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기도문.>개신교.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이 임하옵시며,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날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옵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다만 악에서 구하옵소서,
대게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아멘
[마태복음6;9~13]
<사도신경>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느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그 외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믿사오니,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게 나시고,<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장사한지 사흘 만에 죽은자 가운데서 다시살아나시며.하늘에 오르사.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저리로서 산자와 죽은자를 심판하러 오시리라.성령을 믿사오며.거록한공회와.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아멘~~~천주교와개신교..차이.
첫댓글 주님께서는 결코 우리를 시험하지 않으심을 믿습니다. 다만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인도하시고 우리의 어리석음으로 인한 구렁의 고통에서 구해주실뿐!
아멘. 저는글을 올린 것은 제가 요양원에 있기에 글씨차이가 어디가 틀린가을 볼뿐입니다...위일체. 주님뿐..댓글올림에 감사드림니다...엘리지오.를 통하여 무한찬미 영광 받으소.서..
얼릉 수정해요. 삼이일체가 아니라. 삼위일체 이옵니다. 성부, 성자, 성령 삼위격이 하나이신 하느님!
사랑하는 순수청년그리요
다음에는 가톨릭 '주님의기도,성모송, 영광송,사도신경`한번 써보면 어떨까
저는 천주교 신앙에 커다란 자긍심을 갖습니다. 역시 큰집답다고 여깁니다.
십년 전 부터 서울의료원 원목, 호스피스봉사를 해오면서 느꼈어요.
개신교성도는 불교 신도환자에게 절대로 그들 방식으로 기도 안해줍니다.
도리어 원목목사 말씀하시길 우상숭배자라 하고, 불교환자를 전교대상으로만 여기지요.
또한 불자봉사자도 교회나가는 환자에게 그들방식으로 교회식 기도해 주는 것을 본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천주교 원목봉사자는 각 종교를 존중해 개신교신자에게는 개신교식 주기도문을,
불자환자에게는 석가모니에게 비는 기도를 그들 방식으로 해 준답니다.
원목봉사자 수첩에 각 종교에 맞는 기도문이 기록되어 있거든요
아하. 그러군요 . 지적해주셨서 감사합니다. 시간면원목봉사수첩 볼수있는지요. 지금 여기는 엄청많이 오네요
헝그리님 눈 이 많이 오나용 귀엽어요
눈치우라고..운동잘했지요.운동운동
지금 글을 읽으면서. 물결님에 말씀을 올릴까해요.열심하면 모든되겠지요.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