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천기누설에 소개된 약초 이야기
1. 어성초 1. 채소 재배시에 뿌려두면 1. 김원수씨 62세 1. 물고기 비린내가 나는 식품 2. 곤충이 달아날 정도로 독한 식품입니다. 3. 어성초의 효능 4. 혈액을 맑게 해주어 피부미용과 아토피에 좋다. 5. 통풍을 고침 [62세 김원수씨] 6. 발효액을 담으면 생선비린내 나는게 없어집니다. 7. 우리 손자들이 오면 발효액을 물에 희석해주면 잘 먹어요. 8. 어성초잎의 어떤 성분이 김원수씨의 건강에 도움을 주었을까 ? 9. 수많은 효모균이 생겨난 어성초 잎 발효액 10. 발효액은 비린내를 없애준다. 11. 항균 함염 항무좀균 작용을 한다. 12. 어성초 잎의 담금주는 독을 해독한다.
2. 그라비올라 1. 정철희 60세 남편 2. 인디언들이 사용한 천연 약초 3. 배가 아플때 먹는다. 4. 물 2리터에 잎 20장 넣고 차로 먹는다. 5. 식구들과 같이 먹을때는 5리터 정도를 끓인다. 6. 권혜옥 59세 7. 가마솥에서 우려낸다 = 더 좋다. 8. 향은 보리차처럼 구수하고 색은 더 밝고 깨끗한 것이 특징
3. 달맞이 꽃의 씨앗 1. 희귀병 피부근염을 치료하다. 2. 59세 임덕빈씨 : 이게 저의 건강을 지켜준 특별한 기름입니다 3. 들기름처럼 생김 : 병안에 보임 4. 산에 달맞이 꽃 피는 것을 보러 가다. 5. 아 이게 달맞이 꽃이에요 6. 달뜨는 밤에만 피는 꽃 입니다. 7. 이꽃의 주머니에서 나오는 씨앗으로 기름을 내서 먹습니다.
4. 아마란스 씨앗 1. 당뇨를 극복하게 한 씨앗 2. 과자 쿠키로 만들어서 먹음. 3. 씨가 매우 작아서 쿠키에 많이 보임 4. 신이 내려준 식물 작물 이다. 5. 그리스어로 지지 않는다는 뜻의 꽃이름 6. 고대 아즈텍과 잉카에선 주술적으로도 이용하였음 7. 아마란스는 탄수화물 함량은 낮다 8. 아마란스는 단백질 함량은 높다. : 상지대 류종인 교수 9. 한국에는 전혀 없는 전무후무한 식물 이었음 10. 노성균씨 : 재배에 성공= 수많은 시행착오끝에 11. 40세 : 4개월 먹으니 반응이 몸에 오기 시작함 12. 몸 당뇨 비만에도 좋아짐. 90-67KG 13. 고혜경 30세 아내: 저희는 그냥 이렇게 먹어도 괜찬습니다. 14. 밥 지을때 아마란스씨앗을 넣고 함께 합니다. 15. 아마란스 잎으로 우린 빨간 물로 밥물을 붓는다 16. 잎을 말려서 가로로 낸다음에 만든 차입니다. 17. 잎에도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요 18. 잎과 씨앗 두가지 다 먹을 수 있는 = 아마란스
19. 드리어 씨앗과 잎까지 들어간 아마란스 씨앗밥 완성 20. 아마란스 씨앗은 먹을때 톡톡 터지는 맛이 납니다 21. 반찬이나 찌개에도 넣어서 만들어 먹는다. 22. 아마란스 건강 밥상 완성 23. 밥 먹자 : 지후야 .
주의: 상기 방송 내용은 개인의 주관적인 입장에서 그러한 효능과 효과를 언급 한 것이며 아직까지 과학적으로 입증이 되거나 약물로 개발된 것이 아니며 단순한 민간 요법 혹은 한의학적 측면 에서 언급한 내용들 임으로 함부로 따라하다가는 예측할수 없는 부작용도 유발 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방송에 소개된 내용은 그러한 효능과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도 반드시 전문가 혹은 전문의와 상의를 하여 시도 하는 것이 좋으며 무작정 따라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또한 개인에 따라 그러한 성분들이 잘 맞지 않거나 암 환자의 간과 신장에 부담을 주거나 손상을 초래 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요구 됩니다.
약초가 인체에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적절하게 잘 사용하여야 되며 오염된 약초나 농약 을 뿌린 약초의 경우 치명적으로 환자에게 나쁜 영향을 줄 수도 있음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방송의 내용만 믿고 함부로 따라하다가 얻어지는 결과에 대해서는 그 누구도 책임을 질수 없으므로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현대의학,자연의학 그리고 의용공학의 세계 원문보기 글쓴이: 더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