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tats | 3dstats | 3D정보를 불러옵니다. |
add_approval | add_approval [target interest group [amount] [months] | 특정 정치 집단의 '승인(?)'을 정해진 기간 동안 증가 시킵니다. |
add_clout | add_clout [target interest group [amount] [months] | 특정 정치 집단의 영향력을 정해진 기간 동안 증가 시킵니다. |
add_ideology | add_ideology [target interest group] [ideology to add] | 특정 정치 집단의 이데올로기를 추가시킵니다. (you can technically add infinite ideology) |
add_loyalist | add_loyalist [culture] [amount] | 당신의 국가에 있는 특정 문화에 충성파를 추가합니다. |
add_radical | add_radical [culture] [amount] | 당신의 국가에 있는 특정 문화에 극단주의자를 추가합니다. |
add_relations | add_relations [country tag] [amount] | 당신의 국가에 있는 특정 문화가 당신의 국가에 대한 관계도를 바꿉니다. |
add_war_support | add_war_support [country tag] [amount] | 전쟁 중 국가의 전쟁 지지도를 바꿉니다. |
annex | annex [TAG] | 특정 국가를 병합합니다. |
annex_all | annex_all | 다른 모든 국가를 병합합니다. |
Application.ChangeResolution | Application.ChangeResolution [Resolution] | 해상도를 특정 해상도로 바꿉니다. |
audio.list_events | audio.list_events | 오디오 이벤트를 보입니다. |
audio.play_event | audio.play_event [Audio event ID] | 특정 오디오 이벤트를 재생합니다. |
Camera.Load | Camera.Load | 카메라 위치를 다시 불러옵니다. |
Camera.Save | Camera.Save | 카메라 위치를 저장합니다. |
change_law | change_law [law] | 법을 즉시 바꿉니다. |
check_pollution_level | check_pollution_level [State region tag] | 특정 주 지역의 오염 정도를 출력합니다. |
conquerall | conquerall [Country tag] | 특정 국가의 지역을 모두 당신의 점령 하에 놓습니다. |
cthulhu | cthulhu | 신과 이야기하기 위한 콘솔입니다. |
date | date [yyy.mm.dd.hh] | 현재 날짜를 특정 날자로 바꿉니다. |
Debug.Achievements.Lock | Debug.Achievements.Lock [Key] | 어떤 도전과제를 잠급니다. |
Debug.Achievements.ResetAll | Debug.Achievements.ResetAll | 모든 도전과제를 잠급니다. |
debug_mode | debug_mode | Toggles debug mode. By toggling it, you'll be able to see state region tags, countries tags and some other helpful stuff |
debugcharacters | debugcharacters | This great command actually creates a .txt file in "Documents\Paradox Interactive\Victoria 3\debug" that contains all characters data in every country! See this file for an example! |
deiron | deiron | 철인 모드가 켜져 있으면 이를 끕니다. |
escalate | escalate [amount] | 현재 외교 플레이의 증가량(?)을 늘립니다. |
event | event [event-Name] | 곧바로 특정 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
fastbuild | fastbuild | 곧바로 건물을 짓습니다. |
fastenact | fastenact | 곧바로 법을 제정합니다. |
fasthire | fasthire | 고용 제한을 없앱니다. |
fastinstitutions | fastinstitutions | 제도 업그레이드 시간을 없앱니다. |
fastinterests | fastinterests | 관점(?)이 완료되는 시간을 없앱니다. |
fastmobilize | fastmobilize | 곧바로 동원령이 완료됩니다. |
fastresearch | fastresearch | 곧바로 연구됩니다. |
fastrevolution | fastrevolution | 곧바로 혁명이 터집니다. |
fastsecession | fastsecession | 곧바로 분리독립됩니다. |
fasttravels | fasttravels | 장군이 곧바로 가야할 위치에 도착합니다. |
fow | fow | 전장의 안개를 끄거나 킵니다. |
Graphics.CapFramerate | Graphics.CapFramerate [FPS] | 특정 FPS만큼의 제한을 넣습니다. |
gui | gui | GUI 디버그 목록을 보입니다. |
help | help [keyword] | 키워드와 관련된 명령어들을 보입니다. |
help | help | 모든 명령어를 보입니다. |
invalidate_character | invalidate_character [ID] | 특정 케릭터를 무효화(?)합니다. (See Object IDs below to find the ID) |
invalidate_country | invalidate_country [ID] | 특정 국가를 무효화(?)합니다. (See Object IDs below to find the ID) |
invalidate_ig | invalidate_ig [ID] | 특정 정치 집단을 무효화(?)합니다. (See Object IDs below to find the ID) |
invalidate_state | invalidate_state [ID] | 특정 주를 무효화(?) 합니다.(See Object IDs below to find the ID) |
kill_character | kill_character [character name] | 케릭터를 죽입니다. |
map_editor | map_editor | 맵 에디터를 켜거나 끕니다. |
map_mode | map_mode [ID] | 특정 맵 모드를 켭니다. (See Object IDs below to find the ID) |
Map.SavePNG | Map.SavePNG [Color] [Filename] | 특정 맵 모드를 PNG 파일로 저장합니다. |
money | money [Amount] | 돈을 추가합니다. '양'으로 추가되지는 않습니다. |
Music.StopTrack | Music.StopTrack | 특정 음악 트랙을 재생하지 않습니다. |
NDefines.NDiplomacy.BASE_YEARLY_INFAMY_DECAY_RATE | NDefines.NDiplomacy.BASE_YEARLY_INFAMY_DECAY_RATE [amount] | 특정한 양만큼 인페미를 해마다 줄입니다. ( 주마다 바뀌며 AI에 영향을 줍니다.) |
NDefines.NPops.ASSIMILATION_RATE | NDefines.NPops.ASSIMILATION_RATE [amount] | 특정 양만큼 동화되는 정도를 바꿉니다. (AI에 영향을 줍니다.) |
NDefines.NPops.COLONIAL_GROWTH_BASE_FACTOR | NDefines.NPops.COLONIAL_GROWTH_BASE_FACTOR [amount] | 특정 양만큼 더 빠르게 식민화 됩니다. (AI에 영향을 줍니다.) |
net_stats | net_stats | 네트워크 특성(아마 무역에 대한 것일듯?)을 불러옵니다. |
observe | observe | 옵져버 모드로 바꿉니다. |
own | own [province id/state region tag] [country tag] | 주나 프로빈스의 주인을 바꿉니다. See below for examples of state region tags |
popstat | popstat | 현재 활성화된 팝을 보입니다. |
protrait_editor | protrait_editor | 포트레잇 에디터를 엽니다. |
reload | reload | 에셋을 재실행 합니다. |
research | research [Tech name] | 기술을 곧바로 연구합니다. |
set_devastation_level | set_devastation_level [state region tag] [amount] | 특정 주의 황폐함의 정도를 특정한 양만큼 바꿉니다. See below for examples of state region tags |
set_pollution_level | set_pollution_level [State region tag] [amount] | 특정 주의 오염보를 바꿉니다. |
show_goals | show_goals | AI의 목적(?)을 봅니다. |
social_addfriend | social_addfriend 0 [AccountID] | 특정 ID를 친구로 추가합니다. |
tag | tag [TAG] | 다른 국가로 바꿉니다. |
time | time | 현재 시스템(컴퓨터의 - 현재 시간) 시간을 보입니다. |
treatyport | treatyport [state region tag] | 특정 주에 있는 항구 도시의 통제권을 플레이어가 가져옵니다. See below for examples of state region tags |
update_employment | update_employment [state_id] | 그 주에 있는 모든 건물을 팝에 분배합니다. |
yesmen | yesmen | AI는 외교적 제안에 언제나 승인합니다. |
첫댓글 신과 이야기하는 콘솔은 뭘까요? ㅋㅋㅋ 크툴루라고 써져있는데 감이 안잡히네요 그냥 이벤트일까요? ㅋㅋㅋㅋㅋ
저도 뭔지 감이 안잡히네요 ㅋㅋ 게임이 와봐야 알듯한...
신과 이야기 차트부터 처봐야겠다...궁금하네...
제일 중요한 돈치트! money [Amount] 이러는거 보니 숫자 치는대로 올라갈거같은데요 돈치트?
이게 원본으로는 balance로 되어 있어서, 빅토2와는 달리 수익과 손실의 합으로 표시되는 걸지도 모릅니다.
어떻게 입력해요? `눌러도 안나오네요
https://cafe.daum.net/Europa/4ROg/10440
런처 게임옵션에서 디버그모드로 게임 실행하기로 플레이 해야 치트콘솔창 열린다고 합니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확인해 보니 금 보유고입니다.
감사합니다. 몇몇은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treatyport 이 콘솔은 주ID를 써도 적용이 안돼는데 혹시 주ID가 아니라 다른 ID를 서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