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2박 3일간 여러개의 짧은 강의를 들었기 때문에 강의에 대한 평가를 어떻다고 내리기는 조금 그런 것 같습니다. 제가 느낀 부분은 그곳 교수님들의 열정입니다. 학생들을 제자로 여기기도 하지만 언론인 후배로서 여기시기 때문에 제자들을 대하시는게 스승과 제자를 넘어서 더 친밀한 뭔가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교수님들이 제천에는 혼자 내려와 계시기 때문에 그곳에서 숙식을 하시면서 거의 자는 시간 빼고는 학생들과 함께 하더군요. 이봉수 원장님 방에는 라꾸라꾸 침대까지 있더군요. 12시에도 첨삭을 받으러 방에 오기도 한다니깐 그곳 학생들과의 관계는 아주 친밀한 것같습니다.
대학원 다니게 된다면 칼럼, 기사, 기획서 이런 부분에서는 정말 확실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을꺼 같습니다. 다른 강의 부분은 전 잘몰라서 제가 보인 이 부분만 이야기 드렸습니다. 아...그리고 원장님이 자소서 첨삭까지 해주신 걸 보여주셨는데 정말 꼼꼼하게 해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스쿨에서 개인 당 컴퓨터 한대씩 배정됩니다. (학년별로) 주요 일간지 7개 + 시사잡지 10 여개를 받아보고 있어요. 딴 거 신경쓰지 않고 공부만 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 등의 환경이 보장되고, 같은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점에서 크게 도움될 겁니다. 라면땅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후배로 여겨 주시고, 무엇보다 멘토-멘티(교수님-학생) 관계의 끈끈함은 어떤 대학원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스쿨 재학생입니다. 홍보하려는 건 아니예요^^ 나중에 우리가 언론인되면 만날 수도 있는데 거짓말할 수 없잖아요! 캬~ 고민 많이 되신다면 교수님들께 메일 보내도 친절하게 답 주실 겁니다.(저도 진학 전에 그랬어요^^)
첫댓글 2박 3일간 여러개의 짧은 강의를 들었기 때문에 강의에 대한 평가를 어떻다고 내리기는 조금 그런 것 같습니다. 제가 느낀 부분은 그곳 교수님들의 열정입니다. 학생들을 제자로 여기기도 하지만 언론인 후배로서 여기시기 때문에 제자들을 대하시는게 스승과 제자를 넘어서 더 친밀한 뭔가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교수님들이 제천에는 혼자 내려와 계시기 때문에 그곳에서 숙식을 하시면서 거의 자는 시간 빼고는 학생들과 함께 하더군요. 이봉수 원장님 방에는 라꾸라꾸 침대까지 있더군요. 12시에도 첨삭을 받으러 방에 오기도 한다니깐 그곳 학생들과의 관계는 아주 친밀한 것같습니다.
대학원 다니게 된다면 칼럼, 기사, 기획서 이런 부분에서는 정말 확실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을꺼 같습니다. 다른 강의 부분은 전 잘몰라서 제가 보인 이 부분만 이야기 드렸습니다. 아...그리고 원장님이 자소서 첨삭까지 해주신 걸 보여주셨는데 정말 꼼꼼하게 해주시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감사합니다. ^^
스쿨에서 개인 당 컴퓨터 한대씩 배정됩니다.
(학년별로) 주요 일간지 7개 + 시사잡지 10 여개를 받아보고 있어요.
딴 거 신경쓰지 않고 공부만 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 등의 환경이 보장되고,
같은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는 점에서 크게 도움될 겁니다.
라면땅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후배로 여겨 주시고,
무엇보다 멘토-멘티(교수님-학생) 관계의 끈끈함은 어떤 대학원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스쿨 재학생입니다. 홍보하려는 건 아니예요^^
나중에 우리가 언론인되면 만날 수도 있는데 거짓말할 수 없잖아요! 캬~
고민 많이 되신다면 교수님들께 메일 보내도 친절하게 답 주실 겁니다.(저도 진학 전에 그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