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여성시대 라즈베리소르베
이 글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작성하며 해당 업체나 개인을 비방하려는 의도는 없습니다.
얼마 전 내가 겪었던 일인데 혼자 사는 여성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선 이용할 때 유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글 남겨 만약 내가 이런 일이 있을 거라고 미리 알았다면 이용 안 했을 것 같아서
4/1 home플러x 어플로 식재료 배송 주문
5년 내내 이용하던 곳이라 별 생각 없었어
코로나 이후로 어플에서 비대면 배송 권유하길래 그렇게 해달라고 항상 배송 메모에 썼고 그래서 배송 기사랑은 얼굴 마주칠 일도 말 섞을 일도 없었어
근데 배송 도착 예정 시간 되니까 밖에서 갑자기 쌍욕이 들리는 거야 처음엔 동네 주민인 줄 알고 넘겼는데 내가 쓴 배송 메모를 읽고, 우리 집 호수를 읊으면서 고래고래 쌍욕을 하더라고 내가 뒤늦게 녹음을 시작했는데도 5분 정도 분량이 나왔어
욕설 내용은
"(배송 메모를 읊음) 정신 나간 년 아니가? 뭐 이런 년이 다 있노 아 xxx호 이 씨발년 미친 년 씨발 xxx호 맞지 맞잖아 제정신 아닌 년 정신 나간 거 아니가 뭐 이런 게 다 있노 씨발 씨발"
이런 내용이었고 10분 동안 비슷한 욕설을 계속 반복했어 건물 바깥에서 집 안에 있던 나한테 들릴 만큼 큰 소리로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더라고...
배송 기사가 읊었다는 배송 메모는 이거야
너무 놀랐고 무서웠는데 여자 혼자 사는 집이다 보니 다른 대응을 할 수가 없었어 그래서 배송 기사가 떠나는 소리까지 듣고 난 후에 home플러x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이 얘기를 했어
다른 것보다도 나는 그 기사가 도대체 왜 욕설을 한 건지가 궁금하다고 그 이유를 알고 싶다고 얘기했어 아니 뭐... 내 메모에 문제가 있었나? 도저히 이유를 모르겠어 서 그리고 사과 받고 싶다고
고객센터 직원은 전달하겠다고 했고 다음날 배송 매니저라는 사람한테 전화가 왔어
4/2 배송 매니저가 전화 와서
”다른 배송 기사와 통화하면서 푸념한 거니 그 부분은 이해를 좀 해주시고요, 통화 기록 확인해보니 정말 다른 배송 기사와 통화를 했더라고요, 원래 목소리가 큰 분입니다, 고객님 들으라고 한 말은 아니라고 합니다.“
라고 하길래 내가 컴플레인 넣은 내용을 들어보셨냐 여쭤보니 들어보셨다고 하더라고 그러면 제가 아무런 이유도 없이 씨발년 미친 년 제정신 아닌 년 이런 욕을 10분 가량 들었다는 걸 전달 받았는데도 지금 이런 말씀을 하시는 거냐고 여쭤보니 "고객님한테 직접 한 건 아니니까..." 라 는 말을 계속 반복했어
대화가 더 안 된다고 느껴서 지금 매니저님 말씀은 제가 납득하기가 어렵다고 본사 측에 컴플레인 넣겠다고 하니 그제서야 "사실 욕설 내용을 지금 처음 듣는다 그렇게 욕을 오래 한 줄도 몰랐다." 하고 말을 바꾸고, 처음엔 교육을 시키겠다고 했다가 "이런 일이 계속 되면 징계를... 아니 제가 이번 에도 징계를..." 하길래 그냥 본사랑 얘기하겠다 더 하실 말씀 있으시냐 여쭤보니까 없다고 죄송하다길래 알겠다고 하고 끊었어
처음엔 그냥 이유만 듣고 당사자 사과 받고 끝낼 생각이었는데 저렇게 나오니 나도 그냥 고소해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 녹음도 있겠다 특정성 공연성 모욕 행위 모두 성립하겠다 나는 좋게 해결하고 싶어서 참은 거거든 그래서 모욕죄 접수했고, 지금은 조사 끝낸 상태야
그리고 home플러x측에 메일로 컴플레인을 다시 걸었어
근데 2주간 확인조차 안 하더라고...
4월 1일 배송 기사한테 욕설 듣고 배송 매니저와 통화 후 컴플레인 메일 전송 -> 컴플레인 메일 2주째 확인 안 함 -> 카카오톡 상담 문의했더니 유관 부서로 전달하겠다고 해놓고 전달 안 함 -> 일주일 후 다시 전화 문의했더니 이제야 메일이 수신이 안 된다고 다시 보내봐라 해서 다시 보냈는데도 수신 안 된다 게시판에 올려 줄 수 있냐 해서 올림 -> 전달하겠다고 함 -> 4월 28일 겨우 답변 받음...
한 달 기다려서 받은 home플러x측 답변은 이래
죄송하지만 자기들이 할 수 있는 건 없대
배송 기사가 사실 협력 업체 소속이라 자기들이 징계하거나 교육할 수가 없대
이게 내가 한 달 동안 기다리며 의미 없는 절차들을 반복하고 들은 답변이야 저 사실을 진작 알았으면 이렇게까지 오래 답변을 기다리진 않았을 건데 참...
그러니까 나는 그 기사를 고소했는데, home플러X측에선 손쓸 수 있는 게 없고 그러면 그 기사는 언제든 다시 우리 집로 배정될 수도 있다는 거야
이 내용으로 다시 메일 보내니까 그제서야 그거는 자기들이 조율해보겠다더라 어차피 난 이용 더 안 할 거라서 상관 없는데 고객의 안전이 걸린 일을 너무 답답하고 안일하게 처리하길래 보낸 메일이야;
내가 고소를 결심하고 더 이상 여기를 이용하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한 건 욕을 먹은 거보다도 그 후 관리자와 홈플러x의 대응 때문이야
배송 기사는 그럴 수 있더라도 (이유가 있더라도 남에게 욕설은 하면 안 되지만... 업무 특성상 내가 모르는 힘듦이 있을 수 있는 거니까) 그 배송 기사를 담당하는 관리자와 홈플xx는 이렇게 나오면 안 되는 건데 참
서두에 써놨듯이 나처럼 혼자 사는 여시들이나 아이가 있는 집에선 유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 정보 공유 목적으로 글 썼어
배송 시키고 집에 누워 있다가 쌍욕 먹고 고소하고 한 달 지나서야 우리가 해 줄 수 있는 게 없다는 답변 듣고 싶은
사람 없을 테니까...
안 좋은 일은 피할 수 있으면 미리 피해야지...ㅎㅎ 고소는 번거롭고 귀찮더라고 해보니까... 나도 진짜 피할 수 있었으면 피했을 거야
난 여전히 저 기사가 왜 나를 욕했는지 모름
아니 무슨 홈플러스 동네슈퍼도 아니고 절대 이용안해 뭔 가만히 있다 쌍욕먹을일 있나
홈플 실망이다.... 이마트보다 홈플 더 자주 사용했었는데;;; 이마트 주력으로 써야겠네
헐 미쳤다. 대처가 왜저래. 나 홈플에서만 장보는데 무서워서 못쓰겠네
무섭다 ..... 아무도 고객을 보호 안하네
헐 왜저래,,;;;
메모 너무나 평범한데 대체 왜 저런 욕을 한거임...? 미친거 아냐 진짜 무서워ㅠㅠ
기사화해야될 내용
대박이다; 저러고 끝이라고..? 대처가 많이 실망스럽네
현관 누르는법 몰라서 욕한거야?
상품은 들여놓고 간거면 아닌데 밖에서 계속 욕한거면 현관 못들어가고 지가 기다려서 그런건가? 아니면 저 요청사항이 짤려서 현관 앞에 두고 가. 까지 떴나; 종종 저런 경우 있더라고
그렇다고 하더라도 도무지 이해할 수 없음 저 한남이 욕한 이유를 찾는다 해도.
홈플도 노답이고 너무 충격이다
띠용 일을 이따위로 하니 망해가지…
와 도랐나 진짜 홈플러스 븅딱이네
저러니 하나둘씩 없어지지
헐
와 거의 공론감이네 ㅅㅂ
헐;;
뉴스제보 하면 안되나? 너무 화난다
나도 홈플 자주 시키는데 우리집 현관문 존나 쎄게 차고가는 새끼도 있었음 ㅋㅋㅋ
나도 홈플 기사한테 한소리 들은 적 있는데... 쌍욕까진 아니지만 다신 주문하지 말라고
하여간 씨팔새끼들 년인지우째알고 년년 거리노 아가리다찢어뿔라
아니 배송메세지가왜..? 진짜 뭐 문제라도있으면모를까..진짜개무섭네..
와 미쳤다 홈플쪽 대응도 너무 허접하고 저새끼는 집도 아는데 무서워서 살겠냐고
진짜 무서웠을 것 같다 고생했어 여시야 ㅠ
와 정말 뉴스에 제보도 하자 신세계 싫어서 홈플 가는데 후...
오ㅏ..홈플 절대안써...,, 대응도 대응인데 여시진짜놀라고무서웠겠다....미친...머 저런사람이다잇대..
헐 나도 예전에 홈플배송기사 땜에 개짜증났었는데..
대박인건 그 배송기사가 굳이 우리집에 찾아오겠다고 하는거야 (무서운 말투로, 심지어 홈플에서 배송기사한테 내 번호로 전화하지 말라고도 함 근데 함) 홈플측에서 배송기사한테 찾아가지말라 그랬는데 결국 저녁에 찾아옴
그때 나혼자 아니여서 내가 상대 안했는데 나혼자 였으면 여자라고 무시하고 해코지 했을 수도.. 그때 결국 그 배송업체 사장이랑 얘기해서 우리집 배송은 다른 기사가 하는 걸로 결정했었어.. 진짜 웃긴게 절대로 자기가 잘못했다고 안하다가 덩치 있는 내 지인이랑 마주하니 정말 겸손해짐
와 여기 홈플러스밖에 쓸곳 없는데도 이제 다시는 안쓸래
도대체 와 화가난거며, 난다고해도 고객 집
앞에서 큰 소리로 고객 호수와 성별 지칭해가며 욕하는게 정상인가
홈플 안 써야겠다
와 미친 응대 오지내
도대체 왜 화낸걸까? 업체 대응도 너무 실망스럽다..
왜..욕을 한거여..? 아니 메모에 욕을 써둔거도아니고 왜..???
미친건가..?? 애초에 저 메모보고 왜 기사 혼자 급발진해서 욕을 그렇게나 한건지도 모르겠고 홈플 대처는..ㅋ.. 대처랄게 없는 수준
와 대응뭐임ㅋㅋㅋㅋㅋㅋ진짜 무서워서 배달 시키겟다 걍 문앞에 놓거가라는데 뭔 할말이 그렇게 많지??
아 소름돋네 적어도 협력업체면 징계받도록 일처리는 해줬어야 되는거 아니야? 그럼 저 배송직원은 그대로 일하는게 소름
홈플러스 배달서비스 진짜 자주이용하는데 안써야겠다 진짜 대응 무슨일이야? 제정신 아닌 사람 쓰고 대응도 엉망이네 무서우서 배달못쓰겠노 저런 언어폭력을 10분간 받았는데 배달만 됐으면 만사오케이? 쓰레기네 …
와 진짜 대처 뭔데 ㅡㅡ
같은사람인가... 나도 계단없는 2층인데 방금전에 ㅆㅂㅆㅂ거리면서 ㅆㄴ이라고하고 다시 시키기만해봐라 이러고 개욕먹엇다....무서워서 문열수가잇나.. 홈플러스 처음주문해봣는데 다신안시킬듯
헐 뭐야 .. 왜저랴
여시야 너무 무서웠겠다ㅠㅠ 고소는 홈플과 관계없이 예정대로 진행되는거지?
고소 잘했다 고소 후기도 남겨주라,, 이 글이 공론화 돼서 욕하면서 배송하면 법적처벌 받을거라는걸 알았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