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 졸업 예정자로 하반기를 공채에 실패하고, 졸업유예 후, 2010 상반기 공채에 도전..
8번의 면접 불합격 후, 결국 두산중공업에 최종 합격을 하였습니다.
부산대학교 기계공학 3.68 / 토익 780 / 오픽 IL / 워드프로세서1급 / 수상 1회 / 헌혈 14회
특별한 것 없는 스팩입니다.
2009하반기
LG전자HA - 서류 합격, 인적성 합격, 면접 불합
삼성중공업 - 서류 합격, SSAT 불합
효성중공업 - 서류 합격, 면접 불합
현대자동차 - 서류 합격, 인적성합격, 면접 불합
GM대우자동차 - 서류 합격, 인적성합격, 면접 불합
STX조선해양 - 서류 합격, 인적성 불합
두산중공업 - 서류 불합
한화테크엠 - 서류 불합
NVH코리아 - 서류 불합
동국제강 - 서류 불합
10개의 회사에 지원하여 4번의 면접 기회가 있었습니다. 저는 자신감 하나로 아무런 준비없이 본모습을 보여주고 오면 된다는 생각으로 갔다가 낭패.. 분명 하고 싶은 말 다하고 왔는데 매번 불합격 통보만 받았습니다.
결국 친구들 다 졸업하고 직장생활할 때 저는 학생 신분으로 학교에 남아있게 되었습니다.
2010년상반기
삼성전자 - 서류 합격, SSAT 불합
LG Display - 서류 합격, 인적성 합격, 면접 불합
LG전자AC - 서류 합격, 인적성 합격, 면접 불합
두산중공업 - 서류 합격, DCAT 합격, 1차면접 합격, 최종면접 합격
롯데건설 - 서류 합격, 면접 불합
대림산업 - 서류 합격, 인적성 합격, 면접 불합
LG화학 - 서류 합격, 인적성+1차면접 합격, 2차면접 포기
한화테크엠 - 서류 합격, HAT 합격, 1차면접 합격, 2차면접 포기
한국철도공사 인턴 - 서류 불합
효성중공업 인턴 - 서류 합격, 면접 포기
스팩의 변화가 없으나 하반기보다는 상반기가 서류 합격이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LG Display와 LG전자AC 면접 불합격 이후 넥타이를 바꿨습니다.[짙은 보라색 => 푸른 계통(짙은 하늘색)] 뭐 꼭 넥타이를 바꿨다고 면접에 합격했다는 것은 아니지만 타이 색 하나로 변화된 사람의 첫느낌이 면접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따로 면접 스터디를 한다거나 위포트 이런 곳의 기업 분석 자료를 공부한다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나 자신이 어떻게 살았고, 어떤 일을 해왔으며 어떤 일을 좋아하며, 어떤 것을 잘 하는지..
그것이 지원한 회사의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는 데 도움이 될련지 정도만 정리하고 면접에 임했습니다.
구직 활동 기간이 길어 지시는 분들 너무 조급히 생각 마시고 "될놈은 된다 나는 될놈이다." 란 마음을 구직활동 끝날 때까지 유지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왜 나만 안될까 나에게 문제가 있나? 뭐가 문젤까? 이런 생각들을 하다보면 자신감을 잃게 되고 조바심이 나게 될겁니다. 면접볼 때마다 떨어진 저는 항상 저런 생각들이 들려고 할 때 "될놈은 된다 나는 될놈이다.될놈을 못 알아본 너흰 실수한거다. 나는 될놈이다." 이런 긍정적인 생각으로 구직활동에 임했습니다.
결국 정말 가고 싶었던 기업인 두산중공업에 당당히 최종합격하였고, 그간 저에게 불합격 통보를 해준 기업들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마음과 자신감을 간직하시길 바라며..! 될놈은 됩니다 화이팅!!
맞는말씀인거같아요! 전 처음으로 지원한 인턴최종면접 떨어진걸로도 며칠 우울하던데 자신감 회복해야죠!!^^
축하드려요!
축하드려요~
기계과 부럽습니다.
추카드립니다..
부럽습니다...전 서류에서부터 다 떨어져서요,,저도 화이팅 해야겠죠!!
감사히 봤습니다 축하드려요~
생각이 사람을 만든다고 긍정적 마인드 멋지네요 ^^
축하드려요~
축하합니다
축하하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