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환적인 눈 세상, 니가타 설국기행 5일
“국경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자 설국이었다. 밤의 밑바닥이 하얗게 되었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의 소설 설국(雪國)의 시작이자 몽환적인 눈 세상을 애잔하게 그려내고 있는 니가타(新潟)로 설국(雪國)기행 갑니다.
설국의 무대인 800년 역사의 다카한 료칸은 지금도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집필하던 방을 그대로 재현해 놓고 있습니다. 소설 속 여주인공 고마코와 함께 있던 방에 앉아 풍경을 대하면 설국의 여운이 진하게 다가옵니다. 역사적인 기록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노포(老鋪)에서 하룻밤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 추억입니다.
니가타현의 작은 온천마을 마쓰노야마(松之山)온천 치토세 료칸에 힐링캠프를 차리고 이곳을 베이스로 해서 설원을 걷기도 하고 3년마다 한 번씩 열리는 대지의 예술제 에치고쓰마리(越後妻有)의 히카리하우스(光の館), 노부타이(農舞台)도 감상합니다. 특히 ‘별의 언덕’ 설경은 일본의 가장 아름다운 풍경 10선에 포함되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설국의 간이역을 오가며 여유롭게 겨울풍경을 즐기는 철도 여행도 작은 쉼표입니다.
마쓰노야마온천(니가타현)은 아리마온천(효고현), 쿠사쓰온천(군마현)과 더불어 일본3대 약천(薬泉)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눈 속에 파묻힌 마쓰노야마 온천가의 새벽은 그야말로 별천지입니다. 바라만 봐도 행복한 겨울풍광에 새로운 기운이 저절로 넘쳐납니다. 잘 차려진 가이세키 요리에 향긋한 사케 한잔도 행복한 순간입니다.
니가타현은 눈이 많은 지역이라 사케(일본술)의 산지로도 손꼽히는 지역입니다. 양조장 대문에는 삼나무 잎으로 만든 구슬 스기다마(杉玉)를 볼 수 있는데, 녹색구슬을 달면 새 술을 담은 것이고, 갈색이 되면 양조장의 술이 숙성되었다는 뜻입니다.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고시노간바이(越乃寒梅), 핫카이산(八海山)이 니가타에서 빚어지는 사케입니다.
하나를 만들어도 제대로 만들자는 장인정신 ‘모노즈쿠리’도 만나 볼 수 있고, 국수의 끈기를 위해 해조류인 청각채를 넣어 만들고, 헤기라 불리는 얇게 벗긴 판자로 만든 네모난 쟁반에 담은 메밀국수 헤기소바(へぎそば)도 맛봅니다.
눈으로 뒤덮인 노천탕에서 몸과 마음을 풀어내고 맛있는 제철요리로 힘을 보태는 설국기행은 특별한 휴식여행입니다.

마쓰노야마 온천가의 겨울풍경은 그야말로 별천지입니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의 소설 설국(雪國)의 무대 니가타

‘별의 언덕’ 설경은 일본의 가장 아름다운 풍경 10선에 포함되는 명소이기도 합니다.

바라만 봐도 행복한 노천탕. 신비로운 겨울풍광에 새로운 기운이 저절로 넘쳐납니다.

겨울의 낭만 스노슈 힐링워킹

니가타 겨울풍광

설국의 간이역을 오가며 여유롭게 겨울풍경을 즐기는 철도 여행도 작은 쉼표입니다.

“국경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자 설국이었다. 밤의 밑바닥이 하얗게 되었다.”
노벨문학상을 받은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의 소설 설국(雪國)의 시작이자
몽환적인 눈 세상을 애잔하게 그려내고 있는 니가타(新潟)로 설국(雪國)기행

기차에서 바라 본 니가타 겨울풍경

설국의 무대인 800년 역사의 다카한 료칸은 지금도 가와바타 야스나리가 집필하던 방을 그대로 재현해 놓고 있습니다.
소설 속 여주인공 고마코와 함께 있던 방에 앉아 풍경을 대하면 설국의 여운이 진하게 다가옵니다.
역사적인 기록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노포(老鋪)에서 하룻밤은 쉽게 잊혀지지 않는 추억입니다.

설국 니가타현에서도 이곳 도오카마치의 제설 기술은 일본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신의 세상으로 들어가는 설국기행

차 한잔의 여유

대지의 예술제 농가 레스토랑
작품을 감상하면서 제철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임스 터럴의 히카리하우스(光の館)

'모노즈쿠리' 장인정신을 만날 수 있는 니가타

에치고유자와역에 자리한 폰슈칸
500엔 동전으로 사케를 시음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핫카이산(八海山) 사케로 유명한 핫카이산 전경

우리에게도 잘 알려진 핫카이산 사케


여행기간 :
1차 1월 24~28일(화~토, 4박 5일)
2차 2월 14~18일(화~토, 4박 5일)
여행비용 : 1,540,000원(성인 1인 기준)
여행인원 : 15명 내외+여행 길잡이
포함내용 : 왕복항공료(TAX포함), 전통료칸(4박,2인실), 전일정 식사(조 중 석식 각4회),
전용차량, 교통비, 입장료, 스노슈 렌탈, 여행자보험(사망한도 1억원), 여행 길잡이
불포함내용 : 개인경비 외 모두 포함
신청방법 순서
1. 아래와 같이 댓글로 신청의사를 밝혀주십시오.
댓글 예시) 참가1번/욘사마/동행 00와 방 배정을 함께 받고 싶습니다. 기타 등등
*모집인원이 넘으면 마감일 이전에 신청이 종료됩니다.
(동행하시는 분도 각각 카페에 회원가입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2. 참석 댓글 후 7일 이내에 아래 계좌로 계약금 10만원을 송금해주세요.
여행경비 입금계좌: 신한은행 304-06-043528 예금주: 이영섭(욘사마)
3. 참가자 인적사항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여 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인적사항 보낼 메일 주소: yslee0907@naver.com
닉네임/본명/입금자명/연락처/이메일 주소/성별
4. 여권사본을 예약금 입금 후 1주일 이내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여권사본은 만료일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여권 사본 보내는 곳 fax 02-755-5807
여권사본을 보내실 때는 반드시 출발일자, 닉네임, 연락처를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여행 잔금은 아래 계좌에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행경비 입금계좌: 신한은행 304-06-043528 예금주: 이영섭(욘사마)
6. 입금 후 입금사실을 반드시 알려주십시오.
입금사실을 알려주실 때는 닉네임과 본명, 입금자명을 함께 알려주십시오.
욘사마(이영섭) 010-2323-6190 / FAX 02-755-5807
7. 일본 현지 기상예보가 정확히 예측되는 3~5일 전에 날씨에 따른 준비물 및
기타 전달사항 등을 카페 공지를 통해 통보합니다.
신청 및 여행코스 문의 : 욘사마 010-2323-6190
<취소 환불 규정>
- 예약금만 입금 후 취소 시 계약금 50% 환불
- 전체금액 입금 후
- 출발 14일 전(오후 16시까지) 통보 : 80% 환불
- 출발 8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50% 환불
- 출발 3일 전(오후16시까지) 통보: 30% 환불
- 출발 2일전~당일 통보 : 여행요금 전액 환불 불가
1. 여행 중 발생하는 사고는 자신이 책임져야 합니다.
(카페에서는 민,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여행시에는 개인행동을 자제하고 리더의 안내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3. 안전한 여행을 위하여 이동 중에 음주는 자제 합니다.
첫댓글 몽환적인 눈세상, 니가타로 설국기행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