 않고 5번가와 6번가 West 52번가 주변 도보관광
퓰리처상의 퓰리처를 기념해서 만든 분수(퓰리처 분수) 앞 벤치에서 휴식 중
뉴욕 맨해탄의 플라자호텔
'나홀로 집에'의 무대로도 유명한 '프라자 호텔(Plaza Hotel)’
1907년에 문을 열었다는 이 호텔은 개관 당시부터 지금까지 뉴욕 최고 호텔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1978년에는 'National Historic Landmark'로도 지정되었다고 한다.
윌리엄 테쿰시 셔먼 (William Tecumseh Sherman) 동상
뉴욕 센트럴파크 남동쪽 코너의 그랜드 육군 광장 (Grand Army Square)에 세워진 동상으로 1903년에 만들었고 2012년에 금으로 장식하였다고 한다.
윌리엄 테쿰시 셔먼 (William Tecumseh Sherman)은 미국 남북전쟁 당시 총독이었다.
센트럴파크 Central Park
센트럴파크는 뉴욕 시민의 휴식공간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찾는 뉴욕 최대의 관광명소 중의 하나로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가 이곳을 배경으로 삼았다.
1800년대 중반 뉴욕시의 인구가 급격하게 불어나 시민들의 휴식 공간이 부족하게 되자 시 당국은 이곳을 시민들의 휴식처로 만들기로 하고,
설계 공모전을 거쳐 1856년 공원 설계가인 페드릭 로 옴스테드(Frederick Law Olmsted)와 칼버트 복스(Calvert Vaux)가 공원 건설을 담당하게 되었다.
땅을 조금만 파면 암반 투성이인 땅위에 막대한 양의 흙을 옮겨 엄청나게 많은 나무 와 식물들을 심는 16년간의 대공사 끝에 1873년, 센트럴파크는 지금의 모습으로 문을 열게 되었다.
센트럴파크 내에서 상인이 팔고 있는 공예품
풀잎으로 만든 용의 모양이 정교하다
공원 안에는 인공 호수와 연못, 산책로, 아이스 링크, 동물원, 정원, 야생 동물 보호구역, 자연림 등이 있는데 워낙 큰 공간이고 다양한 시설들이 있기 때문에
센트럴파크 전체의 면모를 한 번의 방문으로 다 돌아본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고 한다.
맨하탄이란 말은 바위 덩어리라는 뜻의 인디언 말이라고 하고, 맨하탄에 초고층 건축이 쉬운 것도 모두 암반으로 된 바닥 때문이라고 한다.
센트럴파크를 둘러보는 데는 천천히 걷고 쉬고를 반복한다면 며칠이 걸릴지도 모르겠다.
2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