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공팩만들기] 힐링허브로 모공팩만들기
겨우내 기승을 부리던 동장군도 서서히 우리의 곁을 떠나고 있군요.
움추렸던 몸과 마음도 가슴을 펴고 힘껏 기지개를 펴 봅니다.
하나 둘씩 올라오는 푸른 새싹과 울긋불긋한 꽃을 보면, 가슴이 콩당 콩당 설래움과 기쁨을 주지만, 밝음이 있으면 어둠이 있듯이 따뜻해지는 날씨와 자외선은 우리의 피부에 적신호를 주기도 합니다.
봄철 햇볕은 겨울철의 햇볕보다 훨씬 안좋은 영향을 준다는 것은 언론을 통해서 여러번 나왔기 때문에 잘 아시겠지요..
봄철 햇볕은 겨우내 잠자던 피부에 자극을 주어 기미 등각종 피부트러블과 더불어 왕성한피지를 분비시켜 모공을 넓혀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봄철 모공확장에 대비해서 모공수축에 좋은 천연 모공팩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힐링이 대세인지라 천연약초와 곡물을 이용하여 모공팩을 만드는 방법이구요..
간단히 재료를 소개하면
예로부터 모공수축에 탁월한 효과를 나타내는 율피와 감잎 그리고 미백을 위해 백지를 첨가하였습니다.
곡물로는 녹두와 메밀을 첨가하여 프리미엄 모공수축팩을 만듭니다.
[율피는 밤의 속 껍질을 이야기 한답니다.]
모공팩에 포함된 율피는 예로부터 노화피부나 잡티피부에 민간요법으로 많이 이용되어 왔으며 탄닌성분이 풍부해서 모공이 크고 지성인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모공이 넓고 땀구멍이 크며 피지분비가 왕성한 사람이 율피팩을 하면 깨끗하고 매끈거리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고 여러 고전에서 전하고 있기도 하지요.
[메밀]
모공팩에 포함된 메밀은 피지제거하는 작용이 뛰어나며, 딱딱해져 모공을 막고 있는 각질제거효과가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그래서 과거부터, 피지제거, 모공축소 등 피부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서 모공을 숨쉬도록 하는 모공팩으로 많이 사용되어왔답니다. 또한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있어 붉은 피부의 관리에 자주 이용되고 모공 수축하는 방법으로 사용되어왔답니다.
얼마전에는 유명여배우가 약초곡물팩을 한다고 소개하여 장안에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과거보다는 약초곡물팩을 하는 분들이 많이 증가하였지요.
하지만, 아직 약초를 이용한 모공팩을 안하신분들이 대부분이고, 이 분들 중 많은분이 사용을 안하는 이유가 약초와 곡물을 구입하고 제조하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이라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에서 ‘약초곡물팩’을 검색하시면 약초에 대한 피부정보 뿐만아니라 관리법까지 나오니 한번 확인해보세요..
위의 모공팩에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추출액(율피또는 감잎)이나 EM발효액(율피또는 감잎)를 혼합하면 프리미엄 모공수축팩이 완성됩니다. 피부가 건성이신분은 글리세린을 넣으시면 좋은데, 글리세린은 대표적인 보습제로 피부에는 자극이 적어 화장품과 의약품에 여러용도로 활용되지요.
이렇게 혼합된 모공팩을 일주일에 2~3번씩 한달정도만 하면, 자신도 놀랄정도로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가 만들어 집니다.
tip>여성들을 위한차가 있어서 소개합니다..여성들에게 좋은 사물차와 간과 피 그리고 피부 3가지를 맑게 한다는 삼청음이 있답니다. 피부는 오장육부의 거울이라고도 하지요..속을 잘 다스려야 더욱 맑은 피부를 간직할 수 있답니다.
오는 주말 피부 좋아지는 한방차와 모공팩을 하면서 지내면 최고의 주말이 되지않을 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