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e사업 서비스 체험 프로그램 창업기업 모집 공고(자금 관리ㆍ전자세금계산서 관리ㆍ결제 서비스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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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1-17 ~ 2022-02-28 |
사업개요
창업기업의 비즈니스 관리 효율성 제고 및 운영 부담 해소를 위하여 결제ㆍ자금관리 서비스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해 드리는 사업입니다.
☞ 금융결제원 비즈니스 관리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였으며, 창업진흥원의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 자금 관리 서비스 CMS, 전자세금계산서 토탈 케어 서비스 TrusBill,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지원
지원분야 및 대상
ㅇ 신청대상 : 아래 ①과 ②가 모두 충족한 기업
① 창업진흥원의 창업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
※ 참여확인방법 : K-Startup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홈페이지 중간 '사업신청관리' 클릭 → 창업사업통합정보관리시스템 우측 상단에 사람 표시 클릭 → 이용환경관리 내 증명서 발급 클릭 → 증명서 발급 페이지에서 창업지원사업 수행 여부 확인 가능(일부 사업의 경우 해당 페이지에서 수행 여부 조회가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② 금융결제원 비즈니스 관리 서비스 신규 가입 기업
지원조건 및 내용
ㅇ 지원 내용
- CMS : 금융결제원 CMS 중계 수수료 전액 면제(최대 12개월)
- TrusBill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관리 서비스 요금 전액 면제(최대 12개월)
- 온·오프라인 신용카드 결제 지원 : 단말기 무료 증정 등
※ 신용카드 결제 단말기 무료 증정은 대형 신용카드 가맹점은 제외
- 스타트업 원스탑 관리 서비스 제공(전용 헬프데스크 운영)
*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각종 계약 및 신청 절차 대행, 이용 방법 교육, 원격 지원, 민원/오류 해결 지원 등 통합 지원
신청방법 및 서류
ㅇ 신청 방법 : 온라인 접수
- K-스타트업(www.k-startup.go.kr)
ㅇ 신청 서류 : 사업계획서 등
기타사항
※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바로가기) 참조
문의처
ㅇ CMS 관련 문의 : 엔콤소프트(1566-3560), TNB소프트(1600-2570)
ㅇ TrusBill 관련 문의 :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1번→5번→2번)
ㅇ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관련 문의 : 금융결제원 고객센터(1577-5500→1번→4번→1번→0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