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봉이(박주현 분)을 통해 당시 자신의 뇌 수술을 맡은 의사가 한서준(안재욱 분)임을 확인한 정바름은, 헤드헌터 연쇄살인 피해자들 손가락에 새겨진 일련번호의 비밀도 알아냈다. 성별과 실험체 순서를 표시했던 것. 손가락에 뚫린 구멍 역시 동물 실험을 마친 쥐의 귀에 구멍을 낸 것과 같은 이치였다. 정바름은 전과 달리 예민해진 후각도 전두엽을 갈아끼며 생긴 변화임을 알아내곤 큰 충격을 받았다.
이후 정바름은 한서준을 찾아가 "설마 성요한(권화운 분) 그 살인마 뇌를 집어넣은 거냐"고 직접적으로 물었고 "생각보다 빨리 알아챘네. 시시하게"라는 소름끼치는 한서준의 답변을 들었다. 한서준은 자신이 그동안 행한 살인이 인류를 위한 소소한 희생이었다며 "그 희생된 목숨들 덕에 네가 살아 그 자리에 있는 거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공개된 한서준의 과거 미국 유학 시절. 한서준은 자신이 담당 환자를 죽였다는 의심을 받게 되자, 천재지만 병원 청소부로 일하고 있는 대니얼 리(조재윤 분)를 이용했다. 의심의 주축인 게리 박사의 뇌성마비 오진을 대니얼 리의 천재성을 이용해 밝혀내 병원에서 쫓아낸 것.
한서준은 "(대니얼 리) 덕분에 내 정체 의심했던 게리 박사는 병원을 그만뒀고 난 환자를 죽였다는 의심을 벗게 됐다"라며 정바름에게 "내 실험실이 있다. 아직 누구에게도 발견되지 않은 곳"이라며 "직접 가서 두 눈으로 확인해 보라"고 말했다. 한서준은 과거 그 곳에서 자신이 죽인 사람들의 뇌를 이용해 뇌 수술 실험을 해온 바 있었다. 한서준이 고무치(이희준 분)의 부모를 몰살한 것도 이 뇌실험을 위한 재료 구하기였다.
첫댓글 드라마초반에 누가뇌바꿔치기한것같다 그래서 조롱당했었는데ㅠ 찐이었노
안봐ㅠㅠ우씨 아니길바랬는데
아 설마 상상이겟지
아니 그럼 사이코패스가 감정을 가지게되는게 가장 큰 벌 어쩌구 하는 기획의도랑 너무 다른거 아냐...?ㅠ 원래 멀쩡한 사람이 원치않는 뇌이식수술로 싸패되는거면... 안풀린 스토리가 더 있는 거겠지...?
고무치가 죽는건 오바같은데 저게 상상씬이라면 그거대로..이상한데ㅜ
설마설마했는데....말이되나
이거너무 급 막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