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은행 대차대조표의 거시건전성 역할
BIS 작업 보고서 | 1173번 |
2024년 3월 19일
에게 멘 에렌(Egemen Eren) , 티모시 잭슨(Timothy Jackson) , 조반니 롬바르도( Giovanni Lombardo)
PDF 전문
(1,041kb)
| 35페이지
요약집중하다
이자율의 유효 하한선에서 벗어난 중앙은행 대차대조표의 역할이 있습니까? 중앙은행은 린 대차대조표를 유지해야 하며, 이는 금융 중개기관의 대차대조표와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기부금
본 논문은 중앙은행이 엄격한 예산 제약에 직면할 때 최적의 통화 및 대차대조표 정책을 도출하기 위해 표준 거시금융 동적 확률론적 일반균형 모델을 확장합니다. 구체적으로 중앙은행이 주로 은행에 대한 지급준비금 발행을 통해 자산매입에 자금을 조달함으로써 금융중개기관의 대차대조표의 단기 및 장기 구성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검토합니다.
결과
정책 금리의 하한선 밖에서도 대차대조표의 규모와 구성을 조정하면 중앙은행이 충격에 대한 경제의 대응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금리정책과 함께 추가적인 정책수단으로 활용됩니다. 그러나 이 추가 도구의 효과는 기존 통화 정책의 전략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존 정책이 최적으로 수행되면 대차대조표 정책에서 추가 혜택이 거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존 정책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는 중앙은행의 장기 대차대조표의 규모와 구성입니다. 관찰된 공공 부채의 만기 구조와 부채 및 준비금의 편의 수익률에 대한 증거에 맞춰 모델을 조정함으로써 우리는 대규모 대차대조표가 경기 순환 관리에 있어 기존 정책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추상적인
이자율의 유효 하한선에서 벗어난 중앙은행 대차대조표 정책의 역할이 있습니까? 우리는 완전히 명시된 중앙은행 대차대조표를 포함하도록 금융 마찰을 포함하는 표준 DSGE 모델을 확장합니다. 우리는 대차대조표 규모와 구성이 통화정책의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거시건전성 역할을 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최적 대차대조표 정책은 충격에 대한 회복력을 높이기 위해 은행이 보유한 듀레이션 리스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적의 단기 대차대조표 정책은 최적의 장기 대차대조표가 이미 마련되어 있는 경우 정책 금리만 사용하는 것보다 추가적인 이점을 가져오지 않습니다. 우리의 결과는 또한 최적의 중앙은행 대차대조표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정부 부채 만기 및 은행 규제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JEL 분류 번호: E42, E44, E51, E52, G2
키워드: 최적의 통화정책, 중앙은행 대차대조표, 정부 부채, 준비금, 금융마찰, 거시건전성
저자 소개
에게멘 에렌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티모시 잭슨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
조반니 롬바르도
이 작가의 작품 더보기