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두꺼운 껍질 쉽게 벗기는 노하우지난 주말, 몸이 좋지 않다며 죽이 먹고 싶다고 하는 고3 아들,"엄마! 나 체했나 봐.""왜? 낮에 뭘 먹고 그래?""친구들이랑 짜장면 먹었는데.""급하게 먹었어?""아니, 그것도 아닌데...""알았어. 엄마가 금방 죽 끓여줄게."부엌으로 나가 밥하려고 담가놓았던 쌀과 냉장고에 든 단호박으로 뚝딱 죽을 끓여 주었습니다.단호박 껍질은 두껍고 딱딱합니다.바로 껍질을 벗기려면 힘이 들고 다치기 쉽습니다.이럴 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거나 찜통에 넣어 먼저 쪄서 사용하면편리하게 손질할 수 있답니다.
▶ 재료 : 단호박 1개, 쌀 1컵, 소금, 설탕, 검은깨 약간▶ 만드는 순서
㉠ 단호박은 깨끗하게 씻어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려준다.㉡ 껍질을 벗겨준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면 딱딱한 단호박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고, 색깔이 고운 노란 단호박죽이 된답니다.
㉢ 껍질을 벗긴 단호박을 물을 붓고 푹 삶아 도깨비 방망이로 갈아준다.㉣ 불린 쌀도 갈아 함께 넣어준다.
㉤ 보글보글 끓으면 소금과 설탕을 넣어 간을 맞춘다.* 달콤한 맛을 좋아하면 설탕을 조금 넣어준다.
▶ 그릇에 담아낸다.
▶ 마지막에 검은깨를 살짝 뿌려주면 완성된다.어떻습니까?아주 간단하지요?색도 곱고 맛도 좋은 단호박 죽입니다.속이 편안해지게 해 줄 것입니다.
*공감되신다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추천으로 더 많은 사람이 함께 볼 수 있으며,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제 글을 쉽게 볼 수 있으려면 구독+해 주세요
출처: 미즈쿡 레시피 원문보기 글쓴이: 저녁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