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 pic but this thread is a sham. The Ai can't use use/form a hoplite or pike phalanx worth a crap and choose to use them as swords most of the time. Pike mechanic are flawed BIG TIME and their stats are op, basically their stats need to be lowered but pike walls need to be harder to penetrate. With the pike walls being so easy to penetrate there is no sense of a no-mans-land and units basically walk up to pikemen and fight at arms length!
No mans land in art
No mans land in RTW 1
No mans land in RTW 2 - LOOK AT THIS NOOB ASS SHITE!
How the hell can you post threads like this when the pike mechanics are screwed and the Ai can barely manage to use them? This might fly with newer gamers to the series, but you are out of your god damn mind if you think phalanx work fine in this game.
한줄요약 : 그림보면 알 수 있습니다.
첫댓글 그냥 밀고 들어가면 순식간에 사라지는 4차원 사리사
팔랑이 인원이 160명으로 줄어든 것도 열받아서 마케도니아 안 하는 데 이거 뭐...오늘 패치의 결과가 처참하겠군요
팔랑크스는 이제 그냥 스샷용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아니면 미디블2처럼 팔랑크스에다 근접보병 세워놓아야하나봐요
패치로 투사무기 절라 아픈데 이제 근접보병까지..ㅋㅋ 그래 로얄 펠타스트다! 그 것 뿐이야!
와..진짜 ㅋㅋ 이거 1년후에 사야겟다 ㅋㅋ 답도업네 진짜 ㅋㅋㅋ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사리사를 잡고 공격하는 인원이 10명 정도 되고 나머진 다 검공격입니다.
세가: 이히히히히 똥이야! 똥! 똥받아라!!
CA: 사리사는 장식일 뿐이죠. 사람들은 그걸 몰라요.
이상하게 검으로 응수하더만 ㅠ
진짜 AI 디자이너 짤라야 함 ㅋㅋㅋ
뭐 개선의 여지가 없음; 정말 짤라야 할듯..
정면이 너무 강해서 너프 햇다고 하는데 역사적으로 봐도 정면에서 팔랑을 깬진적은 거의 없고
대신 옆과 뒤가 매우 취약해서 괜찮다고 보는데 너무 심하게 너프 된거 같네요
선회력 너프고 자시고 할 거 없었습니다. 팔랑크스는 아무 문제도 없었고 지금 멀티 밸런스 대전에서도 팔랑크스 가진 국가가 오히려 초고급팔랑크스로 도배하는 중수급-중수 이하 초보 짓 하면 개처발리는 게 밸런스 구도였는데 거참 ㅡㅡ
선회력을 너프하던가 하지 왜 전투력을 깎아버리는거지
선회력 너프고 자시고 할 거 없었습니다. 팔랑크스는 아무 문제도 없었고 지금 멀티 밸런스 대전에서도 팔랑크스 가진 국가가 오히려 초고급팔랑크스로 도배하는 중수급-중수 이하 초보 짓 하면 개처발리는 게 밸런스 구도였는데 거참 ㅡㅡ
굳이 너프할거면 컨셉이라도 유지하게 선회를 너프하던가 하지 왜 정면방어력을 깎냐는 말이었습니다.
대충 이야기들을 보아하니까 정면방어력을 깍은 게 아니고 AI메커니즘과 팔랑크스 모션의 메커니즘을 븅신화 한듯 하네요 쩝 ㅡㅡ;;; 이딴 패치 하지 말고 "팔랑크스 쓴 상태로 구보상태로 뛸 수 있는 무슨 장창돌격법 가능 ㅋㅋ"이거를 롬토1처럼 사리사 팔랑스 쓰면 걷기만 되게 하든거 나참
네이버 토탈워 카페에서 실험해서 올린걸 봤더니 정면에서는 대부분...팔랑크스가 이긴답니다. 아.. 물론 첫줄이랑 둘째줄은 뚫려서 검들고 싸웁니다.하하하하하하하
방금 오스원과 이집트 헬레닉 로얄 파이크맨 정면대결 했는데 오스원이 20명 가량 죽고 파이크맨을 정면싸움에서 털었습니다 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