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유아체육 튼튼체육의 베베선생님입니다!
이번 한 주는 아이들과 어떤 체육 시간을 가졌는지 확인해 볼까요?
※ 튼튼체육에서는 교사와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다음과 같은 방역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1. 발열 체크
2. 손 소독 및 교구 소독 실시
3. 코와 입을 가리는 올바른 마스크 착용
4. 상호 간의 스킨쉽 회피
5. 활동 간 거리 두기
이번 주의 활동은 [밸런스시소/미니공]였습니다!
주 활동은 시소 위에서 균형을 잡아보는 것으로 이를 통해 균형감각과 집중력, 코어 근력의 향상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또한 중간에 있는 N자형 홈에는 미니공을 이용한 옮기기 활동으로 아이들의 집중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어요!
1.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성장체육으로 수업을 시작해요!
2.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밸런스시소를 탐색해요!
신체 여러 부위로 두드리기도 하고 손과 발로 밀어보기도 해요!
3.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밸런스시소와 친해져요!
밸런스시소로 길을 만들어 지나가봐요!
4.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점프활동도 할 수 있답니다!
5.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중심잡기도 해요!
시소를 뒤집어 쉬운 중심잡기부터 시작해요!
6.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시소 위에서 흔들흔들 움직이며 익숙해져요!
잘하는 친구들은 두 발 모두 땅에서 띄울 수 있답니다!
7.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시소의 친구 미니공이에요!
미니공도 중심잡기를 해봐요!
길을 따라 공을 요리조리 움직이는 시간이랍니다!
8. 부산유아체육 유아체육활동 :
반으로 가는 길도 즐겁게!
길을 지나 선생님 앞으로 한줄기차를 해보았답니다!
어떠셨나요?
재미있게 활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저도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시간이었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신체 능력과 사회성, 자기 조절, 사고력 등 여러 능력들이 전인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튼튼체육이 되겠습니다!
네이버카페 : https://cafe.naver.com/ok4567890123
인스타그램 : https://instagram.com/busan_tuntun_physical_edu?r=nametag
youtube : 튼튼체육
첫댓글 Q.7번 사진에서 미니공활동으로 보이는데 혼자가 아닌 둘이서 하는 모습이네요
혼자가 아닌 둘이서 한 이유가 있을까요?
A. 시소의 개수에 비해 아이들이 많은 경우 짝을 만들어 활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 번씩 번갈아가면서 활동하도록 지도하여 팀을 나누어 활동했을 시 들어갔다 나오는 이동시간을 줄이고 활동시간을 늘릴 수 있었습니다!
1.시소를 뒤집어 중심 잡기 활동 시 볼록한 부분에 올라가기를 힘들어하는 아이는 없었나요?
2.시소활동 중 두발 띄우고 서기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하고 진행하였나요?
A1.저연령인 경우나 실내화 종류에 따라 볼록한 부분에 올라가기 힘들어하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A2. 6번 사진의 흔들거리기 활동 전 아이들에게 '한쪽 다리에만 힘을 주면 양옆으로 흔들거리지만 양쪽 다리에 똑같이 힘을 주면 하늘로 날아갈 수 있다'고 이야기하며 몸으로 직접 시범을 보여주었습니다!
밸런스 시소로 길을 만들어 지나갈 때 시소 사이로만 지나가기를 하셨나요? 시소 위를 발로 밟고 걸어가신 수업이 있는지 궁금하며 위험상황이 있었는지도 궁금합니다
A. 저연령 대상으로 밸런스시소를 가로로 다 붙여 정렬해서 시소의 양 날개를 밟고 걸어가는 활동과 세로로 붙여 오르내리기 활동도 해보았습니다! 바닥 재질로 인해 미끄러지는 경우가 위험하다고 판단해 요가매트나 원에서 사용하는 매트를 빌려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했으며 그럼에도 중심잡기를 어려워하는 경우에는 직접 보조를 해주어 위험상황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Q. 볼풀공으로 중심 잡기를 할 때 아이들에게 어떻게 설명을 하였는지 궁금합니다.
A. 시소의 바닥에 발바닥 말고 어떤 모양이 있는지 이야기하며 이곳은 아이들이 아닌 시소의 친구가 노는 곳이라고 이야기해주었습니다! 이후 시소의 친구를 소개한다고 이야기하며 공을 보여주었고 공이 시소의 길을 따라 여행을 갈 수 있도록 친구들이 도와달라고 하며 직접 시범을 보여준 후 활동할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Q1. 활동사진이 모두 고연령위주의 활동사진인 것 같습니다. 영아관련한 활동은 어떻게 지도하였는지요?
Q2. 교구소개 및 안전수칙은 어떻게 되는지요?
A1. 저연령 활동은
[시소 가로로 붙여 양 날개 밟고 건너기 / 시소 세로로 붙여 위아래로 오르내리기 / 시소 두드리기 / 시소 손으로 밀기 / 시소 뒤집어 양 날개 밟고 올라가보기 / 시소 뒤집어 미끄럼틀 타기 / 시소 위에 올라가 양옆으로 흔들어보기] 로 구성했으며 손으로 밀기 활동의 경우 활동 시간에 맞춰 마지막에 배치하기도 했습니다!
A2. 교구소개는 모자, 전화기 등 시소의 모양으로 연상되는 물건을 이야기하는 흥미유발 방법과 발바닥 면이 있는 곳을 보여주어 어떤 활동을 하는지 바로 이야기해주는 2가지 방식을 선택해서 사용했습니다!
특히 강조한 안전수칙으로는 [단단하기 때문에 들고 다니지 않기 / 넘어질 것 같다면 한쪽 다리는 빠르게 내려오기 / 친구와 멀리 떨어져서 활동하기]가 있었으며 매트를 사용할 경우 활동 가능한 면적이 좁아 직접 활동간격을 조절해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