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한국어작문수업
경제 관련 기사 찾기
학번:2009054576
학과:국어국문
이름:야오닝닝
담당교수:송원찬
<가사1>
씨티銀, ‘혜택 팡팡! 추가 적립 팡팡! 씨티카드 여행프로모션’ 최대 50% 추가 적립
한국씨티은행은 오는 6월 30일까지 약 3개월간 씨티카드 전 고객(씨티 BC, 체크, 법인 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마일리지 또는 씨티포인트 추가적립, 경품 추첨 및 환전 수수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혜택 팡팡! 추가 적립 팡팡!' 씨티카드 여행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고객이 여행 업종(국내외 호텔, 국내외 항공, 여행사, 면세점 등)에서 금액에 관계없이 1회 이상 사용하고, 과거 이용 실적(2012년 11월부터 2013년 1월까지 3개월 간 모든 씨티카드 사용 합산 금액)대비 4월부터 6월 말까지 3개월간 추가 사용할 금액을 선택해 응모한 후,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최대 50%까지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나 씨티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또한 목표를 달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클럽메드 250만원 상당 여행 상품권, 제주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 롯데 면세점 10만원 선불 카드 등을 추가로 지급한다.
행사 응모는 5월 31일까지 씨티은행 홈페이지(www.citibank.co.kr, 씨티카드->이벤트/공지)에서 해당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핸드폰을 통해서도 응모할 수 있다.
핸드폰에서 응모하는 방법은 문자 전송창에 추가 적립을 원하는 옵션(대한항공마일리지, 아시아나마일리지, 씨티포인트)과 함께 목표 금액 단계(100만원, 300만원, 500만원)를 입력하고 수신자 번호에 #3400을 넣어 전송하면 등록된다.
아울러 환전하는 고객을 위해 전국 씨티은행 지점에서 최대 70%까지 환전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홈페이지내 이벤트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여행 프로모션에 참여한 고객이 여행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한 경우, 익월 한달 동안 특별 우대 카드론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카드론 대상자에 한해 연 8.9% 특별 이자율이 제공되며, 해당 카드론에 대해서는 만기까지 동일한 이자율이 적용된다.
<기사2>
4.1대책 혜택 누리는 아파트로 ‘전세난’ 탈출할까
[중앙일보]
4.1대책 발표로 내 집 마련 기회가 대폭 확대돼 치열한 봄 분양대전이 예고되고 있다.
특히 이번 대책은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에게 취득세와 양도세를 거의 물리지 않는 내용 등 주택 구입에 유리한 조건이 많은 게 특징이다.
이 때문에 업계는 내 집 마련을 미뤄왔던 생애 최초 주택 구입자들의 구매 행렬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수도권의 경우 전세로 머물러 있는 수요자들이 이번 혜택으로 내 집 마련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인다. 수도권은 최근 신규 아파트 공급을 담당해왔던 재건축과 재개발이 상당수 멈춰 전세난이 해마다 심화되고 있는 분위기다.
여기다 집값 하락에 대한 우려가 커 내 집 마련을 미루는 사례가 많았다. 그러나 이번 4.1대책으로 생애 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수요자는 집을 사고 팔 때 내야 하는 세금을 거의 물지 않아도 되는 절호의 찬스가 주어진 만큼 상당수가 내 집 마련으로 방향을 틀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들은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기회가 확대된 만큼 집 장만을 원하는 수요자들은 올해 입주를 앞두거나 새로 분양하는 소형아파트를 눈 여겨 볼 것을 조언한다.
이왕이면 개발 재료가 풍부해 차익이 예상되는 동탄2신도시와 청약경쟁률이 높아왔던 광교?판교신도시 등 서울과 인접한 인기 신도시를 눈여겨보라고 조언한다.
다음은 생애최초 주택구입혜택을 볼 수 있는 수도권 주요 분양?입주 아파트다.
신규?미분양 혜택 잘 따져봐야
롯데건설은 5월 초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144번지 일원에 용두4구역 주택재개발 사업인 '용두 롯데캐슬 리치'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 50~114㎡ 311가구 중 129가구가 일반 분양 분이다. 전체 가구 중 전용 84㎡이하의 중소형 물량은 82가구다.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이 걸어서 3분 거리의 초역세권 단지로 양도세 면제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우건설이 동탄2신도시 A29블록에서 분양하는 '동탄2신도시 푸르지오' 아파트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25층 11개동 규모로, 전용 59~84㎡ 1348가구의 대단지다. 분양가가 3.3㎡당 900만원대로 저렴함 편이다. 인근에는 광역환승센터와 대규모 상업시설이 있다.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와 바로 초교가 맞닿아 있다.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2지구에서는 대우건설이 이달 '의정부 민락 푸르지오'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 62~84㎡의 중소형 943가구다. 인근의 GTX 개발로 의정부~금정 노선의 수혜가 예상된다. 2017년에는 인근에 구리포천간민자고속도로 중 민락IC구간이 개통된다. 또 의정부 민락2지구 내 BRT사업이 내년 5월 준공예정으로 1호선 도봉산역까지 15분 내외로 오갈 수 있게 된다. 주변에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올해 입점 예정이다.
일성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에서 '의정부 일성트루엘' 203가구(전용 45?84㎡)를 분양하고 있다. 의정부 경전철 의정부시청역이 걸어서 5분 거리다. 앞으로 GTX역으로 환승이 가능한 1호선 국철 의정부역이 가깝다. 주변에 의정부시청, 정보도서관, 청소년수련관, 신세계백화점, 예술의전당, 의정부의료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우남건설은 5월 경기도 고양시 고양 삼송지구 A-1블록에 '고양삼송 우남퍼스트빌'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전용 64~121㎡ 총 611가구로 이뤄졌다. 이 단지의 경우 삼송지구에서는 처음으로 전용 70㎡ 이하의 소형주택형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업계최초로 견본주택 사전오픈을 통해 고객들의 의견을 받아 재시공 후 정식오픈 방식의 인터렉티브하우스((Interactive-House)로 지어진다.
SK건설이 화성시 반월동에서 1967가구 규모의 `신동탄 SK VIEW Park`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15~25층의 25개동이다. 전체 물량의 80%에 달하는 1563가구가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전용면적 85㎡ 미만의 중소형으로 설계됐다. 평균분양가는 3.3㎡당 888만원으로, 주변 전셋값에 5000만~6000만원 정도만 보태면 `내집 마련`을 할 수 있다.
금호건설은 5월 중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에서 무궁화단지를 재건축한 `서대문 홍제 어울림` 아파트를 공급할 예정이다. 전용 59~84㎡ 296가구다. 이 가운데 84㎡ 93가구가 일반분양 분이다.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을 걸어서 10분 정도면 이용할 수 있다.
입주 단지 혜택 바로 누릴 수 있어
GS건설은 서울 강서구 가양동 `강서 한강자이`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2층 10개 동 규모에 전용 59~154㎡로 구성됐다. 지하철 9호선 강양역과 양천향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 가양대교 등 도로이용이 편리하다.
KR산업이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일대에 분양한 '상록리슈빌'도 이달 중 입주 예정이다. 총 627가구 전체가 전용 85㎡로만 이루어진 단지로, 별내지구 아파트의 90%가 85㎡ 이상의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에 비해 실수요자들이 더욱 선호할 만한 면적대로 구성돼 있다
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길택지지구에서 '안산 아이파크'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 지상 12∼15층 8개동, 전용 72?84㎡ 441가구다. 단지 인근에 신길천, 수변공원 등 4개 공원이 있다. 주변에 신길?대월초, 신길중?고 등의 학교가 있다.
<기사3>
식품업계, 칼로리·나트륨·독소 확 줄인다!!
칼로리·나트륨 낮추고 디톡스 UP 제품 잇단 출시
우리나라 청소년 가운데 각종 성인병 위험을 안고 있는 대사증후군 환자가 크게 늘고 있다고 한다. 원인은 바로 고칼로리 음식과 운동부족. 고칼로리 음식이 주를 이뤘던 식품업계에서도 마이너스 열풍이 불고 있다. 보다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줄여야 하는 것들은 무엇일까? 식품업계에서는 칼로리, 나트륨, 독소를 뺀 제품 출시가 한창이다.
대사증후군은 복부 비만과 고혈압, 고혈당 등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청소년기에 대사증후군 판정을 받으면 20대의 젊은 나이에도 당뇨병,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불경기일수록 고칼로리 음식을 선호한다는 연구결과까지 나왔다. 최근 이러한 식습관에 노출된 소비자들을 위해 맛은 유지하면서도 칼로리가 적어 건강한 식습관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농심의 ‘켈로그 스페셜 K’는 쌀로 구워서 지방 함량이 적은데다 단백질과 9가지 비타민, 칼슘, 철분, 아연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한끼(1회분 40g)당 열량이 152칼로리로 김밥의 절반도 안 되는 수준에 지방 함유량이 0.2g에 불과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청정 저지방 우유’는 일반 우유보다 열량은 약 69%, 지방 함량은 약 40% 수준이다. 지방 함량은 낮지만 우유 고유의 영양 성분을 최대한 보존하고 맛과 신선도를 높인 게 특징으로 저온살균공법을 통해 단백질과 칼슘의 변성을 최소화하고 비타민 손실을 줄였다.
동원 F&B가 출시한 참치 샐러드 ‘동원 샐러디쉬 참치’는 갖가지 채소, 토마토 소스 등을 혼합해 만든 고단백, 저칼로리 건강 간식이다.
CJ제일제당은 저염제품인 ‘해찬들 4선 저염된장’을 선보였다. ‘해찬들 4선 저염된장’은 기존 CJ제일제당 된장 제품 대비 나트륨과 염도를 25% 낮춘 것이 특징이다.
삼양사는 20-30대 여성들을 위한 ‘내 몸에 맑은 레몬디톡’을 출시했다. ‘내 몸에 맑은 레몬디톡’은 레몬농축액과 레드자몽 농축액이 들어 있고, 해독과 배출에 도움을 주는 효소처리 아르기닌,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다.
CJ 제일제당의 ‘컨디션 헛개수’는 100% 국산 헛개 열매와 100% 국산 칡즙이 함유되어 있어 갈증 해소 및 이뇨 작용,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도 효능을 발휘한다.
또한 해독 기능 때문에 음용 식초 또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상 청정원 ‘홍초’는 식초의 좋은 효능은 그대로 담고 웰빙원료인 식이섬유와 올리고당, 유기산을 사용해 장을 건강하게 지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