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1. 지능이 정상 범주에 속하여야 한다. 언어 능력이 정상보다 지체되어야 한다. 청력에 이상이 없어야 하며, 진단 시 중이염을 앓고 있지 않아야 한다. 뇌전증이나 뇌성마비와 같은 뇌손상 및 신경학적 이상을 보이지 않아야 하며, 뇌전증이나 신경학적인 문제로 인해 약물을 복용한 경험도 없어야 한다. 말 산출과 관련된 구강 구조나 기능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에 심각한 이상이나 장애가 없어야 한다. 2.멜로디억양치료법 3. 아동이 사용한 다른 낱말의 수/아동이 사용한 전체 낱말의 수
1. 지능이 정상 범주에 속하여야 한다. 언어 능력이 정상보다 지체되어야 한다. 청력에 이상이 없어야 하며, 진단 시 중이염을 앓고 있지 않아야 한다. 뇌전증이나 뇌성마비와 같은 뇌손상 및 신경학적 이상을 보이지 않아야 하며, 이로 인해 약물을 복용한 경험도 없어야 한다. 말 산출과 관련된 구강 구조나 기능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에 심각한 이상이나 장애가 없어야 한다. 2.멜로디억양치료법 3. 서로 다른 낱말의 수/ 전체 낱말의 수
첫댓글 1. 지능이 정상 범주에 속하여야 한다. 언어 능력이 정상보다 지체되어야 한다. 청력에 이상이 없어야 하며, 진단 시 중이염을 앓고 있지 않아야 한다. 뇌전증이나 뇌성마비와 같은 뇌손상 및 신경학적 이상을 보이지 않아야 하며, 뇌전증이나 신경학적인 문제로 인해 약물을 복용한 경험도 없어야 한다.
말 산출과 관련된 구강 구조나 기능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에 심각한 이상이나 장애가 없어야 한다.
2.멜로디억양치료법
3. 아동이 사용한 다른 낱말의 수/아동이 사용한 전체 낱말의 수
1. 비언어성 지능검사 정상 범주, 청각적 이상 없어야 함, 구강구조 이상 없어야 함, 신경학적 이상 없어야 함,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에 큰 문제가 없어야 함, 언어성 검사 표준편차 -1.25 이하
2.
3. 다른 낱말의 수를 전체 낱말의 수로 나눈다.
1. 언어 능력을 제외한 나머지 영역에서는 이상이 없어야 한다. 언어성 지능 -1.25 표준편차 이하여야 한다.
2. ?
3. 다른 낱말의 수를 전체 낱말의 수로 나눈다.
1.
지능이 정상 범주에 속하여야 한다.
언어 능력이 정상보다 지체되어야 한다.
청력에 이상이 없어야 하며, 진단 시 중이염을 앓고 있지 않아야 한다.
뇌전증이나 뇌성마비와 같은 뇌손상 및 신경학적 이상을 보이지 않아야 하며, 이로 인해 약물을 복용한 경험도 없어야 한다.
말 산출과 관련된 구강 구조나 기능에 이상이 없어야 한다.
사회적 상호작용 능력에 심각한 이상이나 장애가 없어야 한다.
2.멜로디억양치료법
3. 서로 다른 낱말의 수/ 전체 낱말의 수
1. 언어능력 -1.25표준편차 이하
비언어성 지능 85이상
구강구조나 기능 이상 없
신경학적 이상 없
청력 이상 없, 중이염 없
사회적 상호작용 이상 없
2. ?
3. 다른 낱말 수 / 전체 낱말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